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보통은 이 말 뒤에 제 본명을 꼭 넣고는 했는데 지금 제 상항이 허락치를 않네요. 신원미상(?) 임을 조금 이해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흔하게 말씀 하시는 IT 업계에서 연구원으로 직장 생활 중이구요.
현재 직장을 정리하고 미국으로 유학(어학연수를 먼저 진행 할 수도 있습니다.)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런 저런 고민을 하다가 주변 분들 의견을 듣는 가운데 유학 기간 중 취업에 관한 의문점이 들어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현제 한국내에서 석사를 마치고 동일한 전공으로 4년간 근무 했구요. 미국에 가서 일하게 되더라도 유사한 내용의 업무 일것 같네요.
물론 F1/2 비자로는 영리를 목적으로하는 취업이 불가능 한것은 알고 있습니다. 단, 제가 궁금한것은 재학중 혹은 연수중에 취업을 하는 경우 입니다.
1. 미국 내에서 신분 변경의 경우 어느 정도의 시간과 비용이 드는지 여부 입니다.
2. 1번과 같은 진행 과정에서 신분 변경 과정에서 문제점은 없는지 접수 가능 여부가 궁금합니다. (쭉 찾아 보았는데요. 다른 분들의 답변은 가능 할것 같은데 제 경우와는 조금 다른 듯 해서요)
3. 미국 내에서 신분변경한 후에 한국에 들어왔다가 다시 미국에 들어 갈때 H1 신분의 비자를 발급해야 하는것으로 이해 했는데요. 그 과정에서 이전의 입국 사유가 학업이었는데 취업을 했다는 이유로 비자가 거부 될 수 있다고 한점을 아래의 글을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부분이 사실인지 알고 싶습니다.
열심히 찾아보고 공부한다고 했는데도 어려운 부분이 맞네요.
가만히 보면 너무나 당연한 질문인데 처음인지라 여러 정보가 필요하네요.부디 관심 갖어 주시고 .. 또 많은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PS – 왠지 .. 질문이 너무 딱딱하네요.. 양해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