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현재 고등학교 11학년 아들과 8학년 딸을 두고 있는 가장입니다. 애들은 시민권자로 미국에서 다니고 있고 저는 한국과 동남아를 다니며 여러 일과 사업을 하고 있는데 사업이 잘안되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태입니다. 큰애가 미국 대학을 가려 하는데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이라 걱정이 많습니다.
미국 대학 등록금이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에게는 등록금이 다르게 책정되고 장학금도 need-based 로 많이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궁금한 점은 부모의 소득이나 가정의 재정상황을 어떻게 증명하는 것인지요? 저는 미국에서 일을 하지 않아 W-2 form 같은 것도 없고 미국외에서 작은 일이나 개인사업을 해서 월급을 얼마받는 것에 대한 증명이 없는데요? 한국에 은행에 cash로 1억원정도 있고 미국 Fidelity Individual Retirement Account로 1만불 있으며, 401k에 약 9만불있습니다. 재정이 이것밖에 안되는데 미국내 저소득층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는지요?
참고로 제가 작년과 재작년에 미국 Federal tax 보고는 했습니다. 6만불 정도 소득으로 tax보고를 했는데 IRS에 tax 보고한 서류로 미국 대학 등록금 계산시 증빙서류가 되는 지요? 월급명세서 같은 서류가 저에게는 없는데 어떤 서류를 대학에 내는 것인가요?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