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 페달 떨림

  • #19854
    브레이크 50.***.226.26 4380
    혼다 1년이 조금 되지 않아 고속시 브레이크를 밟으면 자동차 핸들이 떨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래서  매장 찾아갔더니 문제 없다고 하여 타고 다니다 아니나 다를까 시간이 지나니
    더욱 심해져서 그제서야 본인들도 느꼈는지 앞 디스크 문제라고 하며 연마(깎아내는 작업)작업을 하더라구요.. 제 기분상으론 아무래도 당시엔 1년도 되지 않았으니 새것으로 교체를 했으면 했는데 그냥 깎아도 된다고… 그렇게 하고서 다녔습니다..
    그런데 요며칠부터선 고속 주행시 밟으면 브레이크 페달이 미세하게 떨림을 느낍니다..
    저속일땐 크게 못느끼는데 고속시에 브레이크 밟을때…
    어제 혼다 매장 갔더니 괜찮다고 하네요..본인들은 항상 괜찮다고만 하니…..
    제가 오랜 운전 경험으로 분명 떨림을 느낄수 있습니다..
    이건 매장가면 문제 없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될지 선배님들께 여쭙니다..
    이제 갓 1년지난 나름 새차인데 앞디스크를 연마(깎는작업)를 해버리지 않나..
    다시금  페달이 떨기 시작하지 않나..답답합니다…영어가 짧다보니 더욱 답답합니다…
    판매할때 딜러는 항상 도와줄것처럼 하더니만 지금에선 별 신경도 안쓰고 말입니다..
     
     
    • 165.***.121.241

      로터 연마하면 패드도 바꿔줘야됩니다
      패드를 안바꾸면 결국에 로터를 언이븐하게 만들지요

      딜러들이야 당연히 님이 싸인하는순간 모르는놈입니다 이건 뭐 다 비슷한거같네요

    • 지나다 129.***.33.23

      우선 싼거부터 체크하세요.
      무엇보다 타이어 공기압이 제대로 인지 보고, 그다음 타이어 상태 확인 … 그리고 나서 브레이크 패드나 로터 연마를 생각해보세요.

    • 모.. 65.***.203.254

      로터/패드 문제입니다. 제가 가진 오디는 10년차인데… 일전에 패드를 갈고 나서 괜찮았는데 한 10개월도 안되서 떨리는 현상이 나타나서 물어봣더니 로터를 연마했지만 오래 되다보니 또 그런 현상이 생긴거랍니다. 또 로터를 연마 하는 것보담 새로가는 것이 안전하다고 해서 그렇게 했습니다 . 더불어 패드를 같이 가는게 제일 좋다고 해서 같이 바꿨습니다. 제가 간곳에서는 패드를 교환한지 일년이 안되었다고 워런티로 커버해줬습니다. 로터교환비용만 냈지만. 물론 딜러에서 한게 아닙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다른 차는 후진할때마다 끼익대는 소리가 나다 안나다 해서 그냥 타고 다녔는데, 한 3년차 되니깐 심하게 소리가 나더군요. 딜러한테 갔더니, 패드문제랍니다. 2만마일이 갓 넘은 차가 이모양이냐고 따졌더니..꿈적도 안 합니다. 구글을 해보니깐, 비슷한 사례가 많이 보고되어있었고, 이것을 컴플레인한 소비자한테만 갈아줬답니다. 저의 경우는 시간이 오래되었다고 해서 교환을 안 해줬습니다. 결국 딜러랑 해결 못하고, 본사에다 이메일로 따져서 레이버차지는 안 받고 부품값만 받기로 해서 해결했었습니다. 그때 쓴 시간과 스트레스가 좀 많았지만, 덕분에 많이 배웠습니다.

      추측건대, 윗분 말씀대로 딜러에서 잡아떼던가 할겁니다. 차가 새차인데, 이렇게 되면 조금 지나면 로터/패드는 소모품이라는 이유로 안 해줄겁니다. 시간이 더 지나시기전에 매니저랑 따지시고, 거기서 안되면 혼다 어메리카에 직접 연락하셔서 해결하세요. 영어 안되는거, 흥분하면 더 그렇습니다. 그럴땐 이메일로 쓰셔서 직접 보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 뮐러 99.***.194.10

      로터와 패드는 집에서도 충분히 가실 수 있습니다. 처음하시면 한 두 시간 정도 걸리고요, 유툽 찾아보시고 정비매뉴엘 다운받아보시면 의외로 간단합니다. 공구는 사시던지 빌리시던지.. 제 경우는 맡길때 들어간 비용으로 충당하고도 남았습니다. 쓸만한 부품으로 사셔도 온라인에서 백불정도면 앞뒤 로터, 패드 가 모두 구매가능합니다.

    • MM 207.***.93.60

      로터/패드 밟는습관에 따라 닳는 정도도 틀려지고,
      열받아 쉽게 휘기도 하고 딜러워런티 적용하기가 애매 하죠. 그래서 거의 안해줍니다.

      패달이 떨리는건 로터가 균일하게 달지 않아서,
      회전할때마다 패드가 좌우로 흔들려서 발이 떨립니다.

      로터를 turning 해서 갈아내 평평하게 만들면 떨림이 고쳐지는데,
      turning하는 비용이 $20 정도라면, 새 로터가 $40정도(딜러정품은 아님)로
      얼마 차이 안나기에 DIY하는 분들은 로터들고 왔다갔다 못하니 그냥 갈아버리기도 하죠.

      로터/패드를 동시에 새걸로 갈면 제일좋긴 한데
      둘중 하나만 갈기도 많이들 합니다. 로터는 패드 2~3개 수명정도 감당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