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07-2511:09:43 #3236674asdasd 104.***.42.5 6193
-
-
9만불이면 한국돈 1억이예요
생활비 서울이 더들고
1억대에선 세금도 한국이 더 세율 높음-
한국돈 1억인건 아는데 미국 렌트값, 보험값이 많이 비싸잖아요. 한국 초년생들은 보통 부모님 집에서 출퇴근 하면서 렌트값 안나가는 경우도 많던데..
-
-
우.와. 대.다.나.다. 초.년.생.이. 구.만.불.이.라.니. 넘넘. 멋.진.것…
-
보험도 최소 오십퍼 이상 회사에서 내주긴 할텐데 싱글이실 것같은데 세금 많이 가져갈거에요.
-
말씀하신 보험이라는게 생명보험 건강보험 치과보험 말씀하니느건가요? 자동차는 아직 살 생각이 없네요.
-
-
그렇게 따지면
대전에서 서울대 졸업하고 삼성 들어간 사람은 연봉 3,600만원 이지만 렌트비 물가 고려하면 연봉 1000만원 인생이니?-
아녀 “한국”에서 “한국”을 상대로 비교하니까 그대로 3600만원이겠죠.. 근데 왜 반말이세요?
-
-
9만이면 인더스트리를 막론하고 학사 초봉으론 더 좋을 수 가 없다. 그냥 감사하며 다니도록.
-
제 친구들중에 페북 구글 들어간애들은 150k 가까이받던데
-
니가 150k 못받은건 니 능력이고. 너정도에 9만이면 그 포지션 지키기 어려울듯싶은데?? 열심히 하라고.
-
뭔 개소리야 인턴에서 일 잘해서 오퍼받은건데 뭔 자리를 못지켜. 병1신인가
-
150k 못받은건 니 능력탓이라고 ㅄ아 뭔소린지 몰라??? 못지킨다 ㅄ아. 질문하는 수준보니 ㅎㅎㅎ 9만 어떻게 받은지 감도 안오네. 그리고 미국 생활은 태도다 잘린다음에 알게될꺼야.
-
난독증 있음? 내가 방금 댓글에서 150k 얘기했냐? 너가 90k 잡 자리 못지킨다고 개소리 짓거리길래 거기에 댓글단거지. 병1신새낀가
-
-
-
-
-
ㅇㅇ 괜찮은거 같음.
-
뭐가 괜찮다는거에요?
-
님 연봉 말하는거임. 내가 10년전에 대학 졸업하고 시애틀에서 8만 베이스로 시작했는데 님이 그거보다 높으니 잘 받았단 말임.
-
아 감사합니다 근데 제 질문에도 답변해주실 수 있나요? 9만이면 한국에서 6천정도랑 비슷할까요? 사실 세후 금액은 비슷한거같던데
-
모 비슷하지 않을까요? 10년전 8만불 베이스 받으며 생활했을땐 오래전이라 렌트비 고작 1000불 냈었는데 딱히 큰돈을 모으진 못했었네요
(돈이 모이긴 모였음; 단지 불어난 현재 연봉으로 모으는거랑은 차원이 다름)모 렌트비가 아무리 안나가도 1000불보단 훨씬 많이 나갈거고, 학자 융자금 배달 갚아나가야 할거고, 출퇴근용 자동차 유지비용등 이것 저것 하면 걍 체감상 한국 6천만원 정도 하지 않을까요? 오히려 한국에서 부모 집에서 출퇴근하며 저녁/주말식사 해결하면 돈은 그쪽이 훨씬 더 많이 모을수도 있겠네요.
근데 님 인더스트리가 어느쪽이냐에 따라 연봉 오르는 속도는 미국이 더 빠를수도 있죠.
-
렌트는 최대한 아껴서 천불 아래집에서 살거고 차도 안타고 대중교통 이용하려구요. 감사합니다!
-
-
-
-
-
애플 190k 불러봅니다.
-
뉴잉글렌드 90이 베이 150과 비슷하거나 더 좋을지도 모릅니다 ㅎㅎ 자부심을 가지세요! 😉
-
이쪽도 비싼거같은데 샌프란은 그정돈가요?ㅠㅠ
-
-
ㅋㅋㅋㅋㅋ 기승전연봉자랑ㅋㅋㅋ
-
? 이게 무슨 자랑인가요? 질문 올린건데
-
원글님한테 한 말이 아닙니다. 연봉 얘기 나오면 몇몇 자랑하고 싶어 안달 난 사람한테 한 말이에요.
-
아 네 ㅇㅋ. 9만이면 많은것도 아닌데 왜 자랑을하지;;;
-
-
-
-
대단한거지ㅋㅋㅋㅋ 초년생이면ㅋㅋㅋㅋㅋㅋㅋ
-
비교할 이유가 없는 걸 비교하니 자랑질이라는 비아냥을 듣는겁니다. 사회 구조 자체가 달라서 비교할 필요가 없어요. 9만불에 싱글이면 북동부에선 충분히 괜찮은 삶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되도록이면 한국에 제 또래 친구들보다 많이 벌고싶어서 비교하고싶네요.. 9만불에 싱글인데 제가 학자금 융자만 5만불 있고 그걸 최대한 빨리 갚고싶어서요.
-
-
친구들 버는 거랑 님이랑 무슨 상관인가요? 이상한 멘탈의 소유자이신듯.. 그리고 학자금 융자 5만불 많은 것도 아닙니다.
-
제 또래 친구들보다 많이 벌고싶은데.. 그게 이상한건가요?
-
-
답정너다.
-
같은 뉴잉글랜드라서 반갑다고 할라 했는데 댓글 보니 답정너에 정신이상자네. 엮이지 않도록 해야겠다
-
잘가~
-
-
나는 6만불로 시작했는데 (지금은 8만불?) 딱 5년 사이 15만불 현금 저금되던데. 집샀으면 더 모았을텐데 ㅠ.ㅠ
-
어떻게 그렇게 많이 모으셨나요?
-
글쎄요. 보험이랑 세금 다 떼고 실수령이 3500불이면 평균 1500불 생활비 썼는데요. 원베드 월세 650불에 850불 생활비쓰면 부부가 충분히 쓰더라고요. 인덱스펀드 매달 일정금액사논게 좀 불어나기도 했지만 기본은 저축인거 같아요. 차는 6천불짜리 쏘나타 중고차 5년째 타고..옷살일도 없고(직장 유니폼이 있어서)…경조사비도 없지…유흥이라고는 그 흔한 노래방 하나 없지…외식은 나가봐야 소금덩어리 들이라 차라리 집에서 해먹지…900불이면 충분히 살더라고요. 가끔 목돈드는게 양가 부모님 용돈정도 인데 연말에 PTO팔면 1000불 x4번 정도씩은 드릴 수 있어요.
-
근데 5년만에 15만불 저금이면 1년에 3만불은 하셨다는거 아닌가요? 그럼 한달에 2500불정도는 저금해야된다는건데 어떻게 그게 가능하셨죠?
-
5년전에 시작했을때가 2000불 x 60(개월 5년) = 12만불인데 그간 월급이 매년 4% 씩 올랐고(지금은 8만불 넘지요) 인덱스 펀드가 지난 5년동안 계속 오르기만 했으니까요;;;;
-
-
-
-
-
쉽게 생각하세요.
예를들어 10만불 받으면
물가 비싼 동네 – 뉴욕, 샌프란, 엘에이, 보스턴 또는 CT – 한국으로 치면 연봉 5만불
물가 중간인 도시 – 한국 연봉 7.5만불
물가 하인 도시 – 택사스, 시애틀 – 한국 연봉 10만불고로 한국에서 님 연봉으로 5천만원 이상 받는 친구들한테 개기면 절대 안됩니다 ㅋㅋㅋㅋ
-
Let him brag about his salary.
But you are way behind comparing to the friends who went to FB and Google.
You should always be humble. There are people who are way better than you at any point of your life.
You can be recognized by others not by bragging.-
네 당연하죠 제가 그 친구들보다 훨씬 적게 버는거 알아요. 그리고 자랑글 아닙니다. 왜 다들 그렇게 생각하시는지 참;;
-
-
유학오신건지 모르겠지만 미국 와서 공부하고 렌트하며 혼자 살면서 한국에 남았을 때보다 더 많이 벌었음 좋겠다는 마음이 뭐가 그렇게 꼬였다고 그러시는지.. 한국 친구들보다 많이 벌고 싶은거 이해합니다. 제가 10년 전 사회초년생으로 부모님 집에서 지내고 회사 버스로 통근하고 밥도 회사에서 해결하고 롱디였어서 돈 쓸 일이 없어 연봉이 높지 않았어도 성과금이 잘 나와서 년 최소 4천씩은 모을 수 있었어요. 친구분들 전공따라 생활환경따라 모으는 돈은 천차만별이지 싶어요. 지금이 제일 모으기 쉬운 시기에요.
-
한국도 마찬가지.. 117.***.28.245 2018-07-2519:08:16
한국살아도 일정이상 돈을 넘어서면 연봉이 아니라 집을 어디샀냐가 중요하죠.
-
보기만 해도 짜증나네. 한국가서 한달간 실컷 자랑질하고 목에 깁스하고 와라. 자기보다 못버는 친구들을 어떻게 생각할지 눈에 훤하다.
-
저도 그렇게 생각함 ㅋㅋㅋㅋㅋ 목에 깁스 하고와야될듯 원글자ㅋㅋㅋㅋ
-
-
낚이는 사람들 많네 ㅋㅋㅋㅋ
정신병자들이 넘쳐난다ㅋㅋㅋ -
말씀하신 페북 구글들어간 친구분들은 tc 150k 나온걸 보니 아마 SW일꺼 같은데, 혹시 업종이 어떻게 되죠? 업종에 따라 tc는 많이 달라질것 같네요. 그리고 악플은 너무 신경쓰지 마세요.
-
댓글만으로도 파악되는 작성자 인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