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권자 형제초청시 기다리는 동안 미국 방문이 가능 할까요?

  • #3335197
    judy 66.***.4.160 1396

    시민권자로 훗날을 대비하여 형제초청을 생각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한가지 걸리는것이 괜히 I-130을 넣었다가 그나마 형제가 미국 방문을 13년동안 못하게 되는 것이 아닌가 싶어 걱정입니다. 물론 형제가 매년 방문을 한다거나 오래 머물러 있을 건 아니지만 그 긴 기간 동안 미국입국이 전혀 안된다면 다시 한번 상의해봐야할 상황인것 같습니다.

    형제초청시 I-130가 승인이 난후 I-485 접수 가능 날짜가 되기 전까지 초청된 형제가 ESTA로 미국 친지 방문 가능한가요?

    그리고 된다면 ESTA 신청시 이민비자 신청한적이 없다라고 해야되는데, 아직 485 접수 전이니까 없다라고 하고 해도 되는 건가요?

    B2 visa 를 받아놓고 10년동안 편하게 왕래하는 방법도 생각해 보았는데, 비자 인터뷰시 형제가 미국에 살고 있고 단기 방문인데 왜 ESTA를 안하냐고 하면 또 문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예 I-130 넣었다는 걸 말하고 13년 기다리는 동안 방문하려고 한다면 될까요?
    이런 이유로 저는 ESTA가 가능하기만 하다면 방문할때마다 ESTA를 신청하는게 더 나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저와같은 경우가 있으신 분들 경험 공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Bn 98.***.189.176

      I130는 immigration petition이고요. Ds-260이 이민비자입니다. Immigration visa물어보면 no고 immigration petition을 물어보면 yes 입니다.

      Esta에서 거짓말 하시면 비자사기로 나중에 영주권도 못 받습니다. 이민비자 심사할 때 과거 서류 다 봐요.

      사실대로 얘기하고 esta허가 받았다면 오시는 데는 문제 없습니다. 만약 거절되도 아직 시간이 한참 남았으니 한국에 직장이나 가족이 있어서 돌아올 예정이라는 걸 증빙이 되면 원칙적으로는 관광비자 받는 건 문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judy 66.***.4.160

      그럼 ESTA를 진행해보고 자격이 안되면 B2 visa를 준비해서 받으면 되는거 군요.
      그리고 방금 ESTA 신청 방법을 찾아보니 질문 항목에 과거 이민신청 여부에 대한 항목이 없네요.
      미국 비자거절 또는 미국 입국 거절 여부만 대답하면 되는것 같아요. 제가 미리 잘 찾아보지도 않고 질문을 올렸나 봅니다.

      아무튼 Bn님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었습니다.

    • IZZE 24.***.158.20

      14년에 미국에 있는 저 포함해서 형제초청들어가있어요.
      한국가족들 10년비자 이스타비자 가지각색으로 가지고 있는데 여러번 오갔는데 그문제로 입국시 문제된적 한번도 없었습니다.

    • judy 66.***.4.160

      IZZE님 답변감사드립니다. 이제 맘편히 초청 들어가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