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04-2113:15:53 #3202846스탠 73.***.4.103 4114
제 이야기는 아닙니다. 그냥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스탠포드 정치학과 석사 혹은 석+박사하고 나오면 미국 취업 가능성이 있나요?
영주권자 아니고, 그냥 학생비자 소지자입니다.
취업을 한다면 어디로 주로 취업을 하나요? 이쪽은 제가 공대라 문과쪽 특히 정치 이런과는 전혀 몰라서.
-
-
이딴소리좀 그만하고 자기인생만 집중했으면 좋겟다
-
그렇게 자기 인생만 집중하는 사람이 왜 이런 댓글을 달면서 자기 인생에만 집중 안 하는지 모르겠다.
-
-
스탠포드 정치학 박사. 취업 가능성이 있냐고? 있죠. 1%라도 되면 가능성은 있는거죠.
보통 어디로 취업하냐고? 일년에 한국 유학생이 수십명씩 스탠포드 정치학 박사로 졸업합니까? “보통”이라는게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세요? 가장 간단히 생각해볼 수 있는건 학교겠죠.
-
스탠포드 정치학과 석사 혹은 석+박사하고 나오면 미국 취업 가능성이 있나요?
– 네, 가능성이 있습니다.
취업을 한다면 어디로 주로 취업을 하나요?
– 자기가 취업하고 싶은곳으로 지원해서, 뽑히면 취업을 합니다. -
교수가 될수도 있고 사장이될수도있고 대통령이 될수도 있습니다.
청소부가 될수도있고 운전수가 될수도있고 홈리스가 될수도 있죠. -
여기가면 수만개의 정답이 고객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Google.com
-
정치학,사회학,심리학,철학 = 백수 양성학과
-
제가 아는 형이 많이 알려진 대학에서 정치학박사 했습니다. 힘듭니다. 일단 박사과정 자체가 힘듭니다. 스텐포드가 정치학으로 얼마나 좋은지는 모르겠는데, 좋은데 정치학과는 한국인 한명도 들어가기 어렵고, 그런데 다니는 사람들은 자기끼리도 알더군요. 학위도 힘듭니다. 정치학박사는 과정자체가 6-7 년 기본입니다. 워낙 말빨로 먹고사는 분야다 보니 논문쓰는것 자체도 무지 힘들고, 퍼블리쉬는 더더욱 힘듭니다. 대부분 한국가고 한국가서도 전임강사부터 시작입니다. 미국은 그냥 상식적으로 거의 힘들다고 봅니다. 이싸이트에 과연 정치학도가 들어올지 모르지만…..성공사례있나요?
-
한국가서 대학교수되고 잘하면 한국의 외교사 정치사의 획을 긋는 사람이 되거나 총장이되는데. 무슨 얼어죽을 미국취업이냐. 글쓴분의 한계가 느껴집니다.
-
답글들이 까칠하네요.
스탠포드 석사마치고 Washington DC에서 일합니다. 물론 저는 신분이 해결되어 있었고 시민권도 경력을 쌓은 뒤 가진경우이기에 좀 틀릴 수 있겠네요.이쪽 분야는 어떻해서건 미국정부나 아니면 상.하원 의원의 staff, 각 federal government department의 staff 그리고 로비스트가 됩니다.
로비스트들은 드라마에 나오는 그런 진짜 상류 백인처럼 생긴 애들이 많더군요. 말빨도 상상을 초월하여 스트레스도 상당합니다. 물론 능력 좋으면 상당한 돈을 법니다.
저는 그런 로비스트들한테 대접을 받는 상황이지만 얘기를 해보면 분석력이나 politics돌아가는 것 들에 대한 능력이 매우 뛰어나고 상당히 정치적입니다.
저처럼 유학을 와서 DC로 진출한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케이스가 있으니 이렇게 답을 가네요.
도전 못할 것은 없습니다.
열정과 다른 native speaker들을 압도할 ki l l sho t이 있으면 됩니다.CNN에 나오는 정치인들을 Capitol에서 많이 만나고 얘기도 하는데 처음에는 너무 신기하고 했지만 다 똑 같아요. 경쟁이 심해 피말리는 것은 다 비슷합니다.
스탠포드에서의 케이스 스튜디오가 그룹공부가 많이 도움이 되었었죠. 거기서 살아남아 치고 나가니 어디서든 살아남는 것 같습니다.
엔지니어보단 아무래도 pool이 적지만 불가능은 아닙니다.
-
남의 인생 대신 살아주는 프로그램 같은거 하세요?
오지라퍼 여기 또 있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