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크라이슬러 자동차 고장 문의드렸던 사람입니다.

  • #2880100
    자동차 39.***.5.125 1416

    참 미국차 욕하시는분들도 많고 미국 왜왔냐 한국가라시는 분도 계시고 논지에 어긋나는 댓글들이 참 많네요.

    그나마 도움주시고 조언해주신분들 감사해서 후기남깁니다.
    참고로 제가 크라이슬러 자동차를 구입했던 이유는 다른곳은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크라이슬러에서 일을 해서 직원할인과 가까운주차장 이용이라는 혜택 받으려고 구입한게 큽니다. 미시건 눈오는 추운날 자동차를 멀리 세우고 걸어다니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또 가끔 직원들 대상으로 특정 자동차 점검 목적으로 체크부터 엔진오일도 바꿔주기도 하니까요.

    제 상사한테 그냥 은근슬쩍 물어봤습니다. 상사가 제 이야기를 듣더니 딜러에서 그렇게 손님한테 보험 클레임하라고 푸쉬하면 안되는거라고 그리고 제차종자체가 딜러에서 말한 이유들이 될수가 없다고. 세게 나가야 한다고 뭐 그런 조언을 해주더군요

    상사 조언대로 딜러에 전화해서 내가 보험사가 지정해준 다른 딜러도 가봤고 나 크라이슬러에서 일해서 본사에서 직접 체크도 받았다. 다들 너네가 말하는 이유 말도 안되고 내 잘못 아니라고 한다. 나 이거 보험에 클레임하면 내가 사고낸거 아닌데 사고라고 하니 fraud 되고 나는 그러고 싶지 않다. 나 지금껏 클린 레코드로 사고한번 없었고 너도 이거 내잘못 아닌거 알지 않냐. 뭐 이런식으로 세게 나갔더니 미안하다, 자기는 맨아래라서 힘이 없으니 너 아침에 오면 같이 매니저한테 가보자이러더군요.

    다음날 아침에 마음을 단단히 먹고 갔습니다. 매니저들이 아무래도 실적이나 customer satisfaction 신경을 많이 써서 그런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잘 풀렸습니다. 싸워야해서 힘들줄 알았는데 악 한번 안쓰고 차분히 상황설명하고 보험사 fraud 뭐 이런 이야기 해주고, 내가 자동차 엔지니어라서 이거 안다식으로 아는척 간간히 하면서 말했더니 별말도 없이 자동차 두고 가라더군요. 그래서 그차로 출근 잘했고 자동차도 무료로 다 고쳐준다고 합니다.

    미국 차 안좋다고 하시지만, 각자 선호하는 부분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좋게 끝났고 몇개 없었지만 oem 연락해보라는 조언 등 그밖에 조언 감사합니다. 몇몇 미국왜왔냐 한국가라 이런 비난성 댓글은 무시하겠습니다. 다들 미국오신 이유 다르시겠지만, 저도 나름 열심히 살았고 그런소리 들을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하고 나중에 어떤분이 저와 같은 상황이 생기시면 도움이 되시길 바라면서….그만 마치겠습니다.

    • 댓글 67.***.105.203

      죄송한 말씀이지만 저도 미국차 최근에 포드 퓨전 지엠 다 몰아봐서 아는데.. 진짜로 잔고장이 많더군요.. 결론은 미국차는 사지않기로 마음먹었습니더. 앞으로 한국차랑 일본차만 구입 할것입니다.

    • 0000 24.***.235.222

      엄청 맘 고생 하셧겟어요 억울하고..저는 한국차 6년타고 다신 한국차 안타겟다 마음먹은 사람입니다 ㅎㅎㅎ 막판에 엄청 고생하고 그냥 팔아버렷습니다 ㅎ

    • 아우디 A6 69.***.243.205

      미국차 GM이나 포드는 요새 많이 좋고 오히려 성능은 압서는 경우도 많은 것 같은데 크라이슬러 닷지그룹은 아직도 좀;; 회사도 어려워보이는 것 같던데 말이죠

    • ㅁㄴㅇㄹ 115.***.112.26

      미국차별로입니다. 왠만해선 사지마세요.

    • hmm 162.***.197.176

      “미국 차 안좋다고 하시지만, 각자 선호하는 부분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좋게 끝났고 몇개 없었지만 oem 연락해보라는 조언 등 그밖에 조언 감사합니다. 몇몇 미국왜왔냐 한국가라 이런 비난성 댓글은 무시하겠습니다. 다들 미국오신 이유 다르시겠지만, 저도 나름 열심히 살았고 그런소리 들을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전에 미국 엄청 욕하는 댔글 쓴 분에게 달았던 답글을 지칭하신 듯 하군요. 이게 불편하셨다면 사과드립니다. 단 그 미국 욕하는 댓글에게만 한정했고, 원글님과는 아무 상관 없었습니다. 그 글을 다시 보시면 알겠지만 하나 부터 열까지 온통 미국 욕뿐이었고, 정말 보면서 이 분은 왜 미국 사는지 의문이 들어서 한번 던져 보았을 뿐입니다.

      저도 원글님 처럼 미국차 (포드 500 세단) 을 몰고 있고, 지금까지 10년 이상 아무 탈없이 정기 maintenance 만 가지고 거의 12만 마일을 잘만 타고 있습니다. 무려 10년전 모델입니다. 하물며 지금 나오는 차들이야… 전 국가별, 브랜드별 선호나 bias 없고, 일단 차 모델 자체만 좋으면 다 고려합니다.

    • 지나가다 75.***.179.219

      누구나 자신만의 기억속에 상처가 있기 마련이죠.
      다른 좋은 기억이 있는 사람에게는 그게 터무니없는 생트집으로 보일 수도 있구요.

      뭐… 과거 미국차에 트라우마가 컷던 사람들이 많았으려니… 하며 넘기시기 바랍니다.
      수리 잘 하시고, 문제없이 잘 타시길 빌겠습니다.

    • dsp 172.***.40.47

      미국차를 왜사요??? 미국차 새차고 헌차고 NO WAY

    • 지나가다 24.***.33.70

      미국에 살면서 그 좋은 미국차를 한번도 제대로 안타보고 후지다고 하는 분들을 보면 불쌍합니다.

      미국 대륙횡단을 몇번씩하고 RV를 hauling 하고 그 어떤 동급차들보다 튼튼한데, 싸구려 소형 미국차에 있었던 문제로 미국차 전체를 다 평가하는 것을 보고 장님이 코끼리 만진다고 하는 것과 같아보이네요.

      도심 말고 미국에서 조금만 suburban 으로 벗어나면 미국차가 대세입니다.
      그사람들이 바보가 아니에요.
      동네에서 타는 연비에 촛점을 맞춘 일본차는 그런 척박한 환경에서 오래 버티질 못합니다.

      맨날 싼차만 타지 말고 차라리 중고를 사더라도 튼튼하고 힘좋은 미국차 타보세요. 다른 세상이 있어요. 달달거리는 일본차라는 말이 무슨 말인지 알게 됩니다.

      무려 12년이 넘게 타는 미국차 기본 정비만하고 배터리, 타이어 갈았던 것 빼고 지금까지 문제없이 잘타고 있습니다.

      그당시 차 디자인이 좀 투박했어도 차는 어느분 말처럼 탱크같아요.

      주력차종도 아닌 싸구려 미국차 몇개 가지고 전체를 싸잡아 후지다는 분들은 평생 그 가벼운 일본차만 타는분들인데…그 잘못된 생각이 바뀌지는 않겠지만 이런 분들이 주변에서 보면 도시락 싸들고 다니면서 미국차 잘타는 사람들에게 왜 이런차를 사냐고 닥달대는 무려함이 넘치죠.

      오히려 저는 미국차 고장없이 잘탔는데 본인들은 5년지나니 문제가 많아져 일본차를 바꾸던데요.

      제가 10년 넘게 고장없이 미국차 타는동안 본인들은 일본차 두대를 바꿨는데도 중고차값 좋다고 자위도 많이하고.

      그동안 수리비 및 감가상각과 차를 다시사면서 내는 세금만 3-5천불인데….

      솔직히 좀 가소롭더군요. 본인들이 오히려 일본차 타면서 금전적으로 큰 손해를 보면서 말이죠.

      이런걸보고 바로 앞에서 남고 뒤로 밑진다는 겁니다.

      제 주위에 짚 그랜드체로키 96년형 본인이 DIY하면서 잘 탑니다. 자부심도 많고 튼튼하고 고장없고.

      본인들이 차 관리를 못하는건 생각못하고 불만불평…

    • 디시 108.***.202.180

      뭐 다 개인차겠지만…
      살아보니 차를 타는 이유가 여러가지가 있더군요…
      미국서 차는 반드시 필요한 교통수단이라 잔고장에 민감할수밖에 없지만…
      잔고장이 나더라도 감수하고 탈만한 이유가 있는 차들이 저한텐 있더라구요…
      고장 안나고 저렴하고 실용적인 차도 좋고…
      투박하지만 잘나가고 넉넉한 공간을 주는 차도 좋구요…
      남들은 고장 많다지만 전 문제없이 탄차도 있고…
      의외로 잔고장 많아 빨리 팔아치운차도 있구요…
      개인적으론 그래서 여러 모델을 두루두루 타고 있고 앞으로도 그럴생각입니다…

    • 지나가다 173.***.222.165

      아는분이 미국차 리스받아서 레몬으로 소송까지 갔다가 패소하고,
      그차 리스 끝나자마자 다른 미국차 리스하고 하루뒤에 ㅅㅂㅅㅂ하더군요.
      저보고 첫 미국차가 그지같은거지, 다른 미국차도 거지같을거라 생각도 못했는데, 막상 겪어보니 정말 아니라더군요.
      일본-미국-미국 이렇게 가셨는데, 담부턴 절대로 미국차 안가고 한국차나 일본차 가신답니다.

    • hmm 162.***.197.176

      윗분 또 카더라 이군요. 일본, 한국차 타다가도 레몬 겪은 사람들 있습니다. 근데 그 사람들은 일본차 쓰레기다 다신 안 탄다 소리 거의 안 하더군요. 완전 이중잣대 네요.

      제가 위 답글에 썼듯이 미국차를 10년간 별탈 없이 잘 몰고 있습니다. 근데 이런 얘기하면 운이 좋은 경우다 소릴 꽤 듯더군요. 그럼 일본차 타다가 문제 생긴 분들은 그냥 운이 없는 경우인가요? 여기 위에도 보이듯이 요즘 혼다차 소음/진동에 대해서 글이 자주 올라옵니다. 그래도 혼다는 쓰레기다 다신 안산다 얘기 없네요. 또 웃기는 건 F150 나 Yukon 같은 상대할 만한 동급의 일본차가 없는 경우에도 미국차니까 쓰레기다식의 악플들이 달립니다.

      옛날에는 미국차 문제 많았지만 지금은 한국, 미국, 일본차 제가 보기엔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