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민 온지 이제 얼마되지 않아, 제가 사는 곳 주변에 있는 혼다 매장에 가서 오딧세이를 구입하였습니다. Truecar와 비교하여 그리 비싸지도 싸지도 않은 가격에 구입을 하였고 계약서에 싸인을 했습니다.
한데, 운전석 문이 잘 닫히지 않는 것을 발견하였네요. 완전히 안 닫히는 것은 아니지만 힘을 많이 주어야 닫힙니다. 그냥 평소 하는 듯이 닫으면 latch라고 하나요, 제대로 걸리지 않아 문이 닫히지 않습니다. 조수석은 그렇지 않고, 살짝만 밀어도 잘 닫힙니다.
구매한 바로 다음 날 찾아가서 수리(?)를 한 번 받았구요. Striker(차체에 latch와 맞물리는 U자 형 쇠고리)를 바깥 쪽으로 좀 밀었다고 했습니다. 이후 완전히는 아니지만 많이 나아졌구요. 괜찮게 타고 다닐 만 했습니다. 그런데, 문짝을 자세히 보니 문을 닫은 상태에서 운전석 앞 문이 뒷문에 비해 밖으로 좀 나와 있더군요.
그래서 다시 찾아갔고 앞문과 뒷문이 alignment가 잘 맞지 않는다고 얘기했습니다. 그래서 이 사람들이 striker를 조정해서 다시 안 쪽으로 문을 밀어 넣었지만, 또 다시 운전석 문이 잘 닫히지 않네요. 이 사람들이 하는 말이, 이 차의 characteritic이 그렇다… 창 문을 열고 닫으면 잘 닫힌다… 그러네요. 제가 조수석 쪽 문은 안 그렇지 않냐고 얘기했더니… 횡설수설하네요(이 부분은 제가 영어를 잘 못 알아듣겠더라구요.)
그래서,
1. 한국처럼 영업 매장이 아닌 “현대자동차 직영사업소” 같은 것이 여기에도 있나요?
2. 영업 사원과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수리가 가능하다면 교환이나 환불까지는 가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만.)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