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 등이 나갔는데, 이것 가는데도 돈 드네요. ㅡ.ㅡ;

  • #18372
    브레이크 64.***.0.9 7674

    에고… 미국이란 나라…

    차값이 엄청 싼건 좋은데, 전구두개에 5불이라니… ㅡ.ㅡ;
    그것도 혼다 딜러에서는 15불에 파네요. 헠…
    한국이었으면 그냥 엔진오일 갈면서 브레이크 등 나갔다고 하면 공짜로 갈아주는데…
    브레이크 램프 벌브 가격알아보다가 놀라서 하소연 하고 갑니다.
    다들 안전운전 하세요… ^^
    • 한마디만.. 64.***.64.141

      Walmart에서 차에 맞는 전구를 사셔서 매뉴얼보고 교체하시면 됩니다. 무지 쉽습니다.

      전구 교체로 딜러쉽에 가는 일은 돈 낭비, 시간 낭비입니다.

    • 비자 98.***.61.71

      이런걸 딜러에 가서 교체하는 분도 있네요. 놀라고 갑니다.

      월마트 가면 차종에 맞는 전구 다 있습니다. 그거 사서 집에서 님 차의 메뉴얼 보면 어떻게 교체하는지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5분이면 끝입니다.

      하소연이라 하기에는 좀 그렇군요. 딜러가는 돈이 아까우면 님이 좀 더 부지런해지는 수 밖에 없는 듯.

    • reliability 138.***.113.48

      전구 두개에 5불이면 비싼 거 아닙니다. 전구도 종류에 따라서 가격이 천차만별이죠. 집에서 쓰는 백열등이야 하나에 1불이 안하는 그레이드도 있지만 자동차에 들어가는 건 그렇게 싼 건 아마도 없을 겁니다. 그리고 당연히 비싼게 좋은 겁니다.

      한국에서 엔진오일 갈면서 갈아주는 브레이크 등의 가격이 얼마할지 모르겠지만 그렇게 비싼 거 아니였을 겁니다. 엔진오일 갈아주는 비용에 포함시켜도 부담이 되지 않을만 하니까 그렇게 해주는 거고 결국 이렇게 지불하나 저렇게 지불하나 세상에 공짜가 없기 때문에 다 돈 내게 되는 겁니다.

    • 변명 76.***.181.122

      딜러 가서 전구 교체했던 사람 여기 있습니다… ㅠ.ㅠ (mount brake light)
      마침 엔진 오일 갈 때도 됐고 해서 딜러 간 김에 (오일 체인지 자체는 딜러라고 더 비싸진 않았던 듯) 걍 갈아달라고 했지요. 변명을 하자면, 당시 타주에서 이사 온 지 얼마 안돼서 이래저래 정신도 없고 시간도 없었던 지라 시간 아끼는 게 돈 버는 거라 생각하고 걍 돈으로 때웠지요.
      (그런데 원글님은 딜러에서 전구 얼마에 파는 지 가격을 알아봤다 뿐이지 실제 딜러에서 전구를 구입했다거나 딜러에서 교체했단 말은 안하시지 않았나요?)

      그리고 경우에 따라선 전구 교체가 그리 쉽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친구가 차 전구 한번 갈아준 적 있는데 나름 자가 자동차 정비 경력이 상당한 친구였음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애 먹더군요. (어쩌면 자기 차가 아니어서 그랬을 지도…)

    • ……… 71.***.120.43

      캠리 브레이크 전구2개 펩보이스에서 5불정도 준걸로 기억하는데요. 터무니 없는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브레이크등이면 인터넷 조금만 검색해보면 교환방법 나옵니다. (그렇게 갈아본 사람) 그리고 윗분 답처럼 앞에 달려있는 전구들은 뒤에 달린거에 비해 상대적으로 좀 까다로운 경우가 있습니다.

    • 초띵 201.***.155.94

      아래 글 보면서,,,
      저는 혼다 오딧세이 2006년식 뒷바큇쪽 브레이크 람프 갈아끼다 엄청 헤매다 기권했어요
      생각보다 쉽지 않더군요
      정비업소에 문의하니 특수 openner 가 있어야 한다나요??
      혹시 집에서 뒺쪽 브레이크 램프 교체하신분 tip 좀 주셔요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