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 로터 구입시

  • #3042321
    kim 162.***.166.203 913

    벤츠 브레이크잡을 하려는데 우선 첫번째 궁금한건 정비업체왈 벤츠는 브레이크 패드 교환시 로터도 함께 교체하는걸 원칙으로 해서 로터가 얼마 남았을때 리서페이싱을 할수 있는지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없어서 통째로 다 갈아야 한다는데 이게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또 운행량이 많지 않아서 브레이크 교체를 한 삼년에서 오년에 한번씩 하는데 브레이크액도 같이 갈아주는게 현명한건지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그리구 두번째는 파트 구입시 어떤 파트는 프론트에 오른쪽이라구 포지션이 명시되어 있는게 있는가 하면 어떤건 그냥 프론트라구만 적혀있구 오른쪽이다 왼쪽이다라는 구분이 없는데 이런 경우는 어떻게 오더를 해야 하나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 저의생각 35.***.219.227

      브래이크액은 3년에 한번 갈아줍니다.

    • 1 151.***.106.219

      로터는 그냥 패드 갈때 같이 가시면 되요. Resurfacing 하나 그냥 인터넷으로 로터 주문해서 사나….가격면에서 크게 차이 안 남.

    • 128.***.91.208

      가격차이가 안나긴요. 리서피싱은 뽑아서 가지가면 20불입니다. 펩보이스 같은데 가면 수치재서 리서피싱 가능하면 해줍니다.

    • 1 50.***.131.174

      뭐래냐?
      로터 하나에 40~50불. 쿠폰쓰면 25~40불이면 사거든?
      20불 주고 resurfasing 하고 나중에 또 돈 주고 새로 살래?
      아니면 20불 안 쓰고 새거 사서 설치할래?
      차주가 알아서 하셔.

    • 나나나 68.***.245.107

      차량에 따라 로터 사용두께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에프터마켓에서 구매한 제품은 그런 표시가 없기도 한데, 제조사에서 나온 OEM로터는 대부분 있습죠. 마킹이 되어 있던가 캐스팅 면에 양각으로 세겨져 있기도 합니다.
      리서페이싱 해주는 것도 그 사용한도 두께를 측정해 보고 사용 가능한지를 판단해 작업합니다.
      벤츠가 그런게 없을리가 없을텐데요.
      그리고, 프런트, 리어 디스크 로터는 좌우 구분이 없습니다.
      리서페이싱 이유는 로터가 휨, 갈림 등으로 브레이킹시 진동/노이즈 등이 발생하고, 이러한 이유 등으로 국부적인 온도상승과 열용량 미달로 브레이크가 밀리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대충 리서페이싱하면, 로터 Run-out 또는 DTV(두께변화량) 값이 엄청나게 틀어져 하느니만 못한 결과도 얻곤 합니다.
      로터가 빤빤하니 평면으로 worn out 됐고 윤이 나면, 브레이크 패드만 가셔도 되고. 골이(groove) 여러게 파이고 진동, 노이즈가 있다면 디스크로터와 브레이크패드 둘다 가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