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아마존에서 오퍼를 받았습니다. 박사후 6년 경력인데, 오퍼는 L5라고 합니다.
다른 인터넷 글들을 찾아 봐도 이정도 경력이면 L6를 받아야 한다고 이야기 하는데, 가능한 이야기 인가요?
인터뷰 피드백은 좋았다고 들었습니다.
한가지 궁금한 점은 인터뷰 피드백이 좋았다면 L6로 처음부터 오퍼가 왔어야 되는게 아닌가 싶은데요.
보통 이런경우는 어떻게 대처 할 수 있나요?
작년 부터 다니기시작했는데 부서마다 다르겠지만 저희 부서는 4-5년경력은 L5이고 그후부터는 L6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L5에서 L6으로 프로모션하는데 타부서 추천서랑 여러가지 서류를 작성해야하니.. 차라리 처음오실때 L6으로 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박사학위와 6년경력을 갖고계시니, 제생각엔 L6을 받으시는게 맞다고봅니다. 구체적으로 궁굼하신점이있으시면 team blind 앱이나 해당 게시판을 통해서 익명으로 질문남기시면, 실제 해당 부서다니시는 분들이 질문에 답해주실겁니다. ㅇㅇ 익명게시판이라 저도 많이 이용하거든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아마존에서 오퍼를 받으시면 ㅇㅇ 그만큼 실력이있으신것이니 다른 FANG회사도 지원하셔서 오퍼비교해서 좋은걸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둘중에 하나겠네요
1. 지원한 포지션이 L6였으나 인터뷰 후 debrief에서 이사람은 아마존 L6 bar에 못미치지만 L5정도에 맞는거로 결론이 났는데 하이어링 메니져가 L5도 고용할 의사가 있거나 (이경우는 인터뷰 결과가 좋았다는게 잘못된 정보겠죠 HR이 예의상 한 얘기를 너무 그대로 들었거나 일것 같습니다. 참고로 다른 회사도 그런곳이 많은데 아마존은 인터뷰 하는 사람한테 피드백 주지 말라고 교육 합니다.)
2. L5포지션을 L6로 착각 하고 지원 했거나
1번 2번 모두 L6로 오퍼를 고쳐 받기는 불가능해 보입니다. 오퍼를 네고 해서 올리던가 그냥 리젝트 하던가 하셔야 할것 같네요.
박사 6년이면(이게 모두 미국경력일경우) L6급이긴한데..
애초에 인터뷰 셋업이 잘못되었거나 다운레벨인 것 같네요.
인터뷰 피드백이 좋았다고 했다면 루프 자체가 L5로 셋업된듯..
인터뷰 보고나서 레벨네고는 좀 어렵습니다. L6를 원하니 추가 인터뷰를 해달라고 요청하시는것도 한 방법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