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텍사스에 삽니다. 멀고 먼 시애틀(2,100마일)에 갈 일이 있고, 차 바꿀때도 되었습니다.
오랫동안 관심있던 2007년형 렉서스 LX470 리미티드 68,000마일이 Cars.com, Craiglist 등에 나와있어 마침 시애틀에 갈 일이 있어 구입해서 샌프란시스코 등 들러서 여행 겸 몰고 오려 합니다.몇가지 질문드립니다. 기탄 없이 조언 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시애틀 날씨가 차량 유지하기에 어떤가요? 제가 그쪽 기후 환경을 너무 몰라서… 너무 북쪽이고 겨울에 비가 많이 온다고 하던데 혹시 차량 하체 등에 녹이 많이 나거나 하는 날씨 조건은 아닌지요? 아시다시피 텍사스는 덥고 건조한 Sun belt 지역이라 20년 이상된 중고차도 rust 없이 잘 굴러다닙니다만… 물론 차량 주인은 시애틀 날씨가 미국에서 제일 mild하고 좋다고 강조합니다. ^^
2. 1 owner car에다 마일리지가 적기는 하지만 7년된 시애틀 차를 33,000달러에 사는 게 합리적일지요? 직접 시운전 해봐야 알겠지만, 보내온 서류로 봐서는 매 5,000마일마다 구입한 렉서스 딜러샵에서 정기 점검과 수리 했고, 올해 8월말에 65,000마일 정기점검 받으면서 새 타이어와 브레이크 교체를 했습니다(2,500달러 비용). 그 후 1,200마일 더 뛰었구요. 뭐 LX470 내구성이야 정평이 나있기는 합니다만 경험이 없어 여러가지로 망서려지네요.
3. 다른 주에서 차를 사서 몰고 오는 경우, 어떤 서류를 받아야 하는지요? 듣기로는 Title(Pink slip) 뒤에 파는 사람 싸인 받고, 텍사스 차량 등록할때 필요한 Form 130-U 만 받으면 (Bill of sale은 개인간 거래증명이니까 있어도 되고 없어도 무방) 된다고 하던데… 그 후에 보험 들고 몰고 오려합니다. 혹시 제가 준비해야 할 추가 서류나 절차는 없는지요?
며칠 후 가서 시운전해보는 걸로 대충 이야기 된 상태입니다. 시애틀 사시는 회원분들이 많으신 것 같던데… 부디 객관적으로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3가지 모두 답변 안 주시고 한 두가지만 말씀해주셔도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