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큐라=혼다 인가요?

  • #1360881
    아큐라 214.***.35.2 6346

    다른게 아니라 MDX에 거의 모든 부품이 혼다랑 똑같나요? 필터 브레이크 등등…그래서 MDX 수리비용이 적게 든다고 들었는데.

    • 보헤미안 198.***.159.17

      예, 아큐라는 혼다 럭서리미국브랜드입니다.
      렉서스는 도요타, 인피니티는 닛산입니다.

    • 럭서리카 172.***.149.16

      RDX = CR-V
      MDX = Pilot

      엔진 및 전체 프레임과 부품은 같습니다.
      다만 럭서리 브랜드에 맞게 외관 디자인을 바꾸고 실내도 좀 더 고급스럽게 바꾼 경우입니다.
      물론 엔진도 좀 튜닝을 하고 프리미엄 게스를 사용해서 승차감과 성능을 조금씩 올려 놓은 거죠.

      그래서 true luxury가 아니라고 처음부터 럭서리카로 디자인된 bmw, mb를 사는 겁니다.
      문제는 이러다 보니 너무 수리비가 많이드는 단점도 있습니다.

      딜러샵만을 가면 acura, infinity, lexus도 비싸긴 마찬가지이고, 기본적으로 미케닉들의 좋은 수입원이 되기에 정비 가격에서 장난도 많이 칩니다. 왜냐하면 럭서리카 몰면 아무래도 여유있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MDX와 파일럿 찬찬히 보면 하부 서스펜션 구조, 엔진 전문가가 아니라도 쉽게 거의 같은차라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선택은 소비자의 몫입니다.

      • 타이어 98.***.254.212

        acura 사서 부품 오더해 보니 honda 에서 오더군요. accord 랑 같은거 사용하는 부품이 꽤나 되었습니다. 그런데 acura 사이트 통해서 사니까, 좀더 붙여서 팔더군요. 같은 accord 부속을 ㅡㅡ;;

        • 아큐라 214.***.35.2

          헉 MDX 가 파일럿이였다니 ㅎㅎ 근데 MDX는 항상 럭셔리 SUV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데 파이럿은 그만큼순위에 못드는게 아이러니 하네요 그럼 토요타 하이랜더는 RX인가요?

          • Fo 136.***.1.105

            RX 와 하이랜더는 차이가 많이 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호박에 줄그어서 수박을 만드는건 아큐라/혼다가 제일 심한편이지만,
            인피니티 (니산) 그리고 토요타 (렉서스) 는 렉서스 브랜드로 처음부터 개발된 차들이 있기는 합니다.
            렉서스 ES 와 캠리는 아직도 거의 같은차입니다만,
            LS, GS 등은 토요타의 라인업에 쓰이지 않는 후륜구동베이스의 자동차들입니다.

            90년대에는 너무 티나게 배지만 바꿔서 판매하는 아큐라 인피니티 렉서스 그리고 링컨 캐딜락 아우디가 많이 있었지만, 요즘엔 그렇게 심할정도는 아니고요, 완성차회사 내부에서도 급을 다르게 설계부터 들어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 MDX 2014 76.***.111.104

        MDX 신형, 2014년/2015년 모델은 자체 프레임입니다. 모르죠, 다음 세대 파일럿이 지금의 MDX 프레임을 쓸 지. 참고로 인피니티 QX60도 패스파인더와 프레임이 같습니다. 차 베이스/프레임으로 구분하는 건 좀 멍청해 보이네요.

        • WD43 99.***.90.25

          네, 한창 개발중인 2015 파일럿은 MDX 모듈을 그대로 가져다 썼다고 합니다.

    • 아큐라 214.***.35.2

      렉서스 es 가 아발론베이스인줄 알았는데 아니군용

    • b 216.***.134.3

      2013 model부터 렉서스 ES는 아발론 베이스 입니다.

    • 토끼535 96.***.24.113

      MDX는 시승만 해 보고 대리점서 보기만 했지만, 가격대비 훌륭한 차라고 생각합니다 .X5 나 ML대비 저렴하지 않나요?(그래서 잘 팔리는 듯)

    • 렉서스 172.***.40.234

      렉서스는 좀 럭서리로 쳐주는데, 주위에서 봐도 아큐라랑 인피니티는 좀 독일차 럭서리차에 비해서 낮게 보는 것 같아요.
      일단 가격에서 부터 상대적으로 싸니까요.
      일본차도 옵션이 많이 붙으면 독일차와 비슷해 지지만 과연 몇이나 그런 차를 살까요?
      5만불 이상 넘어가는차를 일본차로 사고 싶지는 않군요. 최소 벤츠는 타야 진짜 럭서리라는 생각이 드는 것은 싼 버젼이 없기 때문 아닐까요?
      아큐라가 혼다 부품을 보낸다는 것은 첨 알았네요. 아큐라는 다음번에 제껴야겠네요. ㅋㅋ

    • MM 207.***.93.60
    • 오우 노 24.***.167.161

      파일럿과 MDX 는 바디 프레임은 쉐어 하지만, engine, transmission 특히 SH-AWD 가 들어 있으면 전혀 다른 성질의 차입니다. 우선 현재 MDX 엔진은 290 HP 이고요, 정확히 기억안나지만, 현재 파일럿 엔진은 10년도 넘은 엔진 + 트랜스 미션으로 우려 먹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할때가 완전 overdue 구요……. SH-AWD는….. 물건 입니다. 접착력이나 차에 완성도를 확 올려 줍니다.
      아무튼….. 원글님에 답을 한다면, 엔진 트렌스 미션, 드라이브 시스템을 제외한, air filter, in cabin filter, 등등 다른 소모품들은 쉐어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 GS 96.***.82.248

      VW 의 Touareg 이 Porshe의 Cayenne 과 같은 platform에 실제로 같은 부품을 많이 사용한다고

      “쌍둥이,혹은 형제” 로 불리우는데 제조사가 같다고 해도 따로 보는게 맞는것 같네요.

      주위에 Touareg 운전자는 Cayenne 보다 본인 차가 훨씬 낫다고 하는데 Porshe운전자는 VW과 아에 비교하는 것 조차 기분나빠하고요 🙂

      제 생각은 차 뿐만 아니라 모든 Luxury 소비상품에는 비싼 만큼의 이유가 있다고 믿고 싶네요.

    • 아큐라 혼다 98.***.24.176

      아쿠라 혼다 다 타봤고 딱 그 가격만큼 차이납니다.
      가서 테스트 드라이브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