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김치랑 보쌈김치 중에 어떤 게 망칠 확률이 적은가요?

  • #1515895
    C++14 128.***.220.1 892

    좋아하는 여자가 있는데 탕수육을 해주려고 요즘 튀김 요리를 연습중이었는데…

    좋아하는 요리를 물어봤는데 탕수육도 좋아하지만 보쌈을 좋아한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뭐 만드는 건 왠만큼 하긴 하는데 요리는 아직 초보거든요.

    보쌈을 만들어주려고 생각중인데… 뭐 수육은 어떻게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김치가 문제네요.

    사서 하기엔 성의 없어 보이고… 무말랭이정도는 사도 되겠지만..

    김치도 담가볼 겸 해서 백김치를 시도해볼까 생각하고 있어요.

    근데 엄마한테 여쭤보니깐 백김치는 시원한 맛 내기 어렵고 잘 익었을 때는 맛있는데 좀만 지나면 맛없어진다고 하더라고요.

    보쌈김치는 좀 더 쉽나요? 뭐 잘은 모르는데 굴이나 젓갈 같은 거 구하기가 어렵지 않을까요?

    그리고 보쌈이랑만 먹을 게 아니라 그 후에도 제가 반찬으로 먹으려고 해서 백김치가 좋을 것 같은데…

    백김치 담그고 무말랭이 사서 보쌈은 슬로우쿠커로 해주고 싶은데 너무 손 많이가거나 망칠 확률이 크면 다른 걸로 해야될 것 같아서요.

    조언 좀 부탁드려요.

    아니면 일단은 그냥 탕수육을 할까 싶기도 하고…

    • 지나가다 24.***.226.228

      ㅎㅎㅎ…재미있게 사시네요.

      어머니 말씀처럼 백김치 어렵습니다.
      보쌈 김치는 생각보다 많이 쉬운편이고요.
      탕수육은 튀김은 쉽지만 소스가 내공이 좀 필요할텐데요.

      암튼
      굴은 코스트코 같은곳에 가면 유리병에 들어있는거 사다가 써도 되고요.
      젓갈은 한국마트가서 구하시면되고요.
      빨리 만드실거면 배추 송송 썰고 무채 좀 썰어서 (칼로 썰으셔야 아삭아삭합니다) 유리병에 다 때려 넣고 젓갈, 양념 다 넣고 흔들어 주시면 금방 먹을수 있게 되고요 (굴은 다 흔든후에 살짝 넣어주시고요). 보쌈 용이면 약간 더 짜게 하셔야 되고요 이렇게 할땐 배추 미리 절이실 필요 없고요 걍 굵은 소금 유리병에 같이 넣고 흔들어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만들면 걍 먹을만하기는 한데요 모양이 별로라…쩝

      보쌈 만드실때는 고기에 소주, 마늘과 된장 섞은거로 발라서 제워두셨다가 (한 30분?) 냄비에 물 조금과 과 각종 양념 (양파 껍질채로 대충 썰고, 대파 같은것들) 넣으시고 약한불에서 한시간정도 삶아주시면 됩니다. 기호에 따라 오향을 살짝 넣어주셔도 되고요. 된장 넘 많이 바르시면 짜지니까 적당량으로…ㅎㅎㅎ
      삶아진 고기는 한번 식히신후에 썰으셔서 살짝 데워야 쫄깃쫄깃해집니다.
      썰어서 불판에 구워 먹어도 맛있긴한데 불판 딱기가 좀 귀찮아질겁니다.
      고기는 모양을 잡아주시려면 두툼한 실로 좀 묶어서 하시던가 아니면 처음부터 적당히 토막들로 잘라서 하시면됩니다.
      전 주로 호멜에서 나오는 돼지고기 덩어리 사다가 해먹었었는데 이건 기름이 넘 없어서 좀 퍽퍽한 편이더군요.

      탕수육보다 보쌈이 손 덜갑니다. 🙂

    • ㅎㅎ 173.***.33.130

      미국 온 이래 김치 사 먹어 본 적 없고 죽 담가 먹었습니다만 백김치는 아직까지 해 본 적 없습니다. 보쌈 김치가 더 쉬울 걸요?
      그리고 보쌈이 수육이죠? 이건 뭐 요리랄 것도 없습니다. 냄비에 물 넣고 고기 넣고, 된장, 커피, 파, 양파, 마늘, 통후추 중 있는 것만 넣고 그냥 푹푹 끓이면 됩니다. 고기 다 익을 때 까지. 거진 한시간 걸릴 거예요. 슬로우쿠커는 안 써 봐서 모르겠고..
      그리고 수육이랑 먹기엔 백김치보단 그냥 김치가 낫죠. 해산물 구하기 어려우시면 굳이 해산물 안 넣어도 상관 없을 듯 한데요. 양념 안 아끼고 만들면 어지간해선 맛있을 거예요. 고추가루 좋은 거 쓰심 더 좋구요. 근데 백김치는 잘못 만들면 맛이 좀.. 그럼 그 여자분과 잘되시길. ㅎㅎ

    • dddd 71.***.179.64

      그냥 수육만 잘 만드시고 나머지는 사서 쓰세요. 너무 힘들어간 요리도 여자 입장에선 별로입니다. 설렁설렁한듯하지만 맛있게.

    • 75.***.37.114

      신동엽 성시경이랑 나오는 요리 프로(?)에 김치 보쌈 하는게 있어 배우려고 한번 보니까,
      걔네들 깝쭉대니라 끝날때까지 봐도 뭘 배운건지 모르겠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