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호세 취업 영주권 인터뷰 후기

  • #3394574
    San Jose 67.***.95.191 2404

    안녕하세요. 이곳에서 항상 좋은 정보 얻어가다가, 이번에 저희도 취업 영주권 승인된 내용 공유합니다.
    특히 산호세 지역쪽은 인터뷰 후기등도 많이 없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저는 H1-B 소지자였고, 미국 온지는 2년 되었습니다.

    2017/12 : PERM 진행
    2018/3 : PERM 승인
    2018/11 : I-140/I1-485 동시 진행
    2019/6 : EAD 취득
    2019/9: Interview schedule
    2019/10/23 : Interview 진행
    2019/10/24 : New card is being produced

    PERM 승인 받은 후, original copy가 배달 사고등으로 늦게 도착해서 140/485 시작이 조금 늦었습니다. 여름 방학에 한국도 다녀오고 등등.
    어제 인터뷰를 Coleman(산호세 공항 옆)에서 진행하고 왔습니다. 시간은 12:30 PM 이었고요.
    한시간전에 도착했더니, 너무 일찍 왔다고 30분 전에 다시 접수하라고 하네요.
    리셉션에 있는 사람들도 매우 친절했고, 무엇보다도 interviewer가 정말 nice 했습니다.
    Interviewer가 30살이 안되보이는 매우 젊은 동양 여자분이었고, 처음부터 끝까지 계속 미소지으며 interview했고, 중간에 농담도 하고 조금 버벅거린것도 걱정말라며 다 받아주었습니다.

    오피스에 들어가자마자, 저와 와이프는 자리에 앉아서 서로 인사하고, 그 다음에 일어서서 선서했습니다. 아이들은 뒤 의자에 앉아서 있었고요.
    오피스 의자에 앉자마자, 준비한 여권, EAD card, 운전 면허증을 table 위에 놓고 요청할 때 마다 전달했습니다.
    주신청자인 저부터 인터뷰 진행했습니다. 생년월일, 태어난 곳, 부모님 성함을 물어보고 기본 증명서를 요청해서 제출했습니다. 동시에 결혼 증명서도 같이 주었고요. 가족 증명서는 따로 달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그 후, 회사 이름 물어보고 하는 일 간단하게 대답하고 재직 증명서, W2, recently 3 pay-stub, 2017/2018 tax report 달라고 해서 제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들 2명이 친자인지, 결혼은 몇번째인지 등등 물어봤습니다.

    다음에는 와이프에 대해서 신상 정보에 대한 질문 끝냈습니다. 비슷하게 결혼 관련 질문했는데, 와이프가 긴장해서 그런지, 결혼은 몇번째냐는 질문에 15 이라고 잠깐 대답했어요. 와이프가 결혼한지 얼마나 됬는지를 물어보는지 알고 15년 전에 결혼했다고 말하려다 바로 첫번째라고 다시 대답했는데, 인터뷰어가 저랑 같이 웃으면서 농담했습니다. ㅎㅎㅎ

    그 후, 저와 와이프 한테 동시에 Have you ever질문을 했고, 각각 대답해달라고 해서 그렇게 했습니다.
    군대 이야기 잠깐 하고 저희 인터뷰가 무사히 끝났습니다. 아이들이 각각 13살, 7살이었는데 따로 질문은 하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보 수정된 내용 보여주면서, sign해 달라고 요청해서 sign했고, 아이들 한테도 너희가 하고 싶으면 직접 sign up하라고 해서 아이들이 좋아라했습니다.

    더 제출하고 싶은 것 들 있냐고해서, 이전 한국 재직 증명서나 H1B 원본 등이 있다고 했더니, 이미 다 검증되었다고 필요없다고 하네요.

    저희가 인터뷰 내내 느낀 것은, interviewer가 정말 친절하고 저희를 배려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정말 많이 긴장하고 갔는데, 인터뷰 내내 웃음을 보여주고, 저희가 연장자라 공경하는(?) 느낌마져 들었습니다. catch 제대로 못한 부분은 천천히 다시 설명해주고, 조금씩 실수한것들도 웃으면서 다 받아 주었구요.
    중간에 제가 올해 진급해서 직책이 바뀌었다고 말했을 때도, 환하게 웃어주며 정말 축하한다면서 돈은 많이 올랐냐고 농담도 해주었습니다. 아마 interviewer가 나이 어린 동양인이라 좀 더 저희에게 잘해주려 한것일 수도 있고, 업무 시작한지 오래 안되서 그런 것일 수도 있을 듯 합니다.

    끝나고, 첫번째 칸에 check된 용지 주면서, 마지막으로 review하고 문제없으면 곧 green card가 발송될꺼라고 말해주었습니다.
    제가 우리가 문제없이 green card 받을 수 있을거 같아?라고 would mind you로 질문했더니, 웃으면서 자기가 생각했을 때는 의심스러운 부분이 전혀없고 필요한 서류도 다 있어서 크게 문제없을 거라고 말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새벽에 드디어, New card is being produced 라고 case update를 받았네요.

    제가 H1 비자 소지자라 그런지, 인터뷰 자체가 20~25분 정도 밖에 소유되지 않았고, 난감한 질문이나 어려운 질문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산호세 지역에서 인터뷰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 되기를 바라고, 개인적으로 궁금하신 부분 있으면 말씀들 주세요.
    이제 green card 받는 다는 생각하니, 마음이 홀가분해지네요. ㅎㅎ

    모두 좋은 소식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Ssn Jose 67.***.95.191

      아 중간에 입출국 기록이 update되어서 저만 I-94 추가로 제출했습니다. ㅎㅎ

    • Lclc 172.***.227.99

      축하합니다, 카드도 순조롭게 받으시고 평화로운 이민생활 하세요

    • EB3 174.***.250.251

      자세한 후기 너무 감사합니다. 저도 2주후에 산호세서 인터뷰 볼 예정인데 이른 아침 시간이라 더 떨리네요..
      그저 좋은 인터뷰어 만나길 기도해봅니다.
      축하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