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몬드 M사 말씀하시는거면 벨뷰와 레드몬드 경계 지점… M사까지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새 아파트가 있어요.
제 친구가 거기 살아서 한번 가봤는데 가격대비 좋더라고요.
AVA Esterra Park 라고 검색해보시면 나오는데 아마 스튜디오는 이미 꽉찼고 원베드부터 있을거에요.
비슷한 가격에 스튜디오 찾으시는거면 Redmond쪽에도 몇군데 좀 작지만 괜찮은데 있고
apartment.com에 벨뷰나 레드몬드 검색해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여기 트래픽이 장난 아니라서 안막힐때 10-15분 거리안으로 찾으시는걸 추천합니다.
레드먼드나 그 주변 이스트사이드를 포함해 멀리 북쪽/남쪽 모두 트래픽때문 정말 힘들어요. 편도 30분이면 싼곳은 없을듯요. 조금 싸다면 편도만으로도 1시간 이상 잡아야됩니다. 사고라도 있으면 더 걸리고요. 시애틀사람들은 빗길운전이 일상화 돼있어도 사고율이 꽤 높습니다.
아파트가격은 rent.com 에서 시세 보시면 되고요. 트래픽은 I-405 전체가 후덜덜합니다. ㅠ Woodinville은 그나마 개발 덜 된곳 많으니 우든빌도 아파트가격 살펴보시고요. 한인이 많이 사는 린우드, 에드먼즈도 아파트가격은 비쌉니다. 요즘은 저 밑에 페더럴웨이까지 후덜덜하게 비싸졌어요. 페더럴웨이는 사실상 출퇴근 불가능한 거리기도 하고요. 새벽에 출근하시면 모를까..
마이크로소프트에 직장이 되신건가요? MS직원들은 이사콰, 새마미쉬, 벨뷰, 멀서아일랜드에 많이들 사는데 소득이 높은 것도 있지만 학군도 무시 못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