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 싼타페 2020 SEL 입니다. 새차 구매 후 1년 반 정도 지나면서 주행 시 차량 뒷쪽 어딘가에서 딸그락 거리는 잡소리가 납니다. 언뜻 들으면 유리창이 어떤 금속과 부딪히며 계속 마찰음을 내는 것도 같고. 울퉁불퉁한 도로나 고속 주행 시 소리가 더 크게 남.
최근에 현대 딜러 서비스에서 검사 결과 마모된 타이어 교체와 휠 얼라이먼트를 해결 책으로 진단. 하지만 타이어 다 교체하고 휠 얼라인먼트 완료 후에도 소음이 계속 되네요.
신경 끄고 운전 못할 정도는 아니지만 거슬리네요. 해당 딜러 서비스의 실력이 못 미더워서 동네 미캐닉에 한번 맡겨볼까 했지만 아직 마일리지가 5만 대라 6만 마일 미만에 적용되는 bumper to bumper 제조사 워런티를 받을 수 있는 상태라 좀 아깝네요. 다른 동네 현대 딜러 서비스에 재검사 받으려니 작업이 밀려서 차를 overnight 맡겨 놓아야 diagnostic testing 이 가능하다고 하고 제가 직장 쉬는 토요일 작업은 딜러가 unavailable 하고.
인터넷 검색 해보고 현대 오너 포럼도 들러보니 자동차 잡소리는 증상, 원인도 다양하고 진단이 쉽지 않은 경우가 많은 거 같네요. 혹시 자동차 교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