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산 차에 문제가…

  • #3936101
    citypop 99.***.78.251 1054

    새 차 구입 후 소음 관련 결함이 있어서 5월 초쯤부터 서비스센터에 차량을 맡겼고, 한 달 넘도록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아직도 수리 대기 중입니다.

    수리 맡긴 지 30일이 되기 전에 딜러 측에서 운행하는데 안전 관련 지장은 없으니 차량을 픽업해도 된다고 했는데 저희는 레몬법 생각해서 30일 동안 차를 맡겨두었어요 실제로 수리 기다리고 있는 상태였고요.
    이제 30일이 지났고 로너카도 뭐 예약 다 차서 안된다 그래서 불편하기도 해서 차는 최근에 다시 받아 왔어요 다만 결함은 여전히 해결되지 않았고,수리 케이스는 열려 있는 상태에서 교체할 부품 기다리는 중입니다. 뭐 부품에 코딩을 다시 해야해서 본사 엔지니어 지침 기다린다는 것 같았아요..앞으로 얼마나 더 걸릴지도 모르겠구요..

    이 경우 일단 가져온 차량을 평상시 사용해도 레몬법 적용에 불리하게 작용하지는 않겠죠? 그리고 레몬법 시작하려면 제조사에 7일 최총 수리 통지서 보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일단 거기까진 변호사 없이 해보고 포드측 나오는 입장보고 분쟁 생길 것 같으먄 변호사 알아보려고 합니다…. 새차 사고 이런일 생기니 넘 스트레스네요ㅠㅠ
    아무 조언이라도 부탁드려요ㅠ인터넷상 평 좋은 조지아 변호사 찾기도 넘 힘드네요ㅠ 그냥 특정 주 상관없이 전국구로 있는 큰 곳에 컨텍해봐도 될까요..ㅜ

    • qwertz 199.***.248.113

      비슷한 문제로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레몬법을 이용해서 환불 받고자 하였으나, 결론적으로는 레몬법에 적용이 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되어 중고차로 처리했습니다.

      레몬법에 이런 저런 조건들이 명시되어있어도, 발생한 문제가 “중대한” 결함이 아니라면, 레몬법을 적용하기 어렵다는 것이 변호사의 조언이었습니다. 또한, 법정으로 가져가도 제조사에서 “수리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 라는 주장을 한다면, 실제로 환불 또는 교환의 조치가 어렵다는 것이 현실입니다. 따라서, Engine, Transmission, Brake system 등에서 발생하는 문제가 아닌 rattling sound와 같은 문제라면, 하루 빨리 중고로 처리하시는 편이 정신건강에 이로울 것으로 생각됩니다.

    • 조언 104.***.40.169

      레몬법은 고칠 수 없는 불량상태라는 가정이 있어요.
      경험상 그 불량을 세번에 걸쳐서 수리했는데도 못고친다지 30일은 뭔소리인지…
      저는 30일 그딴거 안하고 딜러 서비스하는 택크니션을 상대로 쪼았습니다.
      처음에는 미친짓도 하고 수리가 가능할 것 처럼했는데… 오목조목 따지니까
      고칠 자신도 왜 이러는지 차를 다 분해해야한다고 자기는 그정도는 못하겠다고 그래서
      그게 두번째 딜러에서 그랬어요.
      첫번째 딜러는 못고쳤고..
      그래서 세번째 딜러서 수리를 해야하는 상황인데 애기를 들어보니 안될것 같았죠.
      아 첫번째 딜러는 구입한 곳이고. 두번째는 거기서 고쳐줄거라고 가보라고 한 곳이에요.
      즉 내맘대로 간 곳은 아님.
      그래서 편지를 써서 그 자동차 회사 본사로 보냈습니다.
      우편으로 받은 사람 싸인도 받게 해서죠.
      그렇게하고 한달도 안되어서 구입할 때 낸 돈을 돌려주겠다라고 편지를 받았네요.
      경험상 딜러는 그다지 협조적인 아니었어요.

    • 1111 12.***.244.94

      차량 구매하고 얼마나 지났지는 모르겠지만 저도 비슷한 케이스 있었는데 레몬법 알아보고 하는 것 보다 그냥 차 판 딜러놈 찾아가서 세일즈 메니져랑 쇼부봐서 차를 바꿔 주던지 아님 환불 받는 방법이 훨씬 빠르고 속 편할겁니다

    • ㅠㅠㅠ 67.***.100.79

      근데 미국 익명높은 미국차 포드를 샀을까요? 미국차는 진고징 투성이고 엔지미견문제 20년이 넘도록 계속 리콜때림 리콜을 가장 많이하는 브랜드 미국차 포드 슈ㅔ보레 지프 크라이슬러. 고로 미국찬 돈주고 절대로 절대로 사는거 아님

    • 지나가다7 68.***.194.228

      포드 으 머리가 지긋 지긋 포드 익스플로러가 그나마 괜찮다고 하드만 풀악셀 좀 밟았다고 엔진 과열 포드 레고 장난감 다시는 살일 없을 듯

    • 미국차 73.***.247.114

      미국차를 신 당신이 뇌기 없는거임 그것도 포드를 ㅋㅋㅋㅋ 미국차 미국 중장비 기계 등등 미국에사 설계하고 제직힌 모든 기계 자동차는 히지 투성이라거 보면된다..미국산 버잉 비랭기 맨날 하지문제로 맨닐 리콜… 진짜로 미국껀 전부다 네구성이 쓰레기다

    • ㅗㅎㅎ 97.***.174.91

      별 미친 소리를 다 듣네
      미국 중형 suv 중 제일 많이 팔리는 차가 포드 익스플로러인데
      그럼 그거 사는 수많은 소비자는 너보다 무식해서 사냐?
      그러니 평생 쪽팔이 차만 타고 다니지

    • 레몬 98.***.232.13

      윗분 말씀대로 레몬법은 파워트레인 문제나 안전 문제와 같은 심각한 결함에만 적용되지 사소한(?) 소음 문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 소음이 이런 심각한 문제의 증상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으면 몰라두요.

    • 미국차 73.***.247.114

      ㅗㅎㅎ야 니 일본차 인좋아해 그러니까 모르면 함부로 말하지마 포드 익스플로러가 많이 팔리는건 경찰차러 많이 쓰이기때문이야. 미국차 안돟은건 다 아는 사실이야…

    • 97.***.225.43

      어느 차든 뽑기 운이 있겠지만, 차량 품질 수준이 GM과 Ford는 점점 너무 벌어지네요. 흔히 말하는 미국차 빅3의 최근 수준은 각각 넘사벽입니다. 지엠(뷰익 쉐비 등 포함) >>> 포드 >>> 크라이슬러. 지엠 디비전들의 차는 진짜 많이 괜찮아졌더라구요. 그에 반해 포드 산하의 브랜드들이 평균적으로는 아직 문제가 많다고 통계적으로도 나옵니다. 원글님께는 아무 도움이 못되지만 다른 분들 참고하시라고.

    • 1234 67.***.101.105

      미극차 사면 진고장문제 미김문제 때문에 안시는게 최고임.

    • 카리타스 100.***.121.180

      저의 전처량인 혼다 오딧세이가 비슷한 이슈가 있었습니다. 슬라이딩 도어가 닫히지 않고 운행중 스스로 열리기까지해소 리콜이 됐었는데 결국 고치지 못했고 오히려 고친다고 문짝 뜯고 하다 단차만 생겼었습니다. 결국 워런티 끝나자마자 팔고 현재는 포드 F150 하이브리드 문제 없이 잘타고 있습니다. 포드 커스토머 서비스에 전화해서 case를 오픈하세요. 저도 워런티 수리 받을때 로컬 딜러가 그지 같이 나와서 case 오픈했더니 많은 도움 받았었습니다. 또한 레몬법 고민하시기전에 case open후 딜러에 수리 맡기고 case follow up하시면서 Buyback 가능한지 문의해 보세요. 실제로 그렇게해서 레몬법으로 처리 안하고 포드가 buyback 해준 케이스가 꽤 많이 있습니다. 근데 단순 rattle에 의한 소음 문제라면 중고로 처분 하시고 갈아 타시는게 가장 빠를거 같네요

    • 지나가다 107.***.253.254

      레몬전문 변호사에게 연락해서 정보주면 된다 안된다 금새 판단합니다. 패소해도 님이 돈 지불할 필요없다는 레몬 변호사 어렵지않게 찾으실수 있을거에요.
      변호사랑 반반 나뉘먹는게 좀 허탈하지만. 이양반들 레몬 선수라. 전 세이프티 부품이었긴 하지만. 그것과 상관없이 일정기간 운행할 수 없었으면 해당되는걸로 기억합니다. 주마다 달라요. 레몬 변호사 구글링해서 리뷰많고 괜찮은곳 찾아서 하세요. 혼자 끙끙대지말고

    • 드립력제로 174.***.79.97

      와 꽁돈 들어오는 소리가 저짝에서 이리로

    • 조언 104.***.40.169

      레몬 경험자로 변호사 이용 안 했는데 여기서 다들 돈을 많이 받을 거란 생각하는데
      마치 자동차 사고처럼….
      근데 그런건 처음 듣네요…. 그냥 차에 대한 보상이지 차값 그 이상은 아닌데…
      진짜 레몬으로 차값 이외 돈을 더 받은 분 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