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패키지 엔지니어로 미국취업 가능할까요?

  • #1875720
    Eun 211.***.130.39 1738

    안녕하세요. 반도체Assembly 업종에서 약4년간 일해온 27살여자입니다. 회사는 업계에서 top5에 드는 나름 중견이상 대기업이구요. 현재미국취업을 진지하게 희망중에 있습니다.

    근무분야는 구체적으로 반도체패키지 개발엔지니어로일해왔고
    반도체Fab쪽이 아닌 backend line (패키지조립)이라 Fab에 비해 technical한 전문성이 떨어지고 job position도 많이 없는건 사실입니다.
    monster나 linkedin 통해서 몇 없는 position에 지원해 보았으나 쉽지 않다는걸 느끼고있습니다. 당연히 시민권자나 그쪽BS MS degree 가진 사람을 선호하며 짧은 경력의 외국인의 저를 선뜻 H1스폰까지 지원해가며 뽑지 않을 거라는건 알고있습니다.
    영어는 Listening 상, Speaking 중상입니다. 기본적 대화는 되는데 고급진 영어, 깊은 대화가 안되며, 실력향상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있습니다.

    미국취업희망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예전 뉴욕에서 IT회사에서 약4개월 인턴경험이있는데 매우좋았음.
    2.미국이란 나라에 대한 동경 및 새 정착생활 희망
    3.한국 직장생활의 불만족(무한경쟁,회식,야근등등)

    위 상황들을 고려할때
    1. 취업 가능성
    2. 취업을 위해 필요한 것들 (어학실력향상, 좋은구직site, 미국대학원진학 등등)

    달고 쓴 현실적인 조언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50.***.62.226

      님의 말 속에 모든 정답이 다 들어 있습니다.
      미국에 패키지 조립라인에 대한 수요가 많지 않을 뿐더러, 증명되지 않은 미혼의 외국 여성을 H1 스폰서 해 줄리 만무해요.
      한국의 직장생활에 대한 많은 실망을 하셨더면 차라리 비록 돈은 적지만 스트레스가 적은 업종으로의 전환이 더 낫지 않을까 싶네요.
      나이도 젊으시니 다시 시작하셔도 충분하지 않을까요?
      님에게 현실적으로 말씀 드리면 현재의 님의 조건으로 원하는 조건의 미국내 회사에 취업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혹시 님의 신분이 어떻게든 바뀐다면 (비자, 영주권 취득) 알아 볼만은 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