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에서 서성한 나와서 일반 직장(빛좋은 개살구 같은 대기업)을 다니고 있는 사람입니다.
한국에서 대기업 다녀서 미래가 없는 것 같아 회계석사를 도전하려고 합니다.
학점은 4.14/4.5로 높은 편이지만, 알아보니 한국 학부에서의 학점이 그렇게 유의미하지 않다는 의견이 많더라구요;;
친지가 뉴욕에서 이민하고 산지 오래되어서 뉴욕에서 유학을 하려고 하는데, 뉴욕에서 회계석사는 Baruch college가
제일 좋은 reputation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서 지원하고자 합니다.
Baruch으로 마음을 먹으니, 학교 생활 및 미래 계획을 짜려고 하는데, 아무래도 인터넷만으로는 세세한 계획이 수립되지 않아서 이렇게 인생 선배님들에게 감히 아래와 같이 질의하고자 합니다.
-아래-
1. Baruch MSA 이수학점은 30-70학점이라고 나와 있는데요(원문글 : The credits for this program range from 30-70), General Business 36학점, Accounting 34학점으로 총 70학점에서 Waiver를 받는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여기서, 제가 한국에서 졸업한 학교가 불행중 다행으로 AACSB 인증학교인데, 쉽게 General Business를 Waiver 받을 수 있을까요?
2. (사람의 능력마다 다르겠지만) 한 학기에 일반학생들이 몇 학점을 수강하나요? 학교를 다니면서 수업도 열심히 듣고, 네트워킹도 열심히 해야한다고 들었습니다. 2.번 질문을 하는 이유는 1.에서 Waiver를 받고 난 다음에 남은 학점을 이수해야하고 이는 곧 학교를 다녀야 하는 기간으로 직결되기 때문에 여쭤봅니다;;
3. 저 같이 영주권도 없는 무지랭이도 미국에 남고자하는 의지만 있다면 혹여, Big 4에서 스폰서를 안 해준다고 해도, 한인펌에서 남아서 체류할 수 있을까요? 취업시장의 어려움이 경제사정마다 다르지만, 현재 상황에서 여쭈어봅니다.
글 읽어주셔셔 감사합니다. 그리고 대답해주시는 분들에게 은총이 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