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 유학 후 취업

  • #3688197
    ss 221.***.140.106 970

    안녕하세요 처음이라 두서없을수도 있는데 이해 부탁드립니다.
    현재 한국에서 학사 졸업 하고 미국 석사 유학 후 취업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게임 회사 3d 아트 직군 생각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혼자서 알아보려니까 정말 막막하더라구요. opt로 일하다가 h1b 신청하고 그 후에 영주권으로 넘어가는 대충 프로세스는 알겠는데 어느 시점에 어떤 걸 해야할지 타임라인 잡기가 막막한 것 같습니다.
    다들 현재는 빠삭하게 아시고 계시겠지만 처음에 아무것도 모를 때에 어떻게 정보를 접하고 계획을 세우셨는지 궁금합니다.
    변호사와 전체 과정을 상담해야 할까요? 아니면 먼저 가서 정착한 케이스 분에게 돈이라도 주고 컨설팅을 받는게 좋을까요?

    • 1 174.***.45.228

      학부전공이 뭐라고는 안써놓으셔서 더 깊게코멘트는 못달겟는데
      석사나와서 opt바로하고 h1b바로 나와서 영주권으로 술술 넘어갈수 있다고 전제하는거 자체가 너무 세상을 쉽게 바라보는거같네요

      스템opt에 h1b 맥스 채우고도 영주권 못해서 귀국하시는분들 엄청 많습니다. 막연하게 알아보기전에 본인 분야에서 자신의 역량 및 취업시장 고용분위기부터 잘 알아보시는게 좋을듯 싶네요. 그게되야 영주권이든 뭐든 신청해서 미국에서 비벼볼수있는거거둔요

    • ㅇㅇ 23.***.251.148

      본인 한국 학교 학과 선배중에 미국에서 본인이 말한것처럼 정착한 분이 있다면 돈을 지불하던 뭘하던 상담을 요청해보는게 제일 나음. 그리고 윗분 말씀대로 본인이 생각한것처럼 딱딱 되지 않음.

    • Q 71.***.249.21

      영주권까지 생각보다 진짜 어렵습니다. 정말 뼈를깎는 고통과 인내가 필요할거예요. 그게 학사이건 석사이건 그건 중요한게 아니고 실력은 당연한거고 운도 많이 따라야 합니다. 하지만 너무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긍정적으로 도전해보세요. 화이팅입니다.

    • 47.***.234.227

      확실하게 안전한 신분을 가지려면 박사로 와서 공부와 연구도 병행하면서 긴 시간 동안 NIW영주권 준비하는 것임. 그 외 길은 어쩔 수 없이 취업비자이고 이건 뽑기 확률에 의지할 수 밖에 없어요. 확실한 방법이 없으니 어쩔 수 없이 돌아가는 사람들도 많은 게 현실입니다. 더구나 석사는 오자마자 취업 준비를 해야해서 정말 정신 없을거에요. 내 노력과 무관하게 잘 안될 수 있어요. 결과는 복불복입니다. 그나마 OPT라는 게 있음을 감사해야 하고 분야가 괜찮은 편이니 희망을 갖고 오세요. 알고 있는 그걸 그대로 준비하면 됩니다. 먼저 취직을 위해 엄청 노력해야죠. Opt 늘어지게 쓰면서 비자 스폰서 받는 곳 죽기살기로 구해야 하고 비자 추첨도 돼야 하고 뭐 하나라도 틀어지면 한국 가는 거란 걸 알고 오세요. 다른 방법이 없는 길입니다.

    • Uscis 67.***.88.59

      미국에서 학사, 석사 받고..OPT 총 2년, H1B 5년차에, 막바지 그린카드 기다리고 있는 사람인데요 ^^ 개인적으로 시간적, 정신적, 경제적 여유되면 오시는것도 충분히 괜찮은거 같아요! 그런데…오시면 일단 그린카드까지 거쳐야하는 과정이 굉장히 불투명해서, 확실한 계획을 짜서 오시면 실망할 결과가 생길지도 몰라요. 아니면 반대로 더 좋은 결과가 생길지도 모르겠지만요~
      자신의 재량도 중요하지만, 정말 exceptional한 직종이 아니고서는 결국엔 다 복불복인거 같아요. 그리고 참 아이러니한게, H1B 추첨할때도 “안되면 미국 떠나지 뭐” 같은 mind가진 친구들은 붙고…정말 간절히 미국에 남고 싶은 친구들은 하나같이 안 뽑히더라구요…
      오셔서 앞으로 6-9년 그린카드가 나올때 까지 버틸수 있을지. 시간적, 정신적, 경제적으로 이 판단이 맞는지 잘 고려해 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

    • 몬캐프리스코 24.***.81.25

      그냥 떠나면 떠날생각 가진 사람입니다
      보통 회사는 1년차 H1B 스폰서도 잘 안해줍니다 디자인은요
      아무래도 매니지먼트랑 스킨십도 있고 인정 받아야 할 겁니다
      안정적으로 스템연장하시는것도 나름 스트레스인데 제일 우선이라고 본다면 스템 되는 과정을 나오셔야하고 말씀하시는 3D 아트 쪽 잘 알아보세요 없을수도있어요 스템이란게 학교 규모에 따라서 예체능도 스템 인정 받기도 하니까요. H1B 지원해도 복불복에 그린카드는 H비자 받고 인정받아야하니 장기전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 Ss 223.***.21.153

      답글들 감사합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