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간호전문대 f1비자와 변호사고용관련

  • #3799874
    Stella 1.***.203.251 2188

    안녕하세요. 미국 간호 전문대 입학해서 간호자격증 취득하고 싶은데 나이도 30대 초반이고 국내 4년제를 나와서 유학원 쪽에서는 f1 비자 발급 어려울거라고 들었어요.
    몇몇 분들이 f1비자를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 그런 것 같은데 저는 이미 결혼해서 배우자가 있고, 직장도 오래 재직중이고, 토플 영어성적도 학교요구조건에 충족합니다.

    전문대로 가는 이유는 비용문제가 제일 크고, 구지 미국간호를 가는건 한국보다 과정이 빠르기도 하고 미국간호자격취득 후 한국에서도 자격시험 볼 수 있고 향후 임상연구쪽으로 가고 싶어 한국에서 대학원도 진학할 때 영어권 국가에서 공부한게 분명 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해서입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저 같은 경우도 변호사를 통해서 진행해야 비자발급을 받을 가능성이 더 커질까에 대한 의문입니다. 변호사분을 고용할 경우 그분께서 어느 선까지 정확히 도움을 주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혹시 저처럼 국내 4년제 나오고 미국 전문대에 다시 입학해서 공부하시는 비슷한 경우 가지신 분들 보셨을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 Stella 223.***.80.136

      제가 처음에 올린 질문만 보면 나이도 있고 미혼에 영어도 못하면서 대책없이 미국오고 싶은 여자로 보일 수 있을 것 같아 좀 더 제 글을 수정했습니다. ^^ 혹시 주변에 제 경우처럼 간호쪽에서 일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공유해주시면 큰 도움 되겠습니다^^답변 감사합니다!

    • Won Law Firm 172.***.110.254

      F-1 비자 인터뷰는 신청자가 미국에서 공부를 마치고 본국으로 귀국할 의사가 있는지, 그리고 실제로 그러한 의사를 서류로 증명할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본국에 재산을 계속 보유하고 있는지, 가족들은 본국에 체류하고 있는지, 유학을 마치면 다시 돌아갈 직장이 있는지등 입니다.

      http://www.WonLawFirm.com

    • 축하해 23.***.33.223

      응원합니다.
      전문대면 rn 코스 밟으시다가
      4년제 학위를 위한(간호학을 위해) bsn하시고
      Np 까지 쭉쭉 나아가세요. 하실려면 영주권도 중간에 해결되셔야할겁니다. F-1비자는 간호학을 공부하는 목적을 잘 소명하면 어렵지 않게 받으실수 있습니다.

    • abcd 199.***.178.2

      변호사여부는 관계없는듯해요 어차피 서류는 직접하셔야해서 혼자서 찾으면서 알아볼 시간 없을때는
      도움받기 좋은듯요
      간호 직종자체가 이민이 쉬워서 이미 이민 의도로 보여 F1 받기 쉽지 않을거에요
      간호하려면 한국에서 다니는게 제일 낫다고 들었어요 한국은 왠만해선 다 졸업시키려고 하는데
      미국은 성적이 안되면 프로그램에서 퇴출을 당해서요
      F1거절시 ESTA도 오래사용못해 미국여행이 불가하니 정말 이민의도가 없는 간호학 전공을 원하는거라면 한국에서 가능하다 생각이요

    • 욕하는미친상것들 69.***.1.218

      한국서 전문대는 2년제 말하시는 건가요? 미국의 커뮤니티 칼리지는?
      그렇다면 2년제는 간호조무사나 가능한거지 간호사과정은 아닙니다.
      차라리 간호대학원을 알아보세요.
      그리고 본인만 미국에서 유학한다는 것과 가족이 다 같이 온다고하면 거절되겠죠.

      • abcd 199.***.178.2

        미국CC에서 Nursing program으롤 ADN 후 RN 으로 정규간호사 가능합니다
        4년제 간호사는 BSN으로 부르며 BSN 선호하는 주 있지만
        ADN 으로 정규간호사 일하면서 온라인으로 BSN 딸수있어요 (영주권자 이상일때)

    • Oo 166.***.157.114

      F1 비자 발급 과정에서 변호사가 할 일은 없습니다. 오히려 유학원 쪽이 현지(한국 대사관) 사정은 더 잘 알죠.

      아이가 없다는 점은 장점인데 나이와 경력은 불리하군요. 굳이 왜 4년제 나와서 회사 잘 다니다가 cc로 유학하려는지… 딱 봐도 이민의도가 분명한데(간호사를 하고 싶어 하는게 아니라 이민하려고 찾다보니 간호사가 쉽다더라 하는 소문), 이 의심을 풀 방법은 본인이 생각해 내셔야 합니다.

      미국 간호사 자격 따서 한국와 일하고 싶다… 는 말도 안되는 소리 말구요. 누가봐도 미국에 취업하려는 것이잖아요. 한국에 취업하려면 한국에도 대학 믾은데요. 설득력이 전혀 없습니다.

      학샹비자 신청자는 장기 계획은 추상적이어도 됩니다. 공부하다보면 바뀔수 있는 것이니까요. 돌아와야 하는 이유를 찾기 보다는 왜 공부를 떠나야 하는지 이유를 찾아보세요. 예를들면, “지금 직장은 잘 다니지만 전망이 없고 나이들면 잘릴것 같고 재취업 힘들 것 같고, 늦었지만 간호사 도전해보고 싶은데 한국은 나이를 따져서 스트레스고, 아무도 모르는데 가서 하고 싶다.”

    • ffff 98.***.25.179

      절대 만만한 코스는 아닌데…통과하면 진짜 앞날 창창합니다..! 화이팅요!

    • 화이팅 100.***.177.133

      CC를 간다고 F1을 신청하면 비자가 나올 확률은 적습니다. 본인 직종 관련 공부 대학원이나 어학연수를 하기 위해 미국에서 공부를 한다는 걸로 증명 하는게 더 좋을것같아요. 우선 미국에 들어오면 학교 지원하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CC RN코스는 경쟁률이 심하기 때문에 pre requisite 풀 에이를 받으시고 거기에 봉사활동내역 추천서 등등이 필요하기 때문에 간호 학을 정해서 한국에서 오시는건 좀 무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 BSN 98.***.185.225

      참고로 CC 3년제 ADN 과정은 학비도 줄일수있고 좋은선택입니다.졸업하고 RN따고 병원에서 일하면서 BSN하고 싶으면 rn to bsn 과정 온라인으로 1년만 하면 됩니다.
      다만 CC 간호학과 입학경쟁이 장난아니구..운좋게 입학했다해도 매년 성적으로 탈락 시키기때문에 입학인원중 졸업은 절반도 안됩니다.

    • Stella 1.***.203.251

      오 이렇게 답글이 많이 달릴 줄 몰랐는데 좋은 정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제 문제를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보고 비자준비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늦었지만 이 글을 보신다면 172.***.140.52

      너무 늦게 답글을 다네요. 현재 간호 공부 중에 있습니다. 간호는 병원에서 실습이 가장 중요한데… 저의 경우에는 병원에서 영주권이나 시민권을 요구했습니다. 다시 말해, f1 비자는 실습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저의 경우가 100프로 맞다는 건 아니니 꼭 지원할 학교에 f-1 비지로 입학하고 실습할 수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