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구 두개에 5불이면 비싼 거 아닙니다. 전구도 종류에 따라서 가격이 천차만별이죠. 집에서 쓰는 백열등이야 하나에 1불이 안하는 그레이드도 있지만 자동차에 들어가는 건 그렇게 싼 건 아마도 없을 겁니다. 그리고 당연히 비싼게 좋은 겁니다.
한국에서 엔진오일 갈면서 갈아주는 브레이크 등의 가격이 얼마할지 모르겠지만 그렇게 비싼 거 아니였을 겁니다. 엔진오일 갈아주는 비용에 포함시켜도 부담이 되지 않을만 하니까 그렇게 해주는 거고 결국 이렇게 지불하나 저렇게 지불하나 세상에 공짜가 없기 때문에 다 돈 내게 되는 겁니다.
딜러 가서 전구 교체했던 사람 여기 있습니다… ㅠ.ㅠ (mount brake light)
마침 엔진 오일 갈 때도 됐고 해서 딜러 간 김에 (오일 체인지 자체는 딜러라고 더 비싸진 않았던 듯) 걍 갈아달라고 했지요. 변명을 하자면, 당시 타주에서 이사 온 지 얼마 안돼서 이래저래 정신도 없고 시간도 없었던 지라 시간 아끼는 게 돈 버는 거라 생각하고 걍 돈으로 때웠지요.
(그런데 원글님은 딜러에서 전구 얼마에 파는 지 가격을 알아봤다 뿐이지 실제 딜러에서 전구를 구입했다거나 딜러에서 교체했단 말은 안하시지 않았나요?)
그리고 경우에 따라선 전구 교체가 그리 쉽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친구가 차 전구 한번 갈아준 적 있는데 나름 자가 자동차 정비 경력이 상당한 친구였음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애 먹더군요. (어쩌면 자기 차가 아니어서 그랬을 지도…)
캠리 브레이크 전구2개 펩보이스에서 5불정도 준걸로 기억하는데요. 터무니 없는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브레이크등이면 인터넷 조금만 검색해보면 교환방법 나옵니다. (그렇게 갈아본 사람) 그리고 윗분 답처럼 앞에 달려있는 전구들은 뒤에 달린거에 비해 상대적으로 좀 까다로운 경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