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MAVNI 프로그램 관련해서..

  • #160682
    휴우.. 75.***.46.232 17996

    내년까지 미군 MAVNI 프로그램이 연장이 된다고 하는데요..
    혹시 지원해보셨거나 잘 아시는 분이 계신지 모르겠네요..

    저는 미국에서 HR 석사학위를 마친 상태이고 거주한지 2년이 조금 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미2사단에서 카투사로 복무했었고.. (MOS:42L, Admin)
    나름 착실하게 잘 생활해서.. 상도 여러번 받았고..
    지금도 당시 중대장 (현재 소령진급)과 일등상사 (현재 주임원사로 진급)들과
    연락하고 있기 때문에.. 추천도 받을 수 있습니다..

    시민권/영주권없이.. 많은 비용을 소비해가면서.. 공부를 하는 것도 그렇고..
    와이프와 나중에 생길 아이를 생각한다면..
    몇년 고생하더라도..  미군에 입대하고자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얻을 수 있는 혜택이나..
    전반적인 급여수준과 계급…
     그리고.. 입대후 OCS를 통해 장교가 될 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 MJ 112.***.31.114

      네이버 카페에 ‘미육군에 대해 이해하기’ 라는 카페가 있습니다. 자세한건 아니지만 카페지기 님이 미군 현역인걸로 알고 있구요. MAVNI에 대한 소식들도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는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 또한 미군 입대를 생각중이라서 알게 되었네요~^^

      • 원글 75.***.46.232

        감사합니다.. 얼른 가입해서.. 글을 읽어봤어요.. ^^

    • 주위 99.***.67.10

      000에 이 프로그램으로 미군에 들어가신 분이 있습니다. 입대 6개월만에 시민권(영주권 아님)이 나왔고 모든 혜택은 일반 군과 동일합니다. 그러니 급여와 계급은 사람이나 직급/직종 나름이겠지요. 그분은 직장이 따로 있고 리저브로 갔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훈련(인지 부대로 잠깐 들르는건지?)만 받는다더군요. 추천같은건 필요없는걸로 알고있지만 있다면 나쁠건 없겠지요. 장교여부는 모르겠네요

      • 원글 75.***.46.232

        그렇군요.. 추천이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 도움이되고싶은이 99.***.229.235

      마브니로 가면 현역만 갈수 있습니다. 리저브는 좀 이해가 안가는 부분입니다만, 시민권을 받고, 제대한다음에 리저브로 남아있다면 가능하지만요… 하여튼 간에 지금 현재 상황에서 마브니 지원할수 있구요… 하지만 지금 현재 오픈된 상황은 아닙니다. 조만간 시작되겠지만 경쟁률은 굉장히 많을 예정이구요. 지금부터 pre apply는 할수 있고, 신분확인까지는 마칠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는 ASVAB이라는 영어시험을 치러야 합니다. 먼저 사병으로 입대후 장교로 가실수 있습니다. 여러 조건을 만족시켜야 합니다. OCS는 35세 이전에만 갈수 있습니다. 제가 회원으로 있는 다음카페의 “강한 미군 더욱 강한 한국계 미군”이라는 카페에 오시면, 가장 최근소식 빠르게 접하실수 있습니다.

      • 원글 75.***.46.232

        댓글 감사드리구요.. ocs 나이제한이 35세라면.. 3년 남았네요..
        빨리 갈 수 있다면 좋을텐데.. 걱정이네요..

    • MANVI 72.***.50.249

      한국 모병관들 교포라 싸가지 개새끼들 입니다. 정말로 MANVI로 지원하고 싶으면 가까운 미국 육군 모병소 찾으세요. 몇년전에 pilot프로그램으로 뽑았을때는 뉴욕쪽만 쉬쉬 뽑아서 구체적 정보가 부족했읍니다. 그런데 제가 10월 모병소가서 확인해보니 미국 전역에 MANVI에 대해서 공문이 내려왔습니다. 저는 제가 사는 곳 모병소 chief sergeant가 모병소에 내려온 공문 확인 해주면서 상담했습니다.

      호기심에 가본 거였지만요. 미국 학사 학위자면 E4(준 하사관 대우) 계급 specialist, corporal 부여해줍니다. 한국서 왔다고 하니 카츄사냐고 묻더군요. 미군 모병관애들 카츄사 똑똑한거 압니다 하하.. 그리고 장교는 복무후 5년인가 10년후에 줍니다. 시민권자에 해당되는데.. 맨비로 입대해도 임시 시민권 주는거라 미군애들은 신뢰를 증명하면 장교 주겠다는 입장이죠.

      그리고 입대 시험은 쉽습니다.

      • 원글 75.***.46.232

        그렇군요..
        일단 저랑 군시절에 친했던 미군 하사가.. 현재 리쿠르터로 활동중이니..
        그 녀석하고 얘기를 좀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그리고 72.***.50.249

      급여는요 몇달전에 간거라서…확실하지 않으나

      3만불 미만입니다. 그리고 일시 격려금으로 몇천달러 주는것으로 알고 있고요. 외국어 구사자 경우 특별수당으로 월 400달러 추가로 줄겁니다. 미군복무를 무사히 마치면 CIA,FBI나 주정부 경찰등 Law enforcement 취업시 특별채용되요.

      다시 강조하지만, 영어하기 귀찮다고 어쭙지 않게 한국사람들에게 묻지말고요. 줏어듣는 정보는 사람 건너다 보면 왜곡됩니다. 꼭 미국모병소가서 부딛치세요. 직접 움직여야 압니다.

      답글 읽지만 말고 감사 한마디에 모두가 기분이 좋습니다.

      • 추가 하나 72.***.50.249

        불경기로 미국애들 미군 지원하는 애들 많음에도 유학생까지 문호를 개방하는게.. 아프간 전쟁으로 병력이 부족한거 같아요. 미군입대하면 전쟁터 100% 끌려간다 마음 단단히 먹으세요. 전쟁터 끌려가더라도, 비전투 병과에 지원하도록 하세요.

        카츄사하면서 미군들하고 교류를 한다니까,아는 미군들에게 나 미군가는데 비전투 병과가 어디냐 물어서 현명하게 미군지원하세요. 돈이나 시민권이 중요하나, 하나뿐인 목숨이 제일 아니겠습니까? 하하..

        • 원글 75.***.46.232

          그런 소문은 들었지만..
          비전투병과가 오히려 더 많이 죽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미군 전투병과에 있었기 때문에..
          대충 어떤지 경험해봤지만.. 보급병들이 많이들 죽더군요..
          장갑차에 소화기 무장한 보병 보다는요..

        • 해군현역 207.***.8.207

          지금 경제 불황으로 군대 입대 대기자가 아주~~~~~많습니다, 오히려 군내에 있는 진급 적체되고 기준미달인 군인들을 제대 시키는 중인데 병력이 부족하다니요.
          육해공군 올해 모병율 다 100%나 그 이상 달성했습니다. 단지 지금 하는 MAVNI프로그램은 외국어 언어 특기자와 health profession만 가능합니다.
          한국어로 이미 입대하신 분들이 많아서 한국어 구사자를 많이 뽑을까 의문이지만 그 언어 특기자 모병도 경쟁율이 쎄서 아무나 다 받아주지도 않습니다.

      • 원글 75.***.46.232

        급여관련해서는.. 급여 자체는 그다지 높지 않다고 하네요..
        하지만 수당과 HOUSING 지원금 등을 감안하면..
        상당해진다고 합니다..
        암튼.. 한번 모병관하고 얘기를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해군현역 207.***.8.207

      봉급은 계급 낮을땐 낮은데 근무연차와 계급이 올라가면서 많아지죠. 한국어 수당과 Basic allowance for Housing같은거 받으면 봉급이 상당해 지지만 군대는 군대라…뭐 혜택만 보고 하려면 절대 못하는 직업이 미군입니다.

    • 저도 71.***.166.28

      저도 카투사 출신 ㅎㅎ 전 75B MOS 어학/전산병이었네요.
      전 상병때 미군 전환할 뻔 했었는뎅…미군 CORPORAL 로….이라크 때문에 좌절됬지만….MAVNI 프로그램 제가 아는 친구들도 지원했었는데, 다 떨어졌던데…경쟁률이 장난 아니래요.

      • 해군현역 207.***.8.141

        미군 전환할뻔 했다는건 좀 믿기 어렵구요. 미군 입대 시스템은 한국군과 연결이 절대 안되있는데 어떻게 전환을 할뻔 하셨다는건지. 그것도 국적이 다른 군대를.

        • 상식적 63.***.174.98

          상식적으론 불가능하죠! 근데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미군은 영주권자 이상이지만 제가 군근무 당시 이라크전 때문에 인원을 충원중이었구요. 연합사 근무 당시 저희 사무실 미군 중령(lt col)이 카투사 지원가능하다고 해서 했습니다. 저희 통전참모부장 미군 원스타 추천까지 받고 한국군 지원단까지 기본 서류가 접수되었는데, 이라크 근무지+infantry(보병) 6년 최소 근무 조항으로 결국 거부했죠. 한국군으론 상병제대, 6년후 시민권 보장이었는데 지금 생각하면 조금 아쉬웠죠.

    • 당나라 71.***.145.61

      의외로 높은분들 추천으로 들어오는 외국인들 있어요… 제 부대에 이라크 변호사가 거기있던 장교에게 추천 받아 미군에 들어와 시민권 받더라구요… 지금은 통역병으로 다시 이라크 갔겠지만.. 하여간 매브니 말 많아요… 해군님 말씀데로 지금 불경기라 군대에 사람이 넘쳐 나거든요.. 글구 한국 통역병도 2세가 얼마나 많은데 왜 필요한지.. 아마 다른 언어 위주로 뽑지 않을까 싶은데 이에 대해서는 아는바 없네요.. 매브니로 오신분들 파병 많이 가셨구요.. 의외로 한국으로 가신분들도 많아요… 대부분 매브니 분들 보니까 잡도 생기고 신분도 해결되서 다 좋아들 하세요.. 시민권 3개월 만에 나오고 임시 시민권 그런거 아닙니다.. 어떤분은 1년안에 엄마 영주권 까지 해결 하시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