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리젝후 무비자로 방문할 수는 없는지요?

  • #511070
    질문자 112.***.222.59 2153
    사이언스 분야 박사과정 졸업전 캐나다에서 오퍼를 받았지만 official letter는 받지 못한 상태에서 졸업을 했습니다. 그리고 해외여행후 미국 입국시 학생 비자가 만료 됐구요.(OPT 신청 안함)
    그래서 ESTA를 이용해서 체류중이었는데 월급을 못받는 것은 물론 대학 도서관 이용까지 제약을 받더군요.
    그래서 담당 교수및 학교에서 보증하는 letter를 가지고 한국에 비자를 신청하러 왔습니다.
    J-1 비자는 준비 시간과 일이 너무 많아서 학교에서 지원하기 어렵다고 해서 B-1/2 비자를 신청했습니다만 아직 공식 offer letter가 없는 상태에서 비자를 지원했더니 리젝을 주더군요.

    이런 경우 무비자로 다시 입국 할 수는 없는지요? 
    개인 소유의 짐과 차량을 처리해야 할텐데 걱정입니다. 미국에 머문다해도 3개월은 초과될 일은 없습니다.

    이 상황에서 최선의 길이 무엇인지요?
    • iminUSA 76.***.224.191

      비자가 거절된후에는 무비자 입국이 불가능 합니다. job offer letter가 있어도 B1/B2비자는 받기 어렵습니다. 취업비자(H-1B)를 진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른비자는 현실적으로 어려워 보입니다.

      • 원글 121.***.130.15

        Job offer letter가 미국이 아닌 다른 지역이라 그런가요?
        미국에서 일할 생각이 없으니 취업비자는 진행할 수가 없는듯 합니다.
        게다가 저는 포닥으로 지원했습니다만.

    • 이해가 안됨 129.***.80.106

      님의 글에선 뭐가 뭔지 정확하지가 않은데..
      결국 님은 캐나다로 포닥을 갈것인거죠? 캐나다 기관에서 발급하는 공식 오퍼레터는 미국입국에 아무런 도움이 안됩니다. 이건 있으나 마나한거고..
      이미 비자신청후 거절되었으면 무비자입국 안됩니다. 지금으론 미국에 들어오는 길이 막혔네요.
      관광비자 다시 신청해서 사정사정 잘 이야기하고 한국에 있는 재산 입증 잘하면 한달 짜리 방문비자를 줄 수도 있지 않을까…싶네요… 그런데 좀 어려울듯…. 너무 신분문제를 단순하게 생각하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