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차를 구입한적이 없는 사회초년생입니다.
계속 타던 중고차가 자꾸 말썽을 일으켜서 이참에 새차로 갈아타려고 하는데, 딜러쉽 홈페이지에서 Internet Price 를 보니 가격들이 저렴하더군요. Internet Price 가격을 알아보고 가서 그 가격에 최종적으로 계약하자고 하면 되는건가요? 아니면 MSRP 보다 얼마정도를 보통 깎아달라고 해야하는건지.. 조언남겨주시면 정말 큰 도움 되겠습니다.감사합니다 !
우선 차종 및 옵션을 확실하게 정합니다. 이렇게 하지 않을 경우 나중에 딜 할때 딜러에게 휘말릴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edmunds.com 이나 truecar.com 같은데서 사려고 하는 가격 목표치를 정합니다.
그 다음에 인근의 모든 딜러샵에 원하는 차종과 옵션을 알려주면서 OTD 를 달라고 이메일을 뿌립니다. (OTD 주는 곳도 있고 주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그 다음부터는 딜러끼리 경쟁을 시켜서 가장 싼 곳에 가서 샀습니다. (저는 이 부분을 한달정도 했습니다)
딜러는 부모들도 못믿는다고 하죠…일단 딜러가 그가격에 차를 준다는 말은 적어도 어느정도 남겨먹는 돈이 있다는 애기죠…( 사실 땅파서 장사하는것은 아니니까요). 제일 싸게 사는것은 딜러가 그가격에는 죽어도 못판다고 할때입니다. 그다음 그가격을 가지고 다른 딜러에 가서 딜을 하는데 다른 지역 , 가령 la같은데 가면 그가격보다 좀더 싼 가격으로 살수있습니다. 전 이번에 나온지 몇주 안된 2015년 차를 2014년도 차의 MSRP보다 2000불정도 싸게 샀습니다. 사고나서 생각하면 좀더 발품을 팔면 더 깍을가능성이 많이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