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08-1420:19:16 #3506148Oo 108.***.55.94 4503
,….
-
-
당연한거 아닌가?
-
ICE에 신고하면 바로 출동함
즉시 추방은 안되더라도 영원히 영주권은 나가리-
그렇케 할일없는 조직인줄아니.
-
애들은 잡을때는 바로 출동하고, 평소엔 자기네들 스케줄대로 움직인다.
-
-
사실 별 효력 없어요. 걸려도 추방까지는 아니고 사실 님보다는 님을 고용한 업주가 더 큰 페널티를 물게되겠죠.
-
캐쉬잡인데 어떻게 증명합니까….. 아는 사람인데 일 도와주고 돈 안받았다 하면 그만일 문제를. 근데 업주한테야 말 해야겠죠 그런 일이 있을 것 같으면 당분간 안나오겠다구
-
룸메이트랑 완만하게 해결하시길 추천
-
룸메이트랑 어떻게 지내길래 그런 말이 다 나올까요? 불법 취업 적발되는것도 문제지만 다른 문제도 작지 않아 보입니다.
-
F1이시면 한국 나갔다 미국 들어오실 때 못 들어오실 수 있어요. 주위에 그런 케이스 한번 봄.
-
ICE 가 그리 한가한줄 아나보네….. 알바하는 유학생 하나 잡으러오게… ㅋㅋ. 천지에 깔린 단순 불법체류자도 안잡고 있는데…..
-
제가 아는 친구가 그렇게 잡혀서 미국입국 못했어요.
공항에서 잡혔고, 어느 식당에서 캐쉬로 일한 것 다 알고 있다고, 추방당했어요.
누가 고발했다고 밖에는 생각할 수 없더라구요. -
불법으로 일하지 마세요
-
2020-08-1420:19:16 #3506148
Oo 108.***.55.94 954
27세의 cc생으로 스시레스토랑에서 서빙알바를 하고 있습니다.. 룸메이트가 여러 트러블로 불법알바 신고 넣겠다고 하는데 이거 정말 효력이 있는건가요? 혹시 주변에서 저같은 경우로 신고당한 학생비자로 오신분들은 어떻게 돠셨나요? -
이번 넷플릭스에 이민국 관련 다큐 하나 떳더라구요.
불체자 아닌 이상 별 일 없을겁니다. 불체자들도 다 잡는건 아닌거같고 재밀입국해야 집가서 잡을라하고 그러더라구요. -
미국 시스템을 잘 모르는것 같아서 알려줌.
미국은 너같은 송사리들은 안잡음.
경찰이 얼마나 인건비가 비싼데, hourly rate도 안나올 너를 잡겠음?
그러니 걱정 ㄴㄴ
그런데, 미국애들이 정말 좋아라 하는게 documentation이라, 너의 불법취업에 대한 기록을 남길것임.미국내 비자 갱신은 뭐 가능할 수도 있겠다 싶긴 한데..
재입국? 아마 불가능 할거고..
미국외 신규 비자 취득도 아마 불가능 할거고..
영주권도 불가능 할거얌.이게 미국의 무서움이지..
한국은 불쌍하다고 봐주고, 술처마셨다고 봐주고, 나이많다고 봐주고, 처자식이 있다고 봐주고 그러잖아?
미국은 니가 저지를 범죄에 대해서 봐주지 않아. 그게 무서운거야..
니가 한국에 돌아가서 좋은 직장을 갖았다고 쳐,
회사에서 너한테 미국으로 출장 등등 보내려고 해.
그런데, 니가 미국 대사관에서 퇴짜를 맞아 돌아왔어.
보통 입사시 ‘회외 방문 결격 사유’에 대해서 형식적으로 묻는 질문이 있지.
너는 어떻게 될까?니가 스시집에서 수천불 정도 버는지 모르겠는데, 니 인생을 고작 수천불에 걸어두고 살고 싶니?
——
2020-08-1420:19:16 #3506148
Oo 108.***.55.94 954
27세의 cc생으로 스시레스토랑에서 서빙알바를 하고 있습니다.. 룸메이트가 여러 트러블로 불법알바 신고 넣겠다고 하는데 이거 정말 효력이 있는건가요? 혹시 주변에서 저같은 경우로 신고당한 학생비자로 오신분들은 어떻게 돠셨나요? -
기록에 남음
잡지는 않겠지만
나중에 영주권 그리고 미국 입국 bye -
https://www.ice.gov/webform/hsi-tip-form
간단히 신고만 하면 됩니다. 항목 중 F비자 학생 불법노동 있죠? 그거 체크해서 신고하면 끝입니다. 시간이 걸려도 조사는 분명히 합니다. 고로 문제가 되죠!
-
윗분 말씀 맞아요 쫄 필요 없는데 혹시라는게 있으니 조심은 하세요. 소셜도 없고 체크 기록도 없는데 뭐 한가하다고 ㅋㅋㅋ
-
미국이 정말 무서운게 뭔줄 아세요?
걸리기 전까진.. 건들지 않습니다.
경찰이 시간 없어서도 아니고, 할일 없어서도 아니고..
그냥 두는거에요. 별 탈없이, 문제가 밖으로 들어나지 않으면, 미국이란 나라는 그냥 두고 봅니다.
하지만 그건 알고계세요.
모르는거 같아도, 다 알고 있다는 사실.
영주권을 넣던. 비자를 위해서 미국 이민국에 서류를 제출하는 순간
그들을 알고 있다는 사실이죠.
같은 이름에 미국 주에 몇명이 살고 있다라는것을 다 알고 있더군요.
미국놈들 상상 그 이상입니다. 다 잡아내고, 다 알고 있더군요.
무서운 곳입니다
명심하세요 -
당장은 별 일 없지만,
재수없어서 기록에라도 남으면 평생 영주권 및 시민권은 빠이빠이 입니다.
-
같이 협박하세요. 신고해서 내게 불이익이 생기면 지구 끝까지 쫒아가서 인생 쫑나게 해주겠디고..
-
룸메와의 갈등이 뭔지 모르겠는데 사람이 참 치사하네요…
이런일 까지 갈 것 없이 그냥 서로 금전문제 있으면 잘 해결하고 끝내시면 좋겠네요.
-
-
룸메이트가 본인의 여권, 비자, i-20 가지고 있나요? 아니라면, 무시하고 좋게 지내는척하다가 빨리 방빼고 나오세요.
불법하는거 괜히 주위사람에게(룸메,친구들, 이웃들) 알리지도 마시고, 무엇보다도 불법알바는 안하시는게……
미국 계속 사시고, 추후 영주권진행하시려면 절대 불법하시면 안됩니다. 다 걸려요. -
뭘 모르는 순진한 사람이 여기 있네.
기록이란게, 정식으로 폴리스 리포트 해야 남는 건줄 아나 보네. ㅋㅋㅋ
신고가 들어가면, 그 지역에 그 이름에 비자 타입에 이정도만 있어도 그사람 특정하는게 문제 될것 같니?
재수없어서 동명 이인이라도 상관 없어.
그냥 그 사람 이민국 어카운트에 식당 불법 취업 이라고 한줄 들어가면 그만 인거야.그러구 나서 그 사람이 미국에 입국/비자신청/영주권신청 등등을 하게 될때,
그 한줄이 다시 뜬단 말이야,
그럼 입국 심사관 / 비자 영사관 / 영주권 심사관 이 그 한줄을 무시하겠니?얼마전에 한국 여자가 뉴욕으로 입국하다가 옛날에 미국에서 너같이 알바했던걸 입국 심사관이 꼬치꼬치 물었단 말이야. 요즘은 니 헨드폰 법적으로 다 열어볼수 있어. 니 SNS도 다 열어 볼 수가 있다구.
이미 한번 의심하고 물어보고 조사하는데, 니가 실제로 알바 했으면 결국 다 나오게 되있다.
그러면, 니가 타고온 비행기로 다시 돌아가는 거지.IRS가 매년 Tax return할때 너가 신고한거 한번이라도 꼬투리 잡고 audit하니 마니 한적 있니?
니거 그해에 1만불 해쳐먹었다 하면, 그걸 그해에 잡으면 너는 1만불 세금 탈세범이 되는거고 벌금 내거나 하면 다시 나오겠지. IRS는 1만불 돌려 받는 거고. 대신에 소송비용만 들겠지.
그런데, 그런 너를 그해에 안잡고 계속 두는 거야. 그래서 한 10년 지나서 니 비지니스도 점점 커지고 탈세액도 매년 늘어나겠지. 그래서 10년이 지난 후에 니가 한 30만불 탈세 했다 치자구. 그럼 그때 IRS가 너를 조지는거야.. 너는 30만불 뺏기고, 거기에 복리로 이자로 또 한 10만불 추가로 뜯기고, 또 너는 탈세 상습범이 되어가지고 벌금으로는 안되고 몇년 빵에 가야 하는거야. 니 비지니스는 다른넘한테 헐값에 넘어가고, 니 인생 포함해 니 가족인생도 그냥 가는거야…니가 마약범이라고 해, 너가 마약 거래 하는걸 이웃들이 눈치챘어. 걔들이 로컬경찰에 전활 하겠지? 그럼 경찰이 널 잡으로 올것 같니? 니가 엘차포같은 거물이 아닌담에야 너를 바로 잡지 않아. 대신에 너에대해 조사는 하겠지, 너는 마약과 관련없는 경범죄 등등으로 말이야. DEA나 경찰은 이웃한데 이야기 해줘. 너 마약범인거 우리도 알아, 그런데, 아직 안잡고 있는거니까, 너한테 평상시 대로 대하라고… 그때 경찰이 널 잡아봐야, 집에서 마약이 얼마나 나오겠니? 니가 아는 거라곤 너한테 마약 대주는 애나 니가 파는 손님들 몇명 정보 밖에 없잖아. 너는 어짜피 쪼무라기니까, 빵도 안가거니, 가도 금방 나온단 말이야. 대신에 너한테 마약 팔던 애는 눈치채고 도망가겠지. 그래서 경찰이 널 안잡는거야. 그런데, 니가 몇년을 그바닥에서 커서 이제 너도 중간보스급이 될거 아냐? 니 집에도 마약이 그득하고, 너도 니 위에 공급책도 알고, 니 밑에 관리하는 판매책도 알고.. 특히 너도 가족이 생길것 아니야. 그럼 그때 DEA가 널 잡으러 온단 말이야. 니 가족을 미끼로 너한테 정보를 케거나, 말 안들으면 너를 빵으로 보내겠지. 증거는 다년간 너무 많아서 니가 재아무리 비싼 변호살 써도 빠져나갈 구멍이 없어지는 거야. 너 포함해서 니 위/아래 다 일망타진 하는거지. 니가 경찰/DEA라도 이렇게 한탕 하고 싶지 않겠니?
미국 무서운거 모르는 순진한 너한테 얘길 할께,
미국에 검사가 기소를 그렇게 쉽게 하는것 같아? 걔가 하루에 돈을 얼마나 버는지 아니?
그렇게 비싼 인건비 들여서 기소했는데, 판사가 풀어주면, 검사 채면이 어떻게 되겠지?
승소율도 떡이 되고..
걔들은 철밥통이 아니여. 선출직이란 말이야. 유능하단 소릴 들어야, 다시 DA가 되든 시장이나 주지사가 될수 있을거 아냐?
그럼 걔들이 송사리들 기소하는데 시간을 들일것 같아?
송사리들 살살 풀어주고 잘 키워서 월척잉어가 되면 그때 잡는거야.
그래야 거물급 잡았다고 일 잘했단 소리 듣는거야.
그래야 승진/선거에 성공하는 거지.비용은 적게 / 결과는 크게..
원글쓴 알바는 지금 송사리중에 송사리라, 지금 걔 잡아봐야 ICE 경찰들 인건비도 안나와.
하지만, 나중에 입국 거절 하면 효과가 크지. 입국 심사관은 한명 걸러냈으니 일 잘했단 소리 듣고.오래전에 어학원에서 불법 학생 비자건이 어떻게 끝이 났는지 다 까먹었나보네. ㅎ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