앞마당 잔디 관리 맡겨보신분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 #3929766
    1234 64.***.36.200 660

    집을 구매해서, 살다가 잔디관리가 쉽지가 않더군요

    잡초도 많이 자라고 잔디가 많이 죽었습니다. 사실상 새로 많이 심어야되는상황입니다.
    전문업체에 맡기려고 여러 견적을 받고 진행하려고하는데, 정말 효과가 있을지 실제 받아보신분들에 후기를 들어보고 싶어서요

    종합적인 잔디관리(비료, Growth regulator, fertilization, aeration등)로 대략 거의 6개월 프로그램의 천불정도 소요되는데 잔디가 다시 풍성해지고 할수있을까요? 아니면 여러번 받아야되는건가요?

    • 조언 104.***.40.169

      그게 계속 쭉 관리를 해야지 안그럼 다시 지금 처럼 됩니다.
      잔디에 물도 매일 오전에 한시간은 줘야하고
      잡초는 손으로 잡아 뽑고
      비료도 일년에 한번은 해주고요.
      잡초제거와 비료를 2주에 한번인가 와서 뿌려주는 회사 이용했지만
      크게 난 잡초는 손으로 뽑는게 빠르지 잔디까지 죽여서….
      천불이면 큰 돈인데….전 그렇게 돈 들이지 않았어요.

    • battery 12.***.15.50

      Major brand company는 진짜로 잘 관리해 줍니다. 체계적인 Program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비쌉니다.
      사시는 동네에 지나시다가 Mexican landscaping truck이 보이시면 슬쩍 다가가셔서
      명함하나 받아놓으십시요.
      나중에 전화해서 니가 따로 Cash로 우리집 해줄수 있냐고 물어보면 데부분 해준다고 합니다.
      좀 싸게 관리 받으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Quality는 별 큰 차이를 못느끼실겁니다.

      일단 싼거로 해보시고 마음에 안드시면 그때 비싼 회사로 갈아타셔도 됩니다.

      • 너구리 208.***.163.1

        이분 말씀에 +1. 소소한거 하나 덧붙이면 가서 대략적인 니즈 설명하시고 일끝나고 한번 직접와서 견적 달라고 하세요. 만약 씨를 뿌리고 토양상태를 보강해서 잔디를 살리는 것이 일반적으로는 경제적이나 상태가 진짜 안좋으면 Turf를 새로 까시는게 더 이득일수 있습니다.

    • 잔디 83.***.26.70

      지난 15 년간 잔디 관리 업체 세곳을 바꾸고 Sod replacement도 두번 새로 (bermuda -> zenith zoysia -> emerald zoysia) 깔고 그늘때문에 잔디도 계속 죽고 하면서 터득한 사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잔디관리 업체는 “기본” 만 합니다. 잔디관리 업체만 믿고 그냥 맡기면 잔디 다 죽습니다.
      2. 어떤 잔디 관리 업체건 자기 집처럼 각각의 집의 need 에 맡게 꼼꼼히 해주는 회사는 메이저건 로컬이건 절/대/ 없습니다.
      2. 잔디/조경에 대해 기본적인것은 직접 공부도 하고 잔디 종류별 특성도 알고 fertilizer, antifungal granules, weed killer 등 직접 할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결론은
      잔디 관리 업체는 “기본” 을 하고, (좀 비싸게 주고 좋은 회사로 하면 더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은 버리세요)..
      부족한 부분은 본인이 직접 하셔야 합니다
      Irrigation, Drainage 등도 공부하고 이해하셔야 하고요..

      그렇지 않으면 잔디는 결국 죽습니다.
      주인이 직접 정성을 주고 신경 쓰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잔디 조경 회사가 관리해도 결국은 죽습니다.

    • 글쎄 75.***.105.84

      살고 계신 지역에 따라 잔디가 많이 달라지고 관리도 달라질 텐데요.
      저는 kentucky blue grass가 많이 사용되는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이 품종이 손이 많이 가더라구요. 개인적 경험으로는 aeration과 dethatching이 가장 중요한 것 같더라구요.
      Aeration도 갚게 파는 기계를 서용하는 것이 좋구요.
      업체에 맡기면 이런 것 자주 해주니 아무래도 좋운 것 같구요.
      사시는 곳 물값도 비싸다면 6개월에 천불 비용까지 들인다면 차라리 인조잔디를 고려하겠어요.
      당장은 비싸지만 장기적으로눈 가치가 있어보압니다.
      제 이웃집들 많이 했는데 가격이 차이가 많이 나더라구요. 업자를 잘 선택하셔야할 겁니다.

    • 글쎄 75.***.105.84

      HOA가 하도 빡세서 저도 나름 공부를 많이 했는데, 위의 잔디 분 말씀에 상당히 공감합니다.
      제 주변 이웃분들 중 잔디 업체를 쓰지만 (가격은 그렇게 비싸지는 않고 한달에 두 세번 정도 오고 그때마다 20불 정도 낸다고 들었습니다. 이게 7,8 년전에 들은 얘기니 지금은 모르지만, 님께서 접촉한 곳보다는 훨씬 전문적인 업체가 아닐 것 같은 생각도 드네요.) 경고장 저보다 자주 받는 분들 많으세요.
      그리고 잔디는 종류마다 관리하는 방식이 달라서 먼저 자기 집, 자기 동네에 깔린 잔디에 대해 공부를 하셔야합니다.
      인터넷에 많이 나와요.. 물도 잔디에 따라 곰팡이 감염이 생기기 쉬워서 보통 저녁이 되기 전에는 잔디를 말리는 것이 중요해서 오후 늦게 부터는 잔디에 물 주지 말라고 되어 있는데,, 잔디 관리업체에서 저녁에 물을 주게 세팅한 집들도 많이 보이고,,
      cool season grass는 뜨거운 여름에는 휴식기라,, 질소 비료로 자극을 주면 뿌리를 희생해서 잎을 만들기 땜에 비료를 반드시 온도가 잔디 성장에 좋은 시기에 주라고 되어 있지만,, 한여름 뜨거울 때, 잔디가 좀 않좋다고 비료를 잔뜩 주는 업체들도 많이 보이더라구요.
      물도 적으면 더 나쁘지만, 많으면 곰팡이등 부작용이 많은데,, 물도 너무 주는 집들도 많이 보이고요.

      결론은 인터넷에 정보가 많으니 본인의 잔디에 맞는 올바른 관리법을 공부하시는 것입니다. 혹시 지역에 주립대 농대가 있다면 거기 extended program등에서 제공하는 로칼에 맞는 잔디 관리법이 가장 좋은 정보가 될 겁니다.
      잔디마다 관리가 달라서 구체적 제 경험이 도움이 될 지 모르지만, 여기서는 비료도 일년에 두세번,, 초봄 성장기,, 그리고 가을 찬바람날 때, 그리고 늦게 주라고 하더라구요
      잡초 관리는 손으로 직접 뽑으면 금방 지쳐 버려요.. 결국 포기하게 만드는 것 같은데,,
      보통 입이 넓지 않은 것들은 preemergent 로 싹이 나오기 전에 제초제를 쓰거나,, 이미 나온 것들은 좀 넓은 입들을 죽이는 broadleaf herbicide를 쓰셔야합니다.
      이런 식으로 관리해서 통제하면,, 적당한 수준의 잡초가 나오고 이 정도는 좀 떨어져서 보면 잘 안보이고, 까다로운 HOA도 그냥 넘어가더라구요.

    • 124 69.***.172.199

        잔디 관리가 뭘 뜻 하는지요?
      1. 1-2주에 한 번씩 깍는 것?
      2. 계절 싸이클에 맞게, 제초제 뿌리고, 영양제 뿌리고, 해충 관리하는 것?

      1 하는 회사는 2번을 하지 않고, 2 번하는 회사는 1번을 하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이웃에 잔디깍는 멕시칸에게 현금줄께 해줘 이거는 1번 케이스 같구요.

      님께서 문의 하신 2번 경우, 아마 그 동네 회사는 대충 비슷한 금액대가 형성되어 있을 겁니다.
      제 경험에 전국망이나 좀 큰 회사가 로컬회사보다 좀 쌉니다. 전 그래도 로컬-가족 경영회사를 이용했습니다.
      전 두 개 다른 집에 1년에 $800 – 1200 가량 지불 합니다. 근데, 가격은 마당크기에 좌우가 됩니다.

      집에 잔디가 crawling turf이면 1년정도 관리 잘 하면, 엄청 회복 됩니다.

    • 172.***.115.210

      켈리에 있는 우리 집은 야드에 잔디가 전혀 없습니다. 원래 켈리는 물이 부족하니 잔디가 넓은 집도 드믈지만 난 잔디가 싫어서 싹다 밀어버리고 선인장하고 수클런트 심었습니다. 아주 좋습니다. 관리전혀 필요없습니다. 나도 동부에 살때 잔디때문에 힘들었죠. 없으니 세상편함. 도대체 그 쓰잘데기 없는 잔디는 왜들 심어놓고 고생인지. 그거 축구장이나 골프장에나심지. 어느 유튜브를 보니 잔디는 유럽에서 돈많은 귀족들이나 심던 거라는데 촌구석 미국인들이 나름 럭세리하게 산다고 너도 나도 심기시작했데요. 진짜인지 모르겠으나 진짜 잔디는 손이 많이 가는데 이딴걸 바뻐죽겠는데 왜 심어놓고 돈낭비 시간낭비 하고 있는지 모르겠슴.

    • 무리데쓰 68.***.194.228

      진짜 백퍼 공감 정말 쓸데 없다 어쩔 수 없어서

    • chang 71.***.65.27

      Lawn grass can significantly help prevent dusty in your area
      Lawn grass ground cover plays a significant role in lessening flood risks by reducing runoff and erosion in your area.

      Therefore, maintaining moderation is essent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