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경우 세번 그런 현상이 있었는데 세번중 한번만 허브베어링 문제였고 나머주 두번은 타이어문제였습니다. 타이어를 로테이션해보시고 여전히 같은 바퀴에서 소리가 나면 허브베어링 문제이고, 같은 타이어에서 계속 소리가 나면 타이어 문제일 겁니다. 타이어문제의 경우 육안으로는 거의 구분을 못하고 차를 들어올려 타이어를 돌려가며 바닥을 손으로 만져봐야 미세하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순정 베어링의 경우엔 내구성은 10년 10만 마일 이상 됩니다. 특별히 가혹한 조건 (기온, 지면, 케미칼 등)이 아니면 폐차할 때까지 교환하지 않는 차들도 많습니다.
2년 만에 배어링에 문제가 생긴다면 배어링 자체의 하자거나 설치가 잘못된 경우라고 보셔야 합니다. 배어링이 어셈블리 자체로 나온 경우엔 설치할 때 특별한 문제가 없지만 베어링 단품을 너클에 넣는 경우엔 프레스를 잘못하면 베어링에 데미지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윗 댓글처럼 타이어에 cupping wear가 생기면 비슷한 소음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