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유지비…

  • #2874882
    아재 198.***.72.30 28930

    대채 얼마나 들길래 벤츠 유지비 유지비
    하는지 궁금해서 글남겨봅니다

    잔고장이 얼마나 많으면 그럴까 싶네요…
    구매 예정자입니다만 퓨ㅠㅠㅠㅠㅠ

    • ㅋㅋ 67.***.246.19

      일단 남들이 유지비 이야기 할때 본인스스로 부담이 생긴다면

      능력이 안되는거니 사지 마시지요.

      • 아재 198.***.72.30

        그럼 살차가 없죠…
        야리스라도 유지비 즉고장이나 굴리는데는 돈이 들가니깐요 ㅋㅋ

        • ….. 173.***.204.105

          읽어보니, 포인트를 잘못 이해하시는 것 같네요.
          유지비에 돈이 든다 안든다가 아니라 얼마가 들어가냐가 중요하겠죠.

          개스 값이야 프리미엄으로 넣는다고 해도 큰 차이 없겠지만 수리비나 소모품 교체 비용이 상당합니다.
          파트값부터 워낙 차이가 크니….

          워런티 없이 딜러십 한번 들어가서 견적서 보시면 바로 느끼실 듯 하네요….

          • looo 68.***.187.70

            그니깐 대충 얼마가드나요??

            • ^^ 192.***.70.98

              썬루푸 고치는데 $2000 정도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 아재 198.***.72.13

              꼭딜러에서 바꿔야하나요???????

            • 콩이모찌 4.***.177.114

              2015년형 벤츠 c 클래스 앞바퀴 브레이크 패드 + 로터 양쪽다 바꾸는데 딜러 아니고 그냥 일반샾에서 부품이랑 공임다해서 1200불 청구하더군요. 참고로 2016년형 어코드 앞바퀴 로터 + 패드 다 바꾸는데 공임까지 다해서 300이면 바꾸고도 남습니다.

            • 아재 198.***.72.13

              브래이크 패드는 7만에서 바꿔주는거 아닌가요? 7만이면 바꿔주는데 1200 해도 이해하죠… ㅋㅋㅋ

        • k 74.***.163.178

          물어본 자채가 유지가 힘드신것같아요 그냥 일재나 한국차 사세요

          • looo 68.***.187.70

            이미 구매를 해서요…
            얼마나 드나요??

        • ㅋㅋ 67.***.246.19

          유지비 자체를 걱정하는게 일본차와 독일차 차이가 있죠?
          보통은 한국차 일본차 유지비 걱정은 안하고 사잖아요?
          님같은 경우는 독일제 차 유지비 많이 든다고들해서 걱정이라 쉽게 지르지 못하니까 올린 질문 아닌가요? ㅎㅎ

          • 아재 198.***.72.13

            이미 구매를 하고 보니 주변에서 유지비가 몇천불은 금방까진다
            안좋다 걱정을 해서요…

    • 지나가다 98.***.234.49

      자동차 유지비는 자동차값에 비례한다는 생각입니다. annual checkup의 시기나 항목은 모두 같은데 단순히 차가 비싸다는 이유로 비용이 비쌉니다. 벤츠의 경우에는 이게 다른 고급차에 비해서 좀 더 심합니다.

      잔고장은 없습니다. 있을수가 없지요. 매년 첵크해서 잔고장 나올만한 것은 미리 다 손보는데 잔고장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 그럼 큰 고장은 없나요? 같은 차를 7년 타고 있는데 아직 없었습니다.

      • looo 68.***.187.70

        벤츠 7년간 없으셨다는건가요???

        체크해서 문제생기면 고치는데 그 비용이 그리 비싼가 해서요

    • 김영 198.***.103.150

      벤츠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렉서스의 경우, 5천마일에 한번씩 정기정검 ㅠㅠ 그거 200불 조금 넘습니다. (그때 그때 틀리지만)
      오일은 만마일마다 갈아주는 것 같고요 (신경 안쓰다 보니 잘 모르겠습니다)
      만약 도요타였으면 스케쥴 정검이 저렇게 잦지도 않았을테고, 가격또한 쌌을 것 같습니다. (산지 몇년 안되서 아직 고장이 없어 모르겠습니다.)

      BMW는 워런티 기간중에는 유지비가 않들었는데 (무상), 워런티 끝나고 조금 지나서 스타터 모터가 나갔는데 1200불인가 견적나와서 당황했었습니다. (딜러) 결국 그냥 고치고 바로 팔아버렸지만요.. (열받아서 ㅠㅠ)

      그런데, 도요타 였으면 400-500불이면 떡쳤을것 같습니다.

      • looo 68.***.187.70

        1200불 든다고 파시다니…

        비엠 무상 워런티도 엔진오일이나 타이어같은 소모품은 안해준다고 하던데 맞나요?

    • Duramax 24.***.22.225

      개인마다 다른 주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마디로된 답을 구하긴 어렵겠죠.

      저는 소형차들만 두대를 가지고 있는데 c 240 과 glk 350 입니다 두대다 주행거리는 10만km 근처 이구요.
      C 240의 경우 cps 랑 alternator 망가져 교체했는데 온라인으로 부품 구해서 제가 교환 했기에 두건 합쳐 100불 이하에 처리 했습니다.

      아직 점화플러그도 교환하지 않았고 기름값 이외엔 지출이 없네요.

      4 Matic 장치는 AWD 보다 견고하고 안정적인 장치라서 요걸 고집하며 타고 있습니다.

      장거리 여행 갈때는 픽업을 쓰고 출퇴근 및 근거리에서 사용하는데 아주 만족합니다.

      E 클래스나 GL 클래스등 대형차량은 경험이 없어 모르겠구요.

      Mercedes 추천 합니다.

      • looo 68.***.187.70

        자가로 고칠줄은 잘모릅니다 ㅠㅠ

        딜러샵 꼭안가도 되나요?

    • 안전제일 107.***.109.60

      독일차를 타는 큰 이유중 하나가 안전입니다.
      일반차에서 겉만 바꾼 렉서스나 아큐라 등과는 달리 독일 럭서리 카들은 태생이 다릅니다.
      모든 파트가 비싸지만 그만큼 더 안전하게 만들고 그러다 보니 차도 더 무겁고 엔진에 무리도 더 가니 아무래도 고장이 일본차들보다는 더 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성능위주의 튜닝에 안전에 모든 것을 걸기 때문입니다.

      가끔 벤츠와 일본차가 정면 충돌했는데 벤츠 운전자는 경미한 부상인데 일본차 중형세던 운전자는 사망에 관한 글도 요기에 올라왔었죠.
      일본차는 물론 IIHS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던 차입니다.

      차값이 두배 이상인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봅니다.
      아마 벤츠 모는분들 심리가 비슷할 겁니다.
      좀 더 비싸지만 보험료다라고 생각하는것.

      독일차 처음에 관리 잘하면 고장 생각보다 안납니다.
      저느 꽤 큰 독일차를 모는데 가끔 괴물같다는 생각도 들어요. 차가 워낙 튼튼하게 만들어졌는데 전문가가 아니라도 조금만 살펴보면 압니다.

      물론 조그마한 독일차는 가격도 싸지만 이런 안전성에대한 베너핏도 없으니 비추입니다.

      차사기 전에 유지비용 걱정되면 럭서리카로 안가는 것이 정신 건강에도 좋습니다.

      워런티 좋은 놈 일반차로 하나있고 세컨드카로 독일차가 있으면 이상적입니다.

      차를 좀 알면 캐딜락이나 독일차 혹은 그중에서 포르셰도 추천합니다.

      • looo 68.***.187.70

        관리를 열시미 하려고 해서 유지비를 여쭌겁니다
        7천불은….쫌 말이 안되는거겠죠?

        렉서스도 비싸서 GS랑 E클이랑 옵션 넣고하면 비슷하네요 가격이요!

    • J.J 173.***.179.148

      저도 맨 처음분 의견이랑 같습니다.
      자신이 프리미엄 차를 사려고 하는데 유지비를 ‘신경’써야한다면 사지 말라는 말입니다.
      다른 예를 들면 스포츠카를 사고 싶은데 연비가 걱정된다… 라면 스포츠카를 사면 안된단 말입니다.

      • looo 68.***.187.70

        다들 많이든다하여 고민이되서 올린거에요~

        저는 야리스를 사도 유지비는 걱정인데요…

        유지비를 모르고 살순없으니깐요~

    • 수리비…. 199.***.246.231

      아는 분이 얼마전에 중고BMW를 BMW딜러샾에서 산지 육개월만에 타이어프레셔 센서쪽을 고쳤는데 칠천불이 들었다고 죽을려그러더군요. 일반 차 트랜스미션 고치는 데도 삼천불이면 되던데… 신기했음… 다른 분은 벤츠 타이어 센서달린 타이어로 갈면 비싸다고 걍 안달린거로 갈고 타고다니는 분도 봤구요. 뭐만 했다하면 몇 천불씩 날라가는게 독일차….

      • looo 68.***.187.70

        7천불이요???????????

        사실인가요……………………

        너무 터무니없는데요 ㅠㅠㅜ

    • jackjack 107.***.218.253

      자가정비가 가능하시다거나, 자가정비 경험이 많고 주변에 내가 가져온 파트로 공임비만 받고 수리할수있는 방법이 있다면 독일차 좋습니다.

      토요타나 벤츠나… 스타팅모터 교환하는데 2시간 걸립니다. 공정 자체도 비슷하고요.

      그런데 딜러쉽에서 챠지하는 공임비가 다르고, 딜러에서 사는 파트의 마진도 상당히 차이가 납니다.

      즉, 본인이 차를 잘 알아서, 필요한것만 직접 고쳐가면서 타면, 벤츠라고 토요타보다 유지비가 그렇게까지 더 많이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제가 E46 컨버를 10만마일에 구입 15만마일까지 직접 정비하며 탔는데, 정비하는것 자체는 독일차 그렇게 힘들지 않습니다.

      그런데… 벤츠 비엠 포르샤 타고싶은데 유지비 기름값 걱정되고… 중고를 사서 타려해도 자가정비할수도 없으면… 럭셔리카를 탈 재력도 능력도 안되는겁니다. 걍 소나타만 주구장창 타시면 됩니다.

      • looo 68.***.187.70

        자가수리 못합니다 ㅠㅜ

        펩보이가면 되지않나요?

        제가 가져온 파트로 고쳐주던데요 ㅠ

    • 무슨차 70.***.77.85

      비머는 잔고장이 대체로 많습니다
      특히 V8은 골머리 많이 썩고 엔진이 무거워 주저앉고 난리도 아니었네요
      돈 많이들어도 운전이 재미있어 계속 욕심나는 차
      벤츠는 고장 잘 안나네요 아직
      요즘은 연비도 꽤 잘나오고 잔고장 없으나 부품비가 비쌈
      특히 스틸러쉽가면 눈탱이

      • looo 68.***.187.70

        이클은 브이식스 아닌가요 ㅠ?

        대채 얼마나 비싼가요 ㅠ

    • bk 198.***.193.154

      말도안되는 소리를 하시는분이 많네요 여전히.
      독일차는 무거워서 엔진에 무리가 많이가서 고장이많다는 뭐고
      V8 중에서 제일 가벼운게 m3 였는데 주저앉았다는 또 뭐고
      e46 타면서 소나타나 주구장창 타라는 말은 또 뭐고

      차에대해서 모르면 아예 말을마세요들. 헛소리 찍찍 하지마시고.

      • …. 68.***.70.140

        팩트 가지고 이렇다 저렇다 하시는 박사님 또 오셨네
        경험은 아예 말을 못해 이양반 앞에서

      • jackjack 107.***.218.253

        자가정비 실력되면 E46 타시고
        그거 안되면 걍 소나타나 주구장아아아아앙자창 타시라고요
        못알아들으시나

        • looo 68.***.187.70

          대체 얼마나 나오길래… 자가점검못하는 사람은 소나타인가요 ㅠㅠ

    • 벤츠 199.***.206.40

      벤츠는 좀 중후한 맛이있어 AMG만 아니면 대개 나이좀 있는 사람들 혹은 여자들이 좀 많이 타구요. 비머는 좀 더 딱떡한 맛은 있지만 코너링 좋고 차를 좀 팁트로닉으로 운전할 줄 알면 좋아서 젊은 남성들이 좀 많이 탑니다.
      쪽빠리 차들은 무늬만 럭셔리인데 유독 한국사람들만 좋은차라고 생각하는 착각을많이하죠. 아무도 그리 좋은차로 안쳐주는데. ㄷㄷㄷ

      렉서스 LS빼고는 다 캠리랑 비슷. ES, GS 모두 캠리와 아발론 느낌을 넘어서지 못함.
      한가지 장점은 조용하고 차가 물러 동양 아줌마들이 좋아한다는.
      엘에이 놀러갔다가 한국마켓에 갔는데 RS350이 주차장에 4-5대씩 몰려있는데 한국사람들은 쪽빠리차가 아니면 불안해하는 식민사관으로 가득. 그러면서 맨날 쪽빠리들이 어쩌구 저쩌구 불평이나하죠…

      독일차로 돌아와서 벤츠는 좋은차입니다. 너무 간단흐지만 사실이고 꼭한번 몰아보세요.
      윗분들 얘기처럼 차를 좀 볼줄알면 유지비 그리 많이 안듦.
      렉서스도 차를 모르고 가지고 가니 회사동료가 왕창 바가지 쓰고 오는 것은 매한가지.
      원래 딜러는 stealership 이니 어느 딜러건 차를 잘 모르는 손님은 호갱으로 간주 완전 단물다빼감. 그게 걔네들 직업임.

      위 7천불 운운은 좀 과장이 들어갔지만 영어로 쏼라쏼라하니까 잘 모루고 오케이 오케이 해서 덤탱이 쓴 경우임. 한마디로 rip off된 좋은 케이스.

      잘 모르면 그냥 워런티 긴 제너시스로 가는게 가장 속편하고 좋음. 미국애들도 하도 딜러들에 당해서 제너시스 10년워런티때문에 많이 갔음.

      • looo 68.***.187.70

        키아 딜러샵도 바가지는 엄청씌우던데요…………

        차는 기본적으로 교체해줘야하는것만 알아요 …

        꼭딜러샵 안가도 되지않나요?

    • 걱정 67.***.119.67

      벤츠 사기 전에 이미 벤츠 유지비때문에 걱정하시네요. 벤츠 사고 나도 그 걱정 계속됩니다. 그 차 팔기전까지.

      교포들이 렉서스를 고집하는 이유가 바로 그겁니다. 차에 대한 신경을 끌려고 렉서스를 사는 겁니다. 세상에 신경쓸 것 많은데 문제 많은 차를 사서 걱정을 사서 합니까? 벤츠같은 독일차들의 내구성이 좋아졌다고 하지만 아직 렉서스를 따라가기는 역부족입니다. 전자제품 기기가 갈수록 많이 들어가서 전자기기 기술에 강한 일본차들의 내구성을 따라가기는 힘들겁니다.

      럭셔리 차 하고 유지비는 비례하게 높습니다. 오로지 렉서스만 빼고. 렉서스의 내구성은 내구성 좋다는 같은 회사 도요타보다 한등급 좋다고 이름있는 평가들에서 나옵니다. 여기서 렉서스가 도요타와 다를게 없다느니 하는 글은 차를 모르는 사람들의 글이니 일단 무시하세요. 렉서스 GS만 해도 스타일링 퍼포먼스 모든 면에서 도요타에서 비슷하게 견줄만한 차가 없습니다. 복스바겐하고 렘버기니하고 같은 회사에서 만드니 똑같다는 헛소리와 같은 소리입니다.

      • looo 68.***.187.70

        렉사스 쥐에스가격이 이클가격이라 고민입니다…

    • @걱정 24.***.33.70

      Lexus를 아직도 최고의 차로 생각하시는 분이 계시네요.
      렉서스 독일차에 밀린지 몇년되고 심지어는 현기차에도 밀리고 있습니다.
      http://www.jdpower.com/press-releases/2016-us-initial-quality-study-iqs

      새차를 샀을 때의 고장율이 현기차, 독일차, 미국차에도 밀리고 있는데요.
      렉서스가 무너지기 시작한게 오래된 것은 아니지만 대개 2010년 이후로 보고 있습니다.
      예전의 렉서스는 정말 잔고장도 없고 유지비도 쌌지만 지금은 글쎄요.

      아큐라가 그나마 좀 치고 올라오려고 힘쓰고 있는데 혼다와 함께 거의 바닥을 헤매고 있고, 요즘 렉서스와 아큐라 모두 디자인 부분에서도 완전히 다 밀리고 있습니다.
      독일차, 미국차, 한국차에 모두 국제 디자인 상들도 뺐기고 이제는 일반인이 봐도 렉서스 RS350, 도요타 프리우스, 캠리….모두 이상한 방향으로 가고 있는데 자꾸 마징가제트를 연상시키는 디자인부분에서의 역주행을 하고 있습니다.

      몇년전만해도 JD.Power에서 Initial Quality는 수년연속 렉서스가 부동의 1위였고 실제로 그 데이터가 맞았지만 이제는 완전히 다른 세상이 되었네요.

      일본차 회사들이 많이 파는 것에만 신경쓰고 예전의 작고 저렴하지만 프리미엄이 이미지가 있었던 것들이 없어지고 있는데 이를 보면 마치 2000년대 초중반의 “소니”를 보는 것과 같습니다.

      디자인이 무너지기 시작하고, 퀄러티가 떨어지면서 랭킹에서 자꾸 밀리지 시작하고, 다른 브랜드로의 이탈이 가속화 되고…주력 제품에서 그 색깔을 잃기 시작하고…

      요즘 나오는 렉서스는 예전의 렉서스가 아닙니다.
      급발진 사태도 도요타가 아닌 렉서스에서 시작된 것만봐도 알수 있습니다.

      요즘 가장 핫한 차는 독일차라고 봅니다. 거의 쓰레기라고 여기던 아우디도 요즘 한인들이 많이사고 실제로 평가가 좋고, 벤츠보다도 요즘 비머를 많이 사는 것을 봐도 뭔가 일본차에서 독일차로 많이 넘어가는데…한국에서는 렉서스가 1위를 하던 90년대 후반은 이제 전설이 되어있더군요.

      • 걱정 67.***.119.67

        저런… ㅉㅉㅉ 차에대해서 모르시네요. initial quality는 차 사고 90일내에 새차서베이 하는 겁니다. 차를 90일만 쓰고 계속 바꾼다면 그 initial quality 서베이가 중요하겠지만 3년이상 몬다면 3년 내구성 서베이를 봐야죠. 님같이 차에 대해 모르는 분들이 혹해서 내구성 약한 차를 사고 후회를 많이 하지요. 3년 내구성 서베이에서는 렉서스가 부동의 1위입니다. 그리고 3년 이상 내구성은 통계에도 잡히지 않습니다. 그런 통계에도 잡히지 않는 내구성에서도 렉서스가 1위일겁니다. 그런데 차를 사면서 제일 중요한게 이런 통계를 하지 않는 3년이상 내구성입니다. 보통 차를 사면 5-6년 소유하니요. 이런걸 알려면 auto repair mechanic에게 물어보세요. 독일차 사는 사람들 불쌍하다는 말 많이 들을겁니다.

        • 아재 198.***.72.13

          렉서스가 내구성이 좋은건 압니다 ㅠ
          제 요점은 벤츠 유지비나 수리비가 많이드는데 이유나 적게드는 방법을 알고자 올린건데요…
          다 렉서스이야기만 하네욧 ㅠ

          • 걱정 67.***.119.67

            수리비가 많이 드는 이유는 독일차 리페어 하는 사람들의 단가가 다른 차 리페어 미케닉보다 쎕니다. 같은 성향의 부품을 고쳐도 한시간에 적어도 30불 이상 더 받습니다. 그리고 부품값도 더 비쌉니다. 럭셔리 차의 프리미엄이지요. 그 위에다 내구성도 약하니 더 자주 손을 봐야 합니다.

            그래서 비머나 벤츠 모는 사람들 아주 여유있는 사람들 아니면 차를 아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런 저런 고장들 차 주인들이 고칩니다. 그럼 유지비가 적당할 수 있지요. 문제는 자신이 차를 고칠 시간이나 기술도 없고 경제적으로 빠듯한 사람들이 벤츠나 비머를 사는 경운데 그냥 차 소유가 스트레스의 연속입니다. 엔진 경고등만 켜지만 그 불 꺼질때까지 불안한 나날들이죠. 그런 사람들 주위에서 여럿 봤고 미국 어느정도 산 사람들은 호러 스토리 많이 들었을겁니다.

            벤츠나 비머 차 유지비를 적게 들려면 왠만한 문제는 자신이 시간내어 차를 고치든지 아니면 주위에 친한 독일차 미케닉을 알아야 합니다. 주위에 아는 사람은 비머 몰았는데 차 고칠때마다 5-6군데 리페어 샵에 전화해서 견적받고 샵 주인들하고 견적가지고 씨름하고를 하더군요. 그럼 좀 깍을수는 있겠죠.

            • 아재 198.***.72.13

              그정도로 잔고장이 많나요? 완전 크라이슬러 급인가요??

    • 통계 149.***.128.102

      랙서스 찬양이 또 시작 되었어요. ㅋㅋ
      통계적으로 90일 이내에 다른 차보다 30% 이상 문제가 새차에서 발견 되었는데 어떻게 장기적으로 문지가 더 적을수 있죠?
      새차에서 문제 나오면 이미 뽑기 잘못한거라서 90일이 중요한 지수로 사용되는걸로 아는데요.
      예전 일본차들이야 처음 90일도 탑이었으니 3년 통기도 좋았고 그 결과를 지금 보고 있는데 2016년 데이터에서 90일 통계가 후지면 3년뒤에는 더 나쁠 확율이 올라가는게 정상인데, 렉서스는 초반에만 고장이 나고 나중엔 괜찮나요?

      별 희한한 논리로 얘기를 하는 사람들이보여요.
      그리고 혼다는 거의 꼴지인데 요즘 문제가 많다고 포럼에서 난리가 난게 몇년 지나니 슬슬 저런 처참한 통계가 반영된다고 보고요.

      통계와 확률보다 더 무서운 맹목적 랙서스 사랑이 카더라와 합쳐져 저리 공신력있는 결과도 다 무시되는 상황. 진짜 ㄷㄷㄷ

      • 걱정 67.***.119.67

        “통계적으로 90일 이내에 다른 차보다 30% 이상 문제가 새차에서 발견 되었는데”

        30%이상? 어디서 그런 통계가 있습니까???

        • 아재 198.***.72.13

          구매후 문제가 생기면 바꾸면 되서 그런부분은 문제가 안될것같아요~

    • 꼰대들 166.***.242.112

      일본차에 빠진 사람들은 100% 꼰대들이에요
      세상이 변해도 70-80년대 일본제품 잘나갈때만 생각하고 얘기하죠.
      꼰대들의 특징이 아집이세고 무조건 일제 일제 일제.
      가난하고 부족하던 시절에 꼰대들 머리에 박힌 일제에 대한 향수가 저리 2016년에도 꼰대들의 합창으로 렉서스 최고라고 하는거에요.

      불쌍한 꼰대들이죠.

      • 아재 198.***.72.13

        잔고장은 비슷할까요??

    • 경험 70.***.50.20

      경험담입니다. 참고로 전 dealer service 만 받습니다.

      1. 2003 E320 : 십년, 12만 마일 탔습니다. 유지비용; 12천마일 마다 오일체인지, 엔진 부속 2개, 브레이크잡 2번 (패드 두번, 로터 한번), fuel filter인지 모터 갈음.

      2. 2013 MDX: 3만마일타고 (팔았슴). 유지비용: 만마일 오일 체인지..무슨 첵업등등 (4×4) 라서 그런지..벤즈하고 별차이 없었슴. 오히려 4×4 라 더 비쌌음. 3만에 로터한번 브렉한번, 워런티 커버 않됨. 그래도 핸들이 떨림…딜러에서 무조건 운전자책임으로 떠넘김. 열받아서 팔아버림.

      3. 2012 Porsche cayenne : 중고로 샀슴 (4만마일에 사서 현재 2만 오천 마일 탔슴). 오일체인지 카타리스틱 컨버터 나감– 워런티로 고쳐줌. 엔진에 coolant 센서 갈음. 서비스 메니저는 고객을 대우해주는것은 최고임.

      느낀 결과, 일본차 lexus acura 하고 독일차하고 약간은 차이있음을 느끼긴 하지만 premium 급을 타면서 이정도 차이는 아주 미비한것 같습니다. 다만, 제 주위에서 독일차로 고생하시는 분을 본바, 거의 대부분 qualify 가 않된곳에서 차를 고쳐서 나중에 문제가 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일본차가 고치기 쉬운것은 모두가 다 아는일인거 같습니다.

      따라서, 독일차는 mechanic 을 잘 따져서 차를 맏기면, 유지 비용은 별반 차이가 없을거 같고, 일본차는 이런 걱정않하고 아무데나 맡겨도 ( 고치기 쉬우므로 ) 무방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만 렉서스는 경험이 없어서 잘모르겠습니다.

      독일차들은 대부분, 브렉잡을 할떄 로터도 (대부분경우) 다 갈아야 하는데, 로터값이 일본차보다 비싼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두번 사고 났는데, 일본차 한번 독일차 한번 (똑같이 뒤에서 받침)… 앞으로 일본차는 못탈거 같습니다.

      • 아재 198.***.72.13

        1. 2003 E320 : 십년, 12만 마일 탔습니다. 유지비용; 12천마일 마다 오일체인지, 엔진 부속 2개, 브레이크잡 2번 (패드 두번, 로터 한번), fuel filter인지 모터 갈음.

        이떄 얼마나 드셨나요??

    • 정비 71.***.253.147

      정답이 나왔습니다.
      돈이많아 유지비 걱정없는 사람들이야 뭔 걱정이겟어요 ?
      유지비 걱정하는 사람은 본인이 정비 마인드 있으면 독일차 괜찮습니다.
      현대차 10년 몰았는데 잔고장없이 만족해습니다.
      일본차 10년 큰문제 없었습니다. 그런데 10년쯤 가니 겉은 멀쩡한데 속에서 썩어서 세차 할때보면 푹푹 들어 갑니다. 현대차도 이정도는 아니었는데….
      BMW x5 14만 마일 중고차가 제 독일차의 첫차였습니다. 유지비 걱정 하던 사람이 견디지 못하고 넘긴차였는데 하나하나 정비를 해보면서 느낀점은 차체는 무거운데 부품의 내구성은 못딸아가니 5년 10만마일이 넘으면 반드시 소모품은 고장난다는 사실입니다. 일본차는 가벼워 고장증세가 느껴져도 1-2년 견뎌냅니다. 그런데 X5 는 차체가 무거워 오래 못가고 방치하면 옆부품을 망가뜨립니다. 증세가 느껴지면 빨리 교체 해야 다른 파트에 영향을 안줍니다. 또 부품의 내구성은 제조사별로 천차 만별입니다. 정품에 가까운 부품을 골라서 신속히 고치면 문제 없읍니다.
      이차를 고치면서 카센터에서 부품을 싼것으로 고치면서 다른 파트에 영향을 주고 거금이 들으니 차일 피일 미루다 더이상 견디지못하여 교체하면 이미 옆의 부품들 망가져 잇고 이런식으로 고치니 견뎌내지 못하는것입니다.
      인수후 관련 부분을 일괄 교체하는 방식으로 소모품을 교환 하니 6천불 주고 사서 7천불 주고 수리하고 그후 5년동안 전여 문제없이 탔습니다. 이런식으로 하니 제주변 사람들 저보고 미쳤답니다.
      그돈으로 일본차 새차산다고…….
      독일차 일본차보다 돈많이 드는것은 사실인데 자가 정비능력만 있으면 10년넘은차도 일년평균 2천불정도 3년들이면 5년은 아무 문제 없더군요.
      전기전자부품은 고장나는것이 똑 같아요. 알고나니 너무 쉽습니다. 몰를때는 정말 미치겟더군요.
      카샌터에서 2천불 부른는것 200불에 고치고 6천불 부른것 20불에 고쳤어요. 알면 아무것도 아니고 오이려 일본차보다 정비공간이 넓어 자가 정비가 훨 쉬웠어요.
      정비 마인드 있는 분들은 아무 걱정없이 해보세요. 일본차보다 더 쉽다고 느낄겁니다.
      참고로 일반 카센터 실력들 없어요, 엔진오일이나 간단한 소모품 교환이나 할 줄 알지 실력있는 사람 드뭅니다. 지들 모르면 무조건 BMW 견적사이트 보고 그값 그대로 부릅니다.
      독일차 알면 너무 쉬워요. 합리적인 민족들이라 아주 합리적으로 설계 해놓았습니다.
      모르니까 이 난리들입니다.

      • 아재 198.***.72.13

        자가 정비 못하면 폭망이란 말씀이시죠?

        • 71.***.253.147

          돈이 넉넉하거나 차에 대해 잘 아는 사람이 있으면 질러볼만합니다.
          무었보다 차에대한 관심이 있으면 시행착오나 수업료낸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알면 일본차보다 1.5배정도 더듭니다.

          • looo 68.***.187.70

            아 1.5배밖에 안들어요?

      • 경험 70.***.50.20

        오일체인지 149 +- 20-40불 (쿠폰) 나중에는 179 +- 20불
        브렠 로터 1000불정도..브렠은 400불-500불 정도. Fuel 은 375불..엔진부품은 100불 200불.

        • looo 68.***.187.70

          렉서스에나 아큐라에 1.5배 정도 든다는데 맞나요?

    • 경험 70.***.50.20

      마지막으로…유지비 걱정 되면…토요타/혼다/현대/기아 를 사는것이 맞다고 봅니다. lexus acura 도 유지비는 토요타혼다보다 비쌉니다.

    • bk 198.***.193.154

      아니 지금 무슨소리들 하고계십니까?

      정비를 할줄알면 독일차타고 정비를 할줄모르면 소나타 타라는건
      독일차를 소유하는동안에는 돌발사고 / 전자장비 고장 없이, 혹은 전자장비가 미비했던
      시절의 독일차를 타라는것과 똑같습니다.

      사고나면 패널 / 서브프레임 / 서스펜션 다 본인이 DIY 하실건가요?
      지금 스냅온 툴 몇개랑 잭스탠드 있다고 다 정비마인드만 있으면 bmw 정비가 쉽다고요?
      그럼 일루와서 제눈앞에서 e92 m3 순정 댐퍼를 kw 댐퍼로 바꿔보세요. 그게 쉽나.
      아마 DDC코드지우는데만 하루죙일 걸리실듯?

      자고로 유지비라는것은 보험료 / 기름값 / 각종 수리비 를 통틀어서 말하는건데
      뭔놈의 정비마인드만 있으면 뚝딱 해결된다는건지 이해를 할수가없네요.

      • 무슨차 64.***.98.3

        bk님,
        심기를 건드렸다면 미안한데, 제가 타던건 비머 8기통이라고 했지 M3이라고 한적은 없습니다…
        구형 7시리즈 입니다
        장거리 출장에 많이 쓰고 달리는 거리가 워낙 많아서 마일이 금방 오르고 엔진 마운트에서 바로 스트레스가 왔는지 살짝 주저앉아서 파워스티어링 라인을 짓눌렀었네요
        로컬에 실력좋은데 소개받아서 거기만 다녔네요
        독일차는 제가 실력이 없어 기본 소모품외에는 다 맡깁니다.

    • bk뭐지 208.***.239.180

      BMW는 3시리즈 (E46와 E92), 5시리즈 (E60), Benz는 ML (W166), E (W212), Audi A4 (B7)
      독일차 생각보다 유지비 많이 안듭니다 (특히 워런티 끝나기 전에는)
      워런티 끝나고는 딜러에서 서비스 하시지 마시고, 로컬에서 잘하는 독일차 전문샾에 맞기시면 딜러가격 보다는 20-30%저렴합니다
      당연히 일본/한국차보다는부품값 및 유지비가 비쌉니다.
      위에서 말씀하신대로 유지비는 차값에 비례한다는 말에 동갑합니다.
      하지만 그만큼에 성능, 안전, 기술과 가격을 책정할수 없는 독일차에 감성과 품위가 있으니 ㅎㅎ

      bk님 글들은 다 자기 앞에서 보여봐라 설득시켜봐라 이러는데 딱 교육 수준이 보이네요

    • Zz 223.***.63.91

      잘 봐라
      80% 이상이 ‘아는사람이~’ ‘어디서 들었는데~’ 이러고 씨부리고 있다 ㅋㅋ
      저 위에 경험하신분 본인이 직접 타고 다닌사람 말 말고는 그냥 무시해라 글쓴아
      어디서 모닝이나 끌고 다니면서 카더라만 주구장창 떠들고 다니는지 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