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이번 하반기에 삼성전자 ceim 해외 영업/마케팅으로 입사를 앞둔 유학생입니다.
제 주위에 삼성전자에 입사한 사람이 없어 용기내어 온라인상에서 조언을 얻으려합니다.
입사예정자이다 보니 다양한 사업부 설명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사실 사업부 설명을 할때 모든 사업부가 간략한 데이터만 보여주다보니, 각 사업부의 분위기, 업무강도, 유망함 등에 대해 많이 알수가 없더군요ㅠㅠ
요즘 하루종일 서칭만하고있네요…이전까지 Work/life balance, ps등을 기준으로 사업부를 선택하려했지만, 최근 삼전의 동향을 보면 작년엔 hp에 프린팅 사업부를 팔고 금년엔 pc사업부를 레노보에 매각하기 위해 수개월간 협상하고있다고 하니, 장기간 머물 수 있는 사업부에 들어가고싶은 마음이 생기게되네요.
M직군인 저는 현재 다양한 측면을 고려했을 때, 영상디스플레이(VD), 무선, 가전 순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직무는 제가 유학생이고 영업관련 경험이 있다보니, 제품 rpm, gpm에 관심이 가구요.선배님들을 포함한 여러분이 다양한 측면을 고려했을 때 추천하는 사업부가 어디인지, 그리고 혹시 M직군에 대해 아신다면 장기적으로 볼때 어떠한 역할을 추천하시는지(상품기획, 마케팅 전략, rpm, gpm 등등)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