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포 회계법인 야근 얼마나 많이하나요?

  • #159591
    빅포 202.***.218.9 10967

    좀 막연한 질문이긴 하지만 여쭤봅니다.
    오딧부서의 평균 야근시간이랄까?
    경험하신바대로 주말근무 빈도와 시즌 비시즌 구분해서 야근을 얼마나 하는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former pwc 206.***.129.2

      제가 한국 삼일(pwc)에서도 일하고 이곳에서도 일해본 경험으로는 업무강도는 미국이 훨씬 높았었습니다. 주말근무는 시즌을 제외하고는 그리 많지는 않았지만, 가능성은 항상 있다는거, 즉 빅포의 특성상 상장회사가 많기 때문에 10K/Q등 due date이 정해져 있고 critical한 경우가 많아 due date이 다가올수록 밤늦게 까지 일하는 경우가 많고, 비시즌이라도 프로젝트의 성격에 따라 하늘과 땅이지요. 제 경우 마지막 일년동안, 상장기업 감사시 전체 감사시간의 반 정도는 밤 열시를 넘는 경우가 허다했고, 끝나자 마자 바로 옆도시 오피스 클라이언트의 IPO에 투입되어서 한달동안 주 60시간정도씩 일하고 여름이 되서 좀 한가해지나 싶더니 바로 큰 프로젝트에 들어가서 세달동안 출장으로 징하게 일하다 결국 나왔지요. 물론 제 경우입니다만,

      위에서 말했듯 빅포는 일 특성상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더욱 긴장하게 되고 업무강도가 높아질수 밖에 없는 것이고, 이것이 단점이자 큰 스케일의 일을 배운다는 장점이 될 수가 있는거겠지요. 일반적으로 오딧은 크게 다르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일주일이라도 다운타임이 생기면 전국어디로든 보냅니다. 택스는 due date이 걸려있는 4,6,9,10월 15일의 2,3주 전부터는 야근이 많아 지지만 그 이외에는 크게 야근은 없는걸로 압니다.

      빅포를 벗어나게 되면 아무래도 상장보다는 비상장을 더 많이 다루게 되므로 due date이 flexible하다 그래서 일이 집중되는것을 조절할수 있다는 게 빅포와는 다르게 날밤세는 일이 거의 없게되는 이유일것입니다.

    • Deloitte 74.***.14.3

      토, 일 제외하고, 어사인 되있는한 저녁에 사적인 약속은 없다.. 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 question 69.***.42.70

      네… 그렇군요….

      한가지 더 관련된 질문을 여쭙고자 하는데, 오버타임으로 일을 하게 되면 야근수당 추가로 받나요???

      클라이언트 한테는 시간당 일한것을 계산해서 일정의 hourly rate을 charge 하게 되는것 맞죠? 예를 들어 이번주는 60시간 일했고 다음주는 50시간 등등등…..

      쇠빠지게 일해서 야근수당이나 보너스 등을 받지도 못하면 심히 억울할것 같네요

    • 빅4 67.***.49.64

      비지시즌에는 거의 저녁 8시나 9시까지 일합니다.
      하지만!!!
      무슨 자정이나 새벽까지 일한다고 하는데.. 좀 우껴요. 이렇게 일하는사람들 몇시에 회사 오는줄 압니까??? 아침 11시 12시에 들어옵니다. 그러니까 자정까지 일해야지 하루에 한 12시간 회사에 있는게 되는거죠.

      아침 8시에 들어와서 저녁 8시까지만 일하고 점심 1시간쓴다 치면 11시간 일하는거죠?
      그렇게 5일 일합니다. 그럼 주중에 55시간 빌러블 한거죠? 그럼 왠만하면 주말에 일 안해도 암말 안합니다. 정말 데드라인 있는거 아니면 거의 주말에 일 안하죠.

      자기가 하기 나름입니다. 본인이 늦게 회사 와놓고 늦게까지 일한다고 하면 안되죠.

      글고 charge하는것도 솔직히 미국애들 수다떨고 커피마시러나가고 저녁 점심 뭉쳐서 나가서 먹고 하니까 60시간 회사있어도 50시간 차지하는거지… 미국애들중에도 비지시즌에는 자기책상서 간단하게 먹고 일하면 52-53시간 회사있고 거의 50시간 다 차지 가능하게 되는거죠.

      일 많다 많다 하는데 많긴 많아요. 근데 다들 나눠서 해서 얼마나 자기가 유둘이 있게 하나에 따라 달라져요. 죽어라 일만 한다고 알라줘서 돈 더 주는것도 아니고 적당히 하면 되는것 같애요. 어차피 죽어라고 일한애도 적당히 한애도… 이벨류에이션은 다르지만 연봉인상은 같으니까–;;;

      전 갠적으로 빅4가 힘든게… 정말 일을 하루에 8시간 해야한다는거예요.
      왜 한국서는 8시간 일해도 charge그런거 신경 안쓰니까 그냥 놀다가 나가서 수다도 떨다가 그러다가 또 일하다가 하는데… 여기서는 그야말로 책상에 앉아서 8시간 “일”만 한다는게 힘든듯..

      근데 다른 미국회사는 어떤가요??? 다른 미국회사도 빅4처럼 하루종일 8시간 일일일만 해야한다면 빅4도 나쁘지 않은것 같아요.

    • 궁금 76.***.43.67

      빅4 에 관심있는 사람인데요. 저는 미국에서 대학교나오고 cpa 이고 ms taxation 있고 6년정도 state dept of revenue – out of state division에서 일하고 있거든요. 제가 하는일은 F1000 되는 비교적 큰회사들 세금 어딧이거든요. 6년정도 일하고 나니까 이제 옮겨야할때가 됐나하는 생각도 있거든요. 그리고 제가 일하는 쪽은 빅4로 자주 옮기기도 해요.

      근데 만약에 옮길기회가 온다면을 가정해서 자꾸 비교을 하게되네요.. 제가 미국에서 오래살았어도 한국말이 더 편하편이고…. 저는 공무원이고 주40시간에 $78K에 집에서 telecommute하고 세금 어딧하러 나가면 마일리지 받고 가족건강보험 $125/한달 정도 내고 연금있고…. big4 tax manager 는 salary가 어느정도 되나요 그리고 보험료는 얼마나 내는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연금도 있다고 웹사이트에 있던데요… 혹시 아시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오버타임 206.***.129.2

      오버타임 당근 없습니다. 빅포는 물론 없고, 제가 빅포있다가 지금은 10위권내의 내셔널 펌으로 옮겼는데 여기도 없습니다. 제가 몇년전 인터뷰볼때 10위밖의 규모의 펌들은 대부분 야근 수당 있었습니다. 고민좀 하다가 그래도 네임밸류가 저한테는 조금 더 중요해서 오버타임포기하고 이쪽으로 왔었는데, 사실 로컬로 나갈수록 야근할일이 별로 없어서 별로 큰 메리트가 현실적으로는 되지 않을겁니다.

    • 궁금이 96.***.44.162

      저기 위에 공무원님!!
      궁금해요 어떻게 어플라이 하셨는지…공무원잡 관심있는데요 포지션이 잘 안나와서요…뉴져지인데 어디사세요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