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미국 왔을 때, 렌트 디파짓하고 첫달 렌트하고 한번에 첵으로 보내는데, 액수가 좀 되니 걱정이 되서 돈을 더 내고 certified mail, 우리나라로 치면 받는 사람 서명이 필요한 등기 우편으로 보냈더니 집주인 아저씨가 부재시 우편이 와서 못받고 우체국에 찾으러 가야된다고 조금 귀찮다는 듯이 다음부터는 일반우편으로 보내라고 했네요.
그 첵을 님에 갖고 계신 뱅크 어카운트 온라인 뱅크 사이트에 로그인해서 입금시키시고 온라인 은행을 통해 직접 당사자에게 보내는 방법을 써보세요. 가장 안전하고 편합니다.
각 뱅크마다 타행이라도 무료로 송금할 수 있고,, 송금이 힘든 상황이라면 은행에 요청해서 은행에서 원글님 이름으로 직접 상대방에 첵을 보내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첵의 분실에 의한 위험은 전혀 없겠죠.. 은행이 책임지고 첵을 보내고, 상대방이 그 첵을 입금시키는 과정에 직접 관여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