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도대체 (진짜 마지막 ㅈㅅ)

  • #3135584
    bk 209.***.148.66 2347

    주말되기전에 말입니다
    아니도대체 진짜 서로호환되는 부품번호랑 사진까지 올려주고
    그 부품번호 치며는 투아렉 부품 나올거고 카이엔 부품 따로 나올건데 말입니다

    “카이엔 연식도 모르고, 섭프레임 어느파트의 문제인줄도 모르고…평상시에 연식과 차종을 그리 강조하시는 분이…
    저 섭프레임 파트가 일반툴로 안된다도 경험을 나눠도….
    참 실망이네요. 이런 초짜일줄은 몰랐네요.” <————— 참고로 지는 증거자료 1도없음

    아니지금 스페셜툴로 로워링하는거랑 서브프레임 본질적으로 같은거랑 먼상관입니까??????
    품번올려주고 사진까지올려줬는데 도대체 뭐 더이상 어떻게 증거를 제출해야됩니까 여기가 법원입니까?

    아 원래 글이렇게 잘 안쓰는데 죄송합니다. 주말되기전에 별 희안한사람이 긁어대네요 짜증나게.

    참고로 제가 올린자료입니다.

    이게 2004년 투아렉 프론트 서브프레임 부품번호 : 7L0499030T or 7L0499030L (둘다쳐도 검색됨)

    View post on imgur.com

    이게 2004년 카이엔 프론트 서브프레임 부품번호 : 7L0499311C

    View post on imgur.com

    사진이 안올라가서 일단 링크로만 걸었습니다. imgur 로 올린건데 뭐 신뢰성이 없으시면 그냥 부품번호 쳐서 검색하세요.
    “touareg 7L0499030T”이런식으로.
    둘다 똑같은 PL71 프론트 서브프레임입니다. 이걸 보고도 아니라고 하면 아 진짜

    • bk 209.***.148.66

      어이 172.***.88.116 쓰는양반

      오늘내일 안으로
      2004년 포르쉐 카이엔 서브프레임이랑
      2004년 폭바 투아렉 서브프레임 (둘다 PL71 플랫폼)

      다른점 사진으로 올려놓으세요.
      (마운팅포인트, 스웨이바 위치, 암체결위치, 서브프레임 라이저 및 부싱 등등.)

      “포르셰 정비하시는 분들은 제 말이 왜 정비의 ABC인지 왜 bk님이 포르셰 초짜인지 잘 알고 계시리라 봅니다.”

      이말에 말이되게끔 올려놓으세요. 님말이 전혀 정비의 ABC 도 아니고 팩트도 하나도없는 개소리인거 잘 알고있으니까
      내가 오늘 집에가기전에 담판 볼려했는데 닥버로우 타신게 뻔하니 내일까지 올려놓으세요.
      진짜 플랫폼마운팅 포인트랑 서브프레임의 연관관계도 모르는인간이 개소리 해쌋고 아 진짜 절라 빡친다.

      • bkㅄ 85.***.24.66

        뷰웅쉰bk 졸라 개설치네
        꺼져이누마

    • 아쉬운색기 70.***.106.222

      봉구야 토론을 하려면 주댕이에서 나오는 비속어좀 빼고 하면 안될까?
      그러다 나한테 우유 처맞는다
      2차전 할까?
      내가 두고본다

      • 아뇨아뇨 50.***.57.193

        bk의 저 위에 본문 내용에 집중 합시다.
        반론을 해보라잖아요 말꼬리 붙들기가 아닌

    • bk 70.***.138.180

      야 나는 팩트제공하는데 오히려 나보고 초짜다. 실망이다 라면서
      틀린말로 나한테 충고하듯이하는데 내성격에 그거 가만히보것냐.
      아 오늘 진짜 졸라짜증난다. 증거 다 제출하고도 유죄판결
      받은느낌이다 ㅋㅋ

      • need 49.***.1.191

        병길아, 그냥 너 정체나 한번 드러내라
        니가 만약 유명공대에 완성차 Big3에 드는 업체 다니면 다수긍할거고
        잡대에, 모비스 하청 다니면 , 니가 진거야

        • bullet 70.***.123.63

          bk님의 욕설보다도 이런 사고방식과 발언이 더 무식해 보이고 자신의 수준을 엄청 깎는거라는 걸 왜 모를까요.
          더닝-크루거가 생각납니다.

    • bk 70.***.138.180

      뭘 하는일로 지고 이긴다냐 ㅋㅋ
      나 본업 자동차관련 아니라고 예전에밝혓는디..
      모비스하청이 캘리에도있냐? 나 롤링힐즈사는데..
      내가 몇번이고 한번씩나오라고 안핸?

      그리고 내가 팩트를 사진까지올려가면서 말하고있는데
      그깟 수긍안해도돼. 이해하고 반대하고는 너네몫이니까.

    • dd 76.***.20.76

      별 것도 아닌 것 가지고 싸우네

    • Sean 66.***.94.236

      힘들게 링크첨부하면서 펙트가지고 주장하는대
      증거도없이 까대기만하면 나라도열받을듯..

    • 123 74.***.160.23

      Bk가 좀 나대는건 맞지만 현재 상황만 보면 상대방 증거사진 올라오기 전까진 bk 손 들어줘야 할듯

    • AAA 71.***.181.1

      하 참~,
      봉구만 나오면 이렇게 게시판이 난장판이 되니…

    • 자나가다 192.***.57.230

      FYI
      Cayenne은 955 957 958로 옮겨 오면서 많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러누이유로 bk님 말도 맞고 다른 분들의 말도 맞으니 논란이 될수밖에요.

      bk님이 링크를 거는 파트들은 무려14년이나 지난 모델에 해당됩니다. 955초기 모델이지요. 957 958로 넘어 오면서 프레임만 같지 많이 달라져 프리미엄 포셰의 지위를 지켰죠.
      초기에 Touareg과 너무 파트를 많이 공유하니 불평이 있었지만 포셰 Cayenne은 9개 이상의 모델로 이런 논란을 잠재우고 프리미엄 가치를 한번도 내준적이 없어 저리 포셰의 케쉬카우가 된것입니다.
      지금 Cayenne의 개솔린, 하이브리드 및 디젤 모델 다 특유의 디자인으로 다르고 Touareg과 더 차별을 두면서 대 성공을 한 겁니다.

      아우디 Q7도 크게 같이 성공하면서 이제는 Cayenne Touareg과 프레임조차 나누지 않고 오히려 벤틀리의 SUV와 공유하는 좋은차로 거듭나 컨수머리포트 1위를 굳건히 지키게 됩니다.

      잠깐 Touareg 라인이 떨어져 나가 임시 단종된 이유도 결국은 돈이 되는 포셰와 아우디에 집중하고 나중에 거꾸로 이 프리미엄에서 다운그레이드한 Touareg을 내 놓으면서 폭스바겐을 프리미엄화 하는 전략을 세운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시장의 흐름을 볼때 누가 더 맞냐 틀리냐는 연식 모델에 따라 틀리니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다들 이제는 소모전 보다는 처에 대해 조언을 구하는 초보 DIYer들을 도와드리는게 더 좋을 것 겉아 보이는군요.
      초기에 Touareg을 설계 할때 이미 엄청난 R&D를 쏟아부어 Touareg 자체가 어디 내놔도 손색없는 차로 시작했어요. 그래서 초기에 셰어하는 부품이 많았지만 제 포셰가 훨씬 싼 폭스바겐보다 엠블럼으로 비싸게 돈 받는더는 이미지는 한번도 줬다고 보지는 않네요. 그랬다면 이리 성공하지 못했겠지요.

      마칸이 변수 인데 잘 살아남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론 뒷 모습이 이성해서…

    • bk 70.***.142.84

      답글 감사합니다. For the sake of the argument 로 한번더 말하겠습니다.
      지금 이글은 서브프레임이 같냐다르냐입니다. 컨슈머리포트 1위를
      했던 꼴등을했던간에 그 내용은 지금 다루는 주제가 아닙니다.
      제가올린 링크는 PL71 이고 카이엔과 투아렉의 시작점을 알리기위해
      올린겁니다.
      프레임만 같지 다 다르다고하셨는데, PL52 로 넘어오면서도 서브프레임은 같았습니다. 플랫폼 마운팅포인트가 같은데 다르게만들 이유가없습니다.
      카이엔에 엄청난 R&D 가 들어갔다고 하셨는데,
      그건 어디까지나 님께서 예상하신겁니다. 모두다 예상입니다.
      왜냐, 디자이너/엔지니어가 아니고서야 정확한 금액을 우리모두
      알길이없죠.
      근데 제예상으론 카이엔의 알엔디는 다른 포르쉐에 비해서
      초라할정도로 저렴할겁니다. 왜냐, 일단 Shared platform 이거니와
      다른부품들이 이미 준비되있거든요. 포르쉐 독자라인이 아니거든요.
      공장도 슬로바키아에서 형제차 3대가량 돌리는거보면 아실겁니다.

      카이엔에 그렇게 공을들인나머지 생산라인에만 돈을좀 아껴볼까해서
      슬로바키아로 옮긴거라면 앞으로 일반 911라인과 GT라인,
      심지어는 Mission E까지 슬로바키아에서 만들어야된단 소린데
      그렇지않거든요. GT3 2nd 도 스투가르트이고 GT2RS 도 마찬가지
      입니다. 정말 공을들이는 차는 절때 슬로바키아로 안보냅니다.
      포르쉐 독자라인이거든요.
      지금 PCA 회원들한테 앞으로 911 폭바공장에서 만든다고 한번 해보십시오.
      난리난리 개판오분전일겁니다. 그만큼 포르쉐의 독자라인은
      독보적인 위치에있습니다. 마칸 카이엔과는 급이 다릅니다.

      다시 원글의 주제로 돌아와서 말씀드리면, 아직도 카이엔은
      생각하기도 싫을만큼 VW 부품이 들어갑니다.
      발전했다는 커멘트는 맞는말씀이십니다.
      근데 카이엔이 발전하는동안 VW AG의 suv들 역시 발전을하였고
      태생은 투아렉이라는것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PL 71, PL52, 그리고 몇달전 공개된 3세대까지. 모두 같은플랫폼이면
      포르쉐만 독보적 우뚝솟은 발전하기는 힘듭니다.

      지금 저에게 포르쉐라인업에서 Most improved car 를 고르라하면
      카이엔이 아닌 GT3 입니다.
      그리고 지금 댓글달아주신 이 글의 주제는 서브프레임 입니다.

      • ak 68.***.61.83

        니미조빱입니다

        • bk 104.***.175.62

          허언증 정신병자 사진올리길 기다리는데 왠 잡오물쓰레기가 댓글을 다는거지?
          차에대해서 할말없으면 낄때껴라 똥오줌밑거름아

    • abc 76.***.178.41

      13년도 넘은 차 부품사진 가지고와서 난리치는거 실화냐?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던데?

      • bk 104.***.175.62

        위에써논거 읽어보고 댓글달아라. PL52도 똑같다고 안써놘?

    • 그린랜턴 216.***.194.19

      람보르기니 가야드로도 아우디 엔진이나 아우디 마크가 딱 ! 들어간 부품 쓰던데.. 하체리뷰 할때 보여주더라구요. 그래서 진정한 람보르기니 느끼고 싶으면 아벤타도르를 사야한다고.. 이거랑 비슷한 내용인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