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 WorkingUS게시판은 컴퓨터 프로그래머들이 절대다수 주류인 곳 입니다. 그래서 기존의 엔지니어링 공학과 관련 된 기술자격증을 그다지 신경쓰지 않습니다. 엉터리 프로그램을 만들었건 정말 끝내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었건, 이들 프로그래머들이 받는 연봉과 별로 상관이 없기 때문이지요.
원글님의 분야인 전기쪽이나 기계 건설쪽은 좀 이야기가 다르지요.
왜냐하면, 이쪽의 일들이 만일 잘못된다면 미국사회 작동이 심각히 손상 받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전기가 끊어졌을때를 생각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거의 카이오스이지요. 하지만, 컴퓨터 프로그램이 갑자기 셧다운이 된다면 그냥 컴퓨터 화면이 꺼지는 것일뿐 입니다. 말 그대로 일을 잠시 또는 몇일간 쉬는 기회마저 갖게 될 뿐입니다.
핸드폰을 잃어버리면 답답해 질뿐이지, 전기가 나가거나, 자동차가 서버리거나, 다리가 끝어져 도로를 더이상 나다닐 수 없게되는 경우엔 밥을 굽게 될 가능성이 있지만, 프로그램이 잘못된다고, 밥을 굶거나 사람들이 다칠 가능성은 그만큼 상대적으로 미미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래서, 전기, 기계 건설쪽 만큼 해당 전문분야에 대한 심각한 퀄러티관리가 필요되지 않고 있는 곳이 바로 컴퓨터 프로그램 쪽입니다.
더구나, 이곳 게시판에서 일하시는 분들 대다수가 컨트랙으로 일을 하고 잇지요. 말그대로 계약직입니다. 하루아침에도 수없이 만들어졌다가 사라지는 떳다방 같은 소규모 창업회사와 프로젝트별로 일거리들을 따오고 수행합니다. 말그대로 하루아침에도 수없이 설립되었다가 사라지는 소규모 회사들과 연결된 일거리가 엉망으로 프로그램되건 말건 그건 미국사회에 커다란 변수가 되지 못하고 있지요. 그래서 자격증이 별로 중요하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어떤 프로그래머들은 연봉을 많이 받을지 몰라도, 그 지속성이 보장되지 못하는 이유가 따로 있는게 아니지요. 미국사회에서 본질적으로 그다지 중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대학교육이 필요치 않은 분야가 바로 프로그램밍 쪽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이 별로 중요치 않은 게시판에 와서 자격증 관련 취업질문을 하고 있기 때문에 답변도 별로 없고, 반응도 시원치 않은것 입니다.
떳다방 부동산 업계에 오셔셔, 지질학 이야기를 하시면 그 누군들 반응을 하겠습니까?
여기가 그런곳 입니다.
이곳 게시판은 자신의 연봉자랑질 하면 반응이 젤 핫 한 곳이지요. 확인할길 없는 연봉질 자랑을 진지하게 주고 받더라구요. 떳다방 바닥에서 한건 했다는 자랑질이나, 낙시터에서 확인할길 없는 월척 자랑질들하고 아주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 저도 덩달아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무협지속 장풍자랑이 재미있듯이 말입니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