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완방 돼서 점프 했거든요.
점프하고 바로 15분 정도 운행한 다음에
주차하고 시동 걸리나 다시 확인해봤는데
좀 힘든 듯한 소리로 시동이 다시 걸렸어요.
다음 날 저녁에 혹시나 하고 다시 시동 걸어보니 또 방전 되어있네요. ㅠㅠ
요즘에 제 차 쓸 일이 없긴 했는데
다시 점프하고 운행 오래 하면 배터리 정상적으로 살아나나요?
아니면 이렇게 이틀 연속으로 배터리가 나간거면 배터리 수명이 다 된건가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배터리가 좀 더 충분히 있어야 시동이 걸립니다. 그리고 방전된 상태에서 15분정도 주행으론 다소 부족할 수 있으니 다시 점프를 하신 후 30분 이상 충전을 해 보세요.
그리고 배터리가 4년 이상 되었다면 배터리 교환을 고려하시고 1~2년 된 배터리라면 alternator를 점검 받아 보세요.
배터리 연식이랑 용량도 보시고 겨울에 저도 그런적이 있었는데 (1주일 간격) 당시 연식이 4년이 넘기도 하고 용량도 너무 작아서 시어스에서 할인받을때 더 용량이 큰 배터리로 교환하고 2년정도 잘 사용중입니다….보통 한번 방전되고 나면 배터리 용량이나 수명이 단축되는 걸로 아는데 하루 간격으로 그런 증상이면 수명이 다 된거 아닐까요? 아무튼 배터리 체크먼저 받으세요..
배터리 연식 문제일 수도 있구요 ( 가능성 1 ) 전기를 충전하는 얼터네이터 기능 문제 일 수도 있습니다 ( 가능성 2 )
저는 주로 youtube에 배터리 / 얼터네이터 점검하는 방법으로 – 멀티미터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 체크하는데
위에 댓글 다신분들 정보에 따르면 autozone 등에서 무상 점검이 가능하다고 하니 꼭 받아보시면 배터리 문제인지, 얼터네이터 문제인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같은 경험을 했는데요,
보통 베터리 수명이 브랜드와 상품에 따라 다르겠지만, 3~4년 정도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정도 사용하셨다면, 수명이 다 된것이니, 베터리를 새걸로 교체 하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수명이 다된 베터리는 점프 하고 시동 걸어 놔도 다시 충분히 충전이 되지 않기 때문에, 바꿔야 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