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제 고속도로에서 나가면서 우회전하기 위해 우측 끝차선으로 들어가기 직전에 뒤에 따라오던 인피니티 M45가 갑자기 풀악셀을 밟으며 저를 추월하더군요. 제가 급하게 브레이크를 밟지 않았다면 사고나는 상황이었습니다. 옆에 차를 세웠더니 백인 남자가 “너무 느리게 가고 있었고 you drive like shit” 이라고 큰소리로 고함을 지르네요. 이 친구의 고함은 제가 “나한테 대쉬캠 있으니 확인해볼까?” 라고 말하기전까지 이어졌고, 즉시 입 다물더니 우회전해서 빠른 속도로 속도위반을 하며 다른 차를 추월해가더군요. 고속도로에서 나가면서 속도 줄이는 것은 당연한데도 다른 차들 추월해나가는 것 봐서는 워낙에 운전 급하게 하는 다혈질 백인 남자로 여겨집니다.
문제는 제가 사용하는 블랙뷰 DR550GW 2채널이 찍은 비디오파일에서 차 번호판이 판독이 안되더군요. 시간도 낮 4시20분이었으므로 충분히 밝았는데도 번호판이 흐릿합니다. 경찰에 신고하려고 마음먹고 있었는데 이렇게 판독이 안되니 많이 실망스럽네요. 이 모델은 전방 카메라는 1080p 이고 후방 카메라는 720p 이므로 후방에서 찍은 비디오가 판독이 어렵다면 이해가 가지만 전방 카메라조차 판독이 불가능하니 답답하네요.
혹시 번호판까지 선명하게 나올만한 더 좋은 블랙박스 있으면 추천 바랍니다.
그런데 경찰에 전화를 해보았더니 경찰관이 직접 목격하지 않으면 블랙박스로 찍은 비디오 파일은 인정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미국 경찰은 원래 이런가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