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많은 분들이 미국 취업비자에 대해 글 올리시는 것 같은데 갑자기 미국 취업의 기회가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아 문의 드립니다.
취업 예상 업체 : 알라바마 현대차 1차 공급사
예상 연봉: 50k정도
의료보험 : 저만 cover가능 (가족은 따로 보험 구입해야함)
경력 : 한국에서 외국계 전자 및 자동차 부품업체에서 19년 기술영업 경력
취업비자 비용 : 10k + 99만원 (상기 취업 예상 업체와 취업 매칭이 안 될 시 전액 환불 조건)
영주권 신청 비용 : 가족 모두 신청하는데 45k (변호사 선임 및 기타 process비용) –> 영주권 신청은 mandatory 라고 하네요..
총 56k 정도 비용 … 이정도면 이주공사 통해 영주권 신청 하는데 reasonable한 비용 인지요?일단 취업비자부터 나오면 저 혼자 미국에서 직장생활하고 와이프와 애들은 영주권 나올때까지 한국에 있다가 영주권 나오면 애들 교육 상황봐서 들어오거나 혹은 안들어오거나 할 예정입니다..
사실 올해 3월에 직장 생활접고 말레이시아에서 살아 보려고 말레이시아에 머물고 있는데 와이프가 해외생활 적응을 많이 힘들어해서요..결정적으로 싱가폴 취업을 알아보고 있는데 여기도 마중 무역전쟁으로 경기가 안 좋아서 job시장이 완전 freezing이네요..ㅜㅜ
한국으로 다시 돌아간다 해도 40대 중반에 재 취업도 어려울 것이고 요즘 한국경제 폭망이라 창업도 힘들다는데..
그런데 저정도 연봉 받으면 알라바마에서 집 렌트비내고 4인가족 생활은 되나요?여러분들의 고견 부탁 드립니다..
너무 센 의견이나 인격모독 답글은 자제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