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에 대해 무지해서 질문 드립니다.
차 뽑은지 5일 되었습니다. (300마일 되었습니다.)
원래는 굉장히 부드러워서 굉장히 만족하며 타고 있었는데, 문득 오늘 신호대기 중에 브레이크 밟고 서있으니, 핸들이 덜덜덜덜 떠네요.첫 신호대기 시에는 꽤 심하게 출렁거리는 것 같더니, 제가 신경써서 얌전하게 브레이크를 밟아줘서 그런지 그 다음 신호등으로 갈 수록 좀 더 얌전하게 달달달 떨기는 하는데..
핸들에서 손 떼면 아무것도 느껴지지않는 걸로 보아 차체는 안떨리고 핸들만 떠는 것 같거든요.
원래 이게 정상인건가요 아니면 고쳐야 하는건가요?
제가 의심스러운 점은,
첫번째는, 딜러쉽에서 한번 완전 방전되었다가 배터리 점프해서 시동걸고 가져온 차라는 점.
찜찜하긴 했지만 딜러가 배터리에 문제 생기면 새걸로 갈아주겠다고 장담을 해서 가져온 거거든요.
게다가 오늘 헤드라이트 켜둔 채로 좀 놔둔 후에 운전한거라서 방전이 상당히 많이 된 상태였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두번째는, 어제 사이드 브레이크를 반쯤 올려둔 채로 주행을 좀 했었습니다. 나중에 내리고 나니 뭔가 타는 냄새가 나더라구요.
세번째는, break-in period라서 얌전하게 타줘야 하는데, 제가 아직 초보운전이다 보니 급정거를 할 일이 몇번 있었다는 점.
원래 차 뽑고 좀 타면 떨리는건지요, 아니면 이런것들이 원인이 되어서 핸들 떨림이 나타날 수 있는지요? 아니면 뭔가 더 큰 결함이 있을 수 있는지요?
고쳐야 하는거라면 이게 워런티로 커버가 되는것인지요?
아래 비슷한 글들을 검색해보긴 하였으나 대부분 고속주행(60마일 이상)에서 급브레이크를 밟는 상황에서의 떨림이고, 오래된 차의 떨림이라 저와는 상황이 다른 것 같아서 새로 질문을 올립니다.
미리 답변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