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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8-0814:56:29 #3241076oo 173.***.169.161 9145
2014년형 벤츠 이클래스를 타고 있습니다. 새차로 샀고 현재 마일이 8만좀 안됩니다.
이전까진 대부분의 한인이 그렇듯이, 일본차 한국차 위주로 몰았습니다. 전부 새차들이었고 만족도는 그냥저냥이었습니다.
캠리는 15만마일동안 큰 고장 없이 타고 무려 7천불 주고 넘겼죠. (1.7만에 구매)아무튼…독일차 넘어오기전에 고민 많았죠…악명높은 잔고장 워런티 이후엔 퍼진다…등등.
워런티 50000만/5년짜리 끝나고 30000만 정도 더 탔는데 아직 별 문제 없고 짱짱합니다.
로컬에 괜찮은 샾 하나 끼고 가져가서 제발 문제 생기기전에 소모품좀 갈아달라고하는데
아직 브레이크도 앞뒤 30%, 40% 남았고, 필터정도는 갈아주지만 나머진 할 것이 없다는데요..내구성이 상당히 높음을 느끼며 탑니다. 뽑기를 잘한건지…이클래스는 내구성이 타 모델에 비해 좋은건지 모르겠지만
만족스럽습니다.
대체 벤츠 고장많이 난다는 악명은 어디서 온건가요???
씨클이나 에스클은 고장이 더 잘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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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차 reliablity 및 quality 는 빵점. 그냥 브랜드 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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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쩌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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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배가 6-7년된 benz ml을 끌고 엘로스톤 갔다가 떠모스탯 고장으로 경고가 떳고 그동네에서 벤츠 볼 수 있는 유일한 메카닉에게 갔더니 800불을 청구했답니다. 우리 동네 견적 받아 보니 부품 가 150불에 인건비 150불.. 물론 딜러는 아니고요. 300불이면이면 될 일을 어쩔 수 없이 800불 지불…
3년 리스 끝난 BMW, Benz가격이 절반이하로 내려가는 것은 이유가 있는 것이고요.
동네에 솜씨 좋고 매너 놓은 수입차 전문 메카닉이 있고 발품 팔아 가격 싼 부품 조달할 수 있으면 뭐 운전 성능 좋고 브랜드 좋은 차 탈 수 있겠지요.. 이것 저것 다 모르겠다면 사실 도요타가 제일 맘 편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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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만이니..
이제부터 고장이 생기겠죠.
아직 속단하긴 이릅니다. -
실경험담 잘 들었습니다.
저도 내년 3월에 GLC COUPE 준비중입니다.
그 사이 작은 후기라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003 년 E320 와이프가 거의 10년 몰았습니다. 마일리지는 135000정도 였습니다. maintenance 한거는
1. oil/change 등 기본
2. break and rotor
3. fuel pump 하고 fuel 라인에 들어가는 머…
4. 어디 부싱
5. battery그리고 125K 정도에 engine mount 갈자고 했는데못하고 trade in. 지금 생각해보면…engine mount 가 젤 비싼것으로 아는데..이것도 소모품이라고 합니다.
일본차들은 물론 위에 있는거 않하지 않으면 그냥 넘어갑니다. 왠지는 잘모르겠지만. 그리고 좀더 싸겠죠.하지만, 제가 acura mdx 하고 비교해본 결과 머 별차이 못느꼇습니다. mdx break 떄문에…highlander 도 break 때문에 결국에서 그냥 처분했지만, 밴츠는 적어도 가고 서고는 별 문제 없었습니다.
내구성은 생각하기 나름입니다. 다들 틀리게 생각합니다. 지금 porsche 타지만, maintenance 정말 많이 들어갑니다만…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하고 만족하면서 탑니다. 결국 maintenance 비용도 개인적인 생각일뿐이 아닐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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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차가 독일차나 한국차보다 더 좋다는 것도 이젠 옛날얘기에요.
JDPower에서는 이제 혼다는 전체 업계에서 거의 바닥이라 추락할 여지도 이젠 거의 없고 1등만 달리던 토요타와 렉서스 마저 한국차와 독일차에 밀리고 있어요.
컨수머 리포트도 Reliability섹션만 보면 독일차보다 밀리는 놈들이 많아요.
독일차 유지비가 비싼것은 성능위주이고 워낙 고가의 부품들을 쓰니 한번에 좀 많이 나가니 그렇지 안전과 평상시 차의 성능에서 오는 만족감을 생각하면 비싼게 아니죠.
특히 E클레스는 더더욱 좋아요.
거의 18년 타는 사람있는데 회사차마져 E클레스….고장이 자주 일어나면 18년을 탈수 있을까요?요즘 일본차들 부품이 워낙 싸구려 플라스틱을 많이쓰고 원가절감으로 질이 많이 떨어졌어요.
그래서 독일차보면 의외로 한국에서 만든 부품들이 자가정비를 하면서 많이 보게 됩니다.
무적의 렉서스도 잔고장이 많아서 순위가 많이 떨어졌는데 다른차들은 어떨까요?
새차에서 남는돈이 극히 적어지면서 일본차들도 어쩔수 없이 그리되었다는게 중론입니다.
반면 독일차는 아직도 좋은 부품쓰고 안전성에서 많이 뛰어나죠. 차가 더 무겁고
연비는 좀 떨어져도 전 독일차나 미국차 타지 가벼운 일본차는 더이상 안탑니다. 전 일본차 잔고장도 많이 겪었는데 다 이유가 있더군요.일본차의 전성기는 90년대에서 2000년초기까지.
지금은 독일차들은 선방이 눈부십니다. 그냥 잘 길들여지 이클레스.타세요. 그게 돈 남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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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이리 요즘 병맛같은 분들이 많죠?
http://www.jdpower.com/business/press-releases/jd-power-2018-us-vehicle-dependability-study
내가 이 링크를 몇번을 쳐다는지 모르겠는데
렉서스가 순위떨어졌다는 링크 가져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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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 bk님의 해박한 지식에 감탄하며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는 1인입니다. 다름아니라 다른분의 글에 반박을 하실때에는 조금만 순화해도 불필요한 마찰을 피하실수 있지않나 싶습니다. 단도직입적이고 똑부러지게 이야기하는 것하고 병맛이니 하는 비속어로 속칭 휘어잡거나 하대하는 식으로 표현하면 그 내용이 아무리 옳더라도 보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그냥 bad ass일 뿐입니다. 고리타분한 한국식 사고방식이라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여기서 활동하시는 분들은 미국과 한국의 정서를 동시에 일정부분 공유하시는 것도 인정하실줄 아셔야할것 같습니다. 만약 기분 상하셨다면 미리양해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정보 부탁드리겠습니다. 아.. Lexus reliability에 관한 것은 bk님 의견에 동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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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class 17만마일 10년째 타는 중인데 벤츠가 잔고장 많다는 소리는 처음 듣네요.
한국 커뮤너티에서 나온 말인가요?? 너무 황당하네요. 저는 제 스스로 고치고 타는데 8만이라면 이런 것들 손보세요.
– spark plug 및 케이블
– 앞 strut / 뒤 shock absorber
– coolant change (flush안해도 됨)
– 배터리
– thermostat하고 alernator 및 regulator check또 하나, 각종 Fliud는 maintenance manual에 맞쳐서 꼭 갈아줍니다. Transmission은 말할 필요도 없고 engine oil, front/rear differential, brake fliud, power steering fliud등등. Differential 제때 안 갈아줘서 차 퍼지도 큰 돈 들이는 놈들 주변에서 너무 자주 봤습니다.
암튼 관리 잘 하시고 벤츠가 잔고장 많다는 말에 웃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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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말해서 똑같은사람이 똑같은 레파토리로
있지도않은말을 몇번이나 반복해서 지어내는건 충분히 병맛이라
해줄만 하다봅니다. 저건 의견이 아니에요. 지어낸이야기지.
지어낸이야기를 팩트인냥 반복해서 퍼뜨리고다는사람을 세글자로 뭐라하죠?
사.기.꾼. 혹은 사.이.비.
사기꾼이나 사이비로 인해서 생긴오류를 세상은 잘 타일러서 돌보나요?
욕엄청먹거나 더하면 법정공방으로 이어지죠.
여기서 법으로 해결할순없으니 욕이라도 먹어야죠 별수있나요. -
몇번 같은이야기가 오고 갔는데요, 렉서스는 좋은차입니다. Reliability 도 높고 다만 개인적인 느낌으로 너무 꿀렁데서 와이프가 멀미한다고 싫다고 합니다. 따라서 각자의 감성에 맞춰서 누구는 똥을 좋아하고 누군 샤놀 누군 얼메슥 을 좋아하는것과 마찬가지입니다만…대신 독일차가 좀더 까다롭게 메인테너스, sensitive 한계는 맞는가 같습니다. E 탈래 es 탈래 누가 물어보면 전 개인적으로 E를 좋아합니다. 렉서스가 고장이 잘나서 싫은게ㅡ아니라 그냥 맘에 않드는거 뿐…. 돈이 딸리면 본인도 당연히 렉서스 중고 알아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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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디파워의 대표 자동차 통계는 nameplate로 나눈 초기품질 스터디 지수죠.
http://www.jdpower.com/business/press-releases/2018-us-initial-quality-study-iqs
bk님의 링크에 있는 Love운운은 뉴스에도 안나오는 쳐주지 않는 서베이.
진짜 차에 얼마나 많은 문제가, 새차에서 발견되서 딜러쉽 들락거리는 통계가 진짜 중요합니다. 이건 많은 전문 자동차 잡지에서도 매년 언급됩니다.
예전에 렉서스 딜러쉽가면 렉서스가 1등만하던 Initial Quality Study 도표사진 크게 걸려 있었는데 한국차의 선전으로 싸악 다 없어졌어요.
일본차가 많이 추락한건 사실입니다.
새차에서 고장이 저리많이 나는데 도데체 왜 아직도 일본차가 좋다고 하는지 모르 겠네요. 수바루와 혼다의 추락이 심하고 제너시스가 1위를 시작으로 한국차들의 선전이 대단한 건 사실입니다.-
Holy mother
Is the thread about a new car or a MY2014 ???Jd power ratings are always based on owner surveys.
Iqs is a survey of 90 days of ownership, lol which is a joke.
Vds is the same thing but 3 years.Tell me, didnt u know your beloved IQS ratings are same surveys too? W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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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 know why i think IQS is a joke?
It is perceived that iqs leads to similar results(vds) in 3 years,
Then wheres “Hyundai Genesis” in vds?
Why is the exact same car not on the 3 years of no problemo list?Hyundais are excellent cars but some of you worshipping the Iqs thinking that Hyundai has reached the top,,,, just sad.
Fyi, I am a current hyundai ow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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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이 게시판이 자기 일기장이라고 생각하는 또라이들이 있네요.
의견을 내면 공격하고.살면서 기본적인 나만 무조건 맞다는 그런 인성을 가지고 살면 되나요?
새차사서 90일만에 고장이 다른 차의 두배가 나오는 것은 단순한 서베이가 아니라 딜러쉽에 기록된 워런티 클레임 데이탑이스인데 이게 소용없다면…
예를 들어 수바루가 랜드로버 다음으로 최악으로 뽑힌 이유가 CVT문제인데 새차사서 이 문제로 딜러쉽 3-4번 가고 불안하게 시작하는게 중요하지 5년뒤에 차에서 잡소리 나서 불평하는게 더 중요한가요?
새차 문제중 90일이 중요한게 중요한 메이져 문제가 다 이때 나오기때문이에요. 소위 뽑기를 잘못한 케이스가 이때 다 나오는 겁니다. 레몬이라고도 하죠.
수바루와 혼다의 고장율이 최악이고 1위를 휩쓸던 토요타 렉서스도 고장율 증가로 한참을 밀려났는데 이게 안 중요한 데이타면 뭐가 중요한가요?
원글님 질문으로 돌아가면 결국 벤츠의 품질이 나쁘지 않다는 근거가 되고 또 벤츠 중에서도 가장 신뢰도가 높은 E클라스니 더더욱 갈아탈 필요가 없다는 이유가 되는데.
일본차의 추락이 지들 잘못이지 왜 여기서 한국사람이 열폭을 하는지 이해가 안되는군요.
독일차 품질이 많이 좋아졌고 한국분들도 렉서스에서 많이 넘어갔는데 다 이유가 있습니다.
주위에 렉서스 샀는데 이런 저런 문제 많다고 불평도 봅니다. 예전에 없던 현상인데 그래서 저 제이디파워 데이터가 중요하고 많은 전문가들이 인용하는 거에요.
ㅇ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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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QS 가 딜러쉽의 데이터베이스라고 생각하는 개똥같은소리하는사람이 아직도있네요.
“The Initial Quality Study gathers information from owners 90 days after purchase.” (출처: JD Power)
According to Dave Sargent, vice president of global automotive for J.D. Power,
IQS: Predicted Reliability
VDS: “VDS rating is actual reliability,” Sargent explains.
IQS 가 워런티 클레임 데이터베이스이면 테슬라는 아예 왜 리스트가없음?
테슬라가 왜 JD Power 에 없는줄암? 고객리스트를 아직 공개하지않기때문임. ㅇㅋ?
자동차회사에서 jd power 로 넘기는 고객리스트를 대상으로 서베이를 진행하는게 IQS 랑 VDS 임.IQS 는 90일을 바탕으로한 reliability 를 예상하는 지표고,
VDS 는 3년간 실제 reliability 를 메긴 지표임.둘다 오너서베이 인것은 변하지않음.
IQS 는 90일동안 1등을하던 특별상을받던, 520d 처럼 2016년식이 나중에 불에 활활타버리면 VDS 는 빵점이란 소리임.
알겠음? 무식한님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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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k
고객이 보낸 결과를 실제 Claim Data와 비교해요.
이게 없으면 자동차 회사에게 치명적인 결과 될수 있는 내용이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publish 될 수 있을까라는 기본적인 상식이 없어보입니다.결국 스스로 무식이 다 들어났는데 그리 Jump the gun하면 망신만 당하는 법이랍니다.
JDPower의 공신력이 괜히 있나요? 아니면 누구나 다 비슷한 서베이를 통해 돈벌죠.
무식하면 용감하다. 딱 이거네요.
제 얼굴이 다 화끈거려 지나가다 한마디 남깁니다. 저라면 글 지웁니다.-
FIAT 같은브랜드가 실제 클레임데이터를 공개한다는 보장이 어딨음? 자기 브랜드 레이팅이 낮아지는 와중에
우리 브랜드는 리콜만 몇십번했습니다라고 자발적으로 시간내서 independent study 기관인 JD Power 에 데이터를
넘거줄것같음? ㅋㅋㅋ 미치겟네.
그 반대입니다. jd power 가 리서치를 하면 그 데이터를 브랜드에서 구매하고 안하고를 정하는거임. ㅇㅋ?* How does J.D. Power conduct its research?
J.D. Power surveys consumers and business customers by mail, telephone, and e-mail. We go to great lengths to make sure that these respondents are chosen at random and that they actually have experience with the product or company they are rating. For example, ratings for the Lexus IS come from people who actually own one. As a result, J.D. Power ratings are based entirely on consumer opinions and perceptions.*What are Power Circle Ratings?
Power Circle Ratings* (the Ratings) are an easy-to-use system developed by J.D. Power for JDPower.com. All Ratings are based on the opinions of consumers who have actually used or owned the product or service being rated. Since the Ratings are based on J.D. Power research studies that survey a representative sample of owners, they are indicative of what typical buyers may experience.J.D. Power provides “Voice of the Customer” research based on actual survey responses from real consumers. J.D. Power represents the Voice of the Customer by translating survey responses from consumers and businesses into studies and reports that are used by companies worldwide to improve quality and customer satisfaction. These studies, reports, and Power Circle Ratings are based solely on Voice of the Customer feedback*.
JD Power 는 고객에게만 서베이를 한뒤, 그 데이터를 각 브랜드가 구매할지 안할지는 자유임.
자 그럼 JD Power 가 각 브랜드별로 클레임된 데이터를 반영한다고 쓰여진 증거를 가져와보시죠?
“무식하면 용감하다”는 매일아침 거울쳐보시면서 하시는말씀인가봐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님 글이나 내리시길. jd power 홈피나 한번쭉 읽어보시고 오시든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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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지나가드님 딴지 아니고
” 고객이 보낸 결과를 실제 Claim Data와 비교해요. ” 이거 증빙좀 부탁드립니다 -
별 한심한 사람들이 다 있어요.
머리가 나쁘면 약삭빠른 눈치라도 있어야 할텐데.
자동차 VIN으로 모든 자동차 정비관련 히스토리는 기록에 남기게 “법”으로 정해논 거란다.왜냐구?
그게 바로 Public Documents라는거야.
돈내면 생판 모르는 자동차 모든 정비기록 자세히 다 나오고, 공짜 웹싸이트도 자세한 내역만빼고 언제 어디서 어떤 정비소에 갔다왔는지 다 나오지 않던?아직도 이해가 안가지?
아마도 이걸 이해 못하는 아해들은 구글맵에서 자기네 집이 카메라에 찍혀 구글스트리트뷰에 나오는것 무식하게 내 프라이버시가 침해되었다고 고소한다는 또라이들과 같은 부류라고 할까?
동네 옆집 아저씨 야매로 하는 것 아니면 법에 따라 모든 정비 내역을 보고해서 VIN Database에 다 남고 이를 JDPower가 사서 이용하는 거란다.
얼릉 동네 딜러쉽에가서 워런티 서비스 받고 와봐. 시간 지나면 브레이크 고친것까지 다 VIN database에 떠.
어떻게 JDPowet 서베이가 이루어지던?
아무한테나 세베이를 보네니 아니면 차를 산 사람의 차 주소 즉 VIN과 연결된 주서로 가던?참고로 경찰도 FBI도 이 데이터 베이스의 주요 고객이란다.
요즘 경찰은 아예 차를 세우지도 않고 앞범퍼에 붙은 스케너로 차들을 길에서 무작위로 다 스캔닝하고 VIN까지 다 저장해서 네가 만약 범죄를 저질르면 그동안 길에서 스캔되었던 너의 GPS Coordinates를 기준으로 포위망을 좁혀가는거야. 그냥 아무데나 죽치고 기다리다 잡는게 아니라.
이런 기초 기본도 모르니 용감해지는 건 이해한다만 불쌍한 생각이 드는건 나뿐만은 아니겠구나.
미국에서 참 먹고 살기 힘드시겠어요 bk님. 무식하면 용감하다다다다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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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친 헛소리를 그냥 아주 싸잡아서 하시네요;;;; 정말 안됐네요..;;; 정신병원 한번 가보세요;;;;
VIN Database를 한방에 사서 리포트를하면 뭐하러 마케팅리서치를함?
뭐하러 고객한테 저나하고 편지보냄?자 그래 니말이 맞다 치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것도 졸라웃기네 진짜
2017년에 미국에 판매된 차량모델이 237 종류다 . 1 종류당 100대씩 조사하니까
조사해야하는 VIN 만 23,700 이다. 이중에 VIN report 에서 단순 소모품 정비를 제외한, 진짜 recall 내지는 ISSUE를 잡아내야된다.
니가말한대로 딜러뿐만아니라, 제대로 리포트도 안하는 동네 가라지내역도 다 걸러내야된다.그리고 니가말한대로 그것을 고객한테 물었던 survey result 랑 대조해서 리포트를 만들어야된다
그걸 몇개월안에 고작 833 명의 JD Power 직원이 인형에 눈알붙히듯 해야된다.심지어 IQS 를 넘어 VDS 를 조사할때는 그걸 3년치를 한꺼번에 걸러내야된닼ㅋㅋㅋㅋㅋ
내가 말했던 이 과정을 거친다 이거지?
그래서 니가 장대하게 설명했던 이 과정을 증빙할 뭐 없어? 그냥 니 대가리에서 술술술 기어나온거여?서베이를 보내는건 내가 위에 안써놘? 각 브랜드에서 고객리스트 푼다고? 고객리스트를 푸니까 그 고객한테 서베이가 가는거지
뭔 VIN 데이터베이스는 볼필요도없는데여??????????그럼 니말대로 VIN 으로 다 리서치할수있으면, 왜 테슬라 정보는 안품?
테슬라가 많이 팔릴수록 사람들이 원하는 리서치는 테슬라 IQS+VDS 인데, 왜 아직도 JD power 는 테슬라한테 고객리스트
달라고 구걸함? 말이 쳐되는 소릴해야지 진짜
니가 커멘트한대로 공신력이 쩌는 JD Power 가 지네홈피에는 아무말없이 VIN 을 조회하고있다? ㅋㅋㅋ 정신병원 얼릉가바라잉추가) 심지어는 833명의 직원이 캐나다/브라질/중국/일본/유럽/인도/멕시코 까지 데이터베이스 검열해야되넼ㅋㅋㅋ
증거 가져와라 닥버로우 타지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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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이 저기위에 렉서스랑 지나가드 님??
스바루 랜드로버 도요타 현대 기아 제네시스 뭐 브랜드이름은
있는대로 대롱대롱 다시더니 결국 IQS 가 워런티클레임 데이터라는
증거도 못찾고 지금 고요히 닥버로우 타신건가????다음부턴 팩트없이 정신병자마냥 이야기 지어내지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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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악입니다 엔진스타트 모터 고장 낫는데 30일 이상 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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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도 안되는기간 동안 엔진 경고등 4차례 떴구요
수리기간은 많게는 한달반에서 적게는 이주일 이었으며 수리받고 집으로 가는 도중에 알람 와서 다시 수리 해야 한 적도 있었으며
4번까지는 참겠는데 단기간 안에 5번째 엔진경고등 뜨면 어떻게 할거냐고하니 다시가져오면 고쳐 준다네요
이건 고치는건지 알람만 안 뜨게 알람만 잡아논건지 알수가 없어 서비스 믿을수가 없네요집근처 서비스센터가 없어 집에 갈때 렌트하거나 고속버스 이용해야하는데 서비스 한차례당 2일동안 일 못하구요 서비스 기간 동안 렌트하거나 대중교통 이용해야하네요
벤츠에서는 잘못한것 없으니 그런건 차주가 알아서 해야한답니다 처음 3차례까지는 기계니까 그럴수도있지 해는데 4차례되는 화가나는데 참았고 5번째는 걱정이되네요차 구입 하실 분들은 위사항 고려하고 감당 할 자신 있으면 구매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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