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9-0623:23:47 #3816435흠 71.***.77.119 2583
미국 온지 이제 한달 되었는데 샤워하고 세수하고 하는데
몸에 얼굴에 트러블 나기 시작하네요 이런적이 없었는데 미국에서 상수도 상태가 안좋다고 듣긴했는데
다른분들은 어떠신가요?
-
-
내가 그것때문에 피부좋았는데 다 망가졌음
답없음
물 적응될때까진 피부 완전 망가질거임
참고로 동부 였음-
저도 지금 동부인데 와 몸부터 시작해서 얼굴까지 뭐가 좁쌀같이 계속 올라오네요…
-
뉴저지였음
오랜만에 만난친구가 처음하는 인사가 너 왜 피부가 씹창났냐 라고했음얼굴에서 진물이 났었음
근데 가족들중에 나만그랬음.
군대전역한 성인이었고 진짜 좋은 피부가 미국와서 몇달만에 씹창남
-
-
-
수도 시설 등 관리를 흑인들이 하니.. 제대로 운영이 될리가.. 미국 철도고 공항이고 dmv고 다 엉망인 이유도 그때문임..
-
저도 처음 미국 갔을때 같은 한국 사람인데도 미국에 사는 한인들 피부가
유독 안좋아 보였던걸 느꼈던 경험이 있습니다. -
미국이 물이 안좋습니다.. 그리고 미국 많은주가 수돗물에서 뇌먹는 아베마 감염으로 작년에 300명이 사망했다고 하잖아여..
-
300명 사망요? 링크좀 달아주세요.
뇌먹는 아메바…이거 좀 심각한데…미국애들은 물을 끓여먹을 지능없는 애들도 다수이고…
한국에도 이 아메바 들어가면 큰일인데…한국도 저수지나 댐 고온 적조현상등으로 위험성이 있어요..
-
그로써리에서 파는 미국의 스프링 워러는 안전한지 항상 반신반의 합니다. 물론 포장해서 자외선 살균 해서 판매하겠지만…그렇다고 석회석 성분까지 제거하진 않겠지만..
-
뇌먹는 아메바는 야외 민물에서 사는 경우가 있고, 그냥 마신다고 감염되는건 아니고 코로 물이 들어가 비강에서 번식하면 감염 가능성이 있는겁니다. 수돗물에서 나온다는건 처음 듣네요. 그런건 기본적인 클로라인 소독하면 쉅게 없어지는데. 샘물을 소독안하고 퍼 쓰면 그런 일이 있을 수도… 우물물은 괜찮고요. 산과 들에서 물놀이 하면 이런 리스크가 있는데, 엄청 큰 건 아닙니다. 수돗물은 그런 가능성이 없습니다. 수돗물에 아메바가 창궐할 정도면 그보다 먼저 대장균이 창궐할겁니다. 마시면 설사 직통이죠.
수질은 동네마다 차이가 커요. “여기는 수돗물 그냥 마셔도 좋다”는 동네는 이미 그렇게 소문이 나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 얘기 못들었다면, 바로 마시는건 되도록 피해야죠.
소독은 가장 쉽고 간단한 처리입니다. 이게 부족한 경우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문제는 다른 화학 성분이 얼마나 들어가 있느냐 입니다. 끓인다고 없어지지 않는게 대부분이고, 브리타 같은 활성탄소 필터로 없어지지 않는 것도 많습니다. 끓여서 없어지는건 냄새나는 소독약 정도입니다. 다른 화학 성분이 많은 지역이라면, 반드시 생수를 사서 먹으세요. 그게 제대로된 정수기 운용하는 것보다 쌀겁니다.
미네랄 (특히 석회)이 원래 자연적으로 많은 지역은 water softener 장치를 사용하여 집에 공급되는 물 전체를 처리하기도 하는데, 정기적으로 교체해줘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이건 오염 화학 물질 처리와는 다른 차원의 문제입니다. 이런 시스템이 정말 가성비를 따질 때 필요한가는 각자 판단할 문제고요. 물론 심한 지역이라면 softening하면 샤워할 때 차이를 느낄겁니다.
석회석 층이 풍부한 지역은 많은데, 그렇지 않은 지역도 있습니다. 빙하기에 대략 미국 북중부 라인까지 빙하가 밀려왔는데, 빙하가 쓸고 지나간 지역들은 석회층도 갈려서 많이 없어진 경우가 종종 보이고, 그 남부는 그대로 남아 두껍기도 합니다. 또한 빙하가 끝나는 지점에 위치한 지역은 빙하가 움직이며 가지고 온 자갈이나 흙이 풍부해서 수질이 완전히 다르기도 합니다.
-
치사토야
수돗물에도 아마베가 나와서 사람이 죽으니 문제인거 아니냐. 야외에서 수용하다 죽은 경우말고 집에서 물마시다가 죽는 경우도 있단다.
물론 비염환자가 수돗물로 코 씻다가 죽은 케이스도 있고. 끓인물 아니면 그런짓 절대로 하지 말아야.넌 뉴스도 안보냐? 초기에는 수영하다 죽는 케이스가 뉴스에 나오다가 요즘엔 주로 수돗물 먹다가 또는 코 씻다가 죽는 케이스가 뉴스에 주로 나온다.
어제는 코네티켓에서도 비브리요 패혈증 죽은 케이스들 뉴스 나오더라. 관심없으면 이런 기사 안보고 보통 넘기지만. 뭐 물론 이건 아메바랑 다른건 아니 그거 교육시킬 댓글 또 달진 말고. 무슨 다른 사람들을 다 무식쟁이로 알고 지만 잘난줄 아나? 너 간호사냐?
-
지가 뭔대 정확하지도 않은 빙하와 석회암 교육까지 시키고. 그럴경우도 있고 안그럴 경우도 있는거지.
-
전라 기네 치사토
-
물쓰기 싫으면 똥도 퍼다 흙에 담으세요
-
코딱지 만한 한국에서도 지역에 따라 수질이 다른데 북미대륙의 아예 절반을 차지하는 미국이라고 해서 모든 지역의 수질이 똑같을 수가 없지요. 캘리포니아 사시면 연수기 한번 써보시길…
-
-
-
“미국” 수돗물은 없음. 주마다 지역마다 달라요 아저씨.
-
미국물 정말 않좋다
한국식품점가서 30 40 대 여자들봐라
아 정말 물 안좋아
못생긴 여자만 미국 오나봐 ㅎㅎ-
맞아여 미국사는 한국여자들중에 이쁜여자들 본적이 별로 없는거 같네여
-
-
뇌먹는 아메바 – 네글레리아 파울러리
1. 작년에 300명은 구라. 1962년부터 지금까지 총 사망자가 150명 남짓임.
2. 수돗물에서 나온적 있음. 2020년 텍사스에서 발생. -
미국사는 한국여자들중에 이쁜여자들 본적이 별로 없는거
=> 진리임. -
난 반대로 한국 가면 피부 트러블 엄청 나다가 미국오면 다시 좋아지던데?
-
한국에서 온 아줌마 왈,
“New York City 수도물 정말 좋네” -
당신이 사는 지역이 오래 되어서 파이프가 노후되어서 그런거여…. 1920년대 한국으로 말하면 일제때 파이프들을 그냥 사용하고 있으니 한국은 최근에 수도공사가 이뤄졌으니 관이 아직 새것이고..
미국도 새로 개발되는 지역은 수질이 좋아. -
한국 몇달있다 미국에 왔는데 물이 너무 않맞아 고생하다 샤워기 필터 하나 구입해서 쓰는데 피부 트러블이 사라졌습니다. https://a.co/d/27BjDF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