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선배님,
다가오는 8월이면 2년차 cs 박사과정 학생이 됩니다. 작년에 입학했습니다. 학부 마치고 취업 준비할 때, 이 사이트에서 도움을 많이 받아서 이력서에 관해 질문을 올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박사과정을 하게 된 이유가 학계에 관심 있어서라기보다는 리서치 포지션에 관심 있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내년 여름 인턴을 구하고 싶어서 이력서를 다시 만드는 과정에 있습니다. 학부 마치고 이름 들어봤을만한 기업에서 2년정도 근무 했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박사과정으로 진학을 했습니다.
CV라는 것은 특별하게 분량 제한이 없는 것 같은데 Resume는 보통 한 장 이내로 쓰는 것이 정석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 게시판에서도 많은 분들이 그렇게 조언하시는 것을 봤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운 좋게 학부 마치고 인턴과 직장 경력이 조금 있다보니 예전보다 조금은 이력서에 할 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궁금한 사항은 논문 관련 사항을 제 이력서에 추가를 시키는 것이 좋을까입니다.
현재 제 이력서 순서는, Education, Research Experience, Work Experience, Skills, Miscellaneous 순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Miscellaneous에는 TA 경력을 적었는데, 논문을 적게 되면 인턴 지원할 때 TA 경력을 지워버리고 그 자리에 논문을 적어야 될 것 같습니다. 지나가시다가 시간 되시면 조언 한 마디씩 부탁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