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에서 치질수술을 하려고 합니다
수술이 아프다고 하던데요……
얼마나 아픈지 그리고 회복 기간 경험담 여러 가지 정보 주세요
저처럼 치질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서도 귀중한 답변 부탁드려요
-
-
첫 배변이…. 항문에서 칼날이 빠져나오는 것 같은 통증이었습니다…. 아프죠….. 아마 미국에서 해도 똑같이 아프지 않을까요…
-
마취 안하고 하면 아프고요. 등에 주사로 마취제 맞고 하면 하나도 안아파요.
하반신마취 하는건데요. 나중에 마취약효과가 떨어지면 조금 아프지만 참을만해요.
성형도 잘해달라고 부탁하세요. -
진짜 진짜 아픕니다. 한국에서는 며칠동안 무통 주사 맞고 입원하면서 초기 고통을 많이 줄여준다고 들었는데, 미국에서는 수술 하고 바로 집으로 가고 평범한 진통제 + 쎈 진통제 알약을 주는게 다더라구요, 쎈 진통제(약간의 마약성 약품인듯)는 변비를 유발할 수 있으니 진짜 아플 때만 먹으라고 겁주고. 하루 지나 몸 속의 마취제가 다 빠져나간 후부터 죽음의 일주일을 보냈던 트라우마가 있네요.
-
10년전 만성이던 치질을 제거하기로 마음먹고 나름 유명한 닥터에게서 수술 받았습니다. $100 copay후 보험 100% 커버 됬구요.
새벽5시에 임대가 된 병원에 가서 접수후 대기, 오전 10시경에 닥터등장후 수술복 갈아입고 수술실로 들어감. 이 때 닥터가 기도가 필요한가? 라고 물었는데 약간 무서웠음. 추운수술실에 누워있으니 5~6명의 인원들이 떠들며 대화중이고 이윽고 마취의가 와서 질문을 시작함. 그리곤 계속 언제 뿅 갈지 몰라서 긴장하고 있다가 정신이 사나와서 뒤척이는데 똥구멍이 묵직한 느낌과 함께 병실이 바뀌어져 있음을 눈치채고서야 수술이 끝나고 회복실에서 마취가 깬 걸 인지. 간호사가 와서 말 거는데 대화중 다시 잠이 들고… 그러다가 오후 5시에 친구가 데리러와서 퇴원 함.1일째-마취 지속 및 강력진통제 투약으로 그냥 지냄.
2일째- 변의가 있지만 거즈와 솜뭉치로 틀어막은 똥구멍을 안 건들리고 싶어서 대변pass/강력진통제 투약
3일째- stool softner를 먹으며 조심스럽게 변기에 앉아봄. 이 때 세상에서 처음 겪는 고통을 맛 봄, 실패/강력진통제 투약
4일째- stool softner 2배로 늘이고 우유도 마신 후 더시 배변시도. 엄청난 고통과 함께 거즈,솜뭉치, 혈변,진물등이 나옴./진통제 투약
5일째-음식을 정상적으로 먹기 시작, 배변은 찢어지는 고통 지속/진통제 투약
6일째- 이젠 고비는 넘긴 느낌과 함께 고통을 즐기게 됨/진통제 투약제가 기억하는 수술후의 고통은 엄청났던것 같습니다만 딱 1주일안에 그걸 경험하기에 각오만 잘하면 그 이후의 회복과정은 행복할 것이고 무엇보다 지긋지긋하게 괴롭히던 똥구멍이 아기항문처럼 보드보들 꼭 다물어진게 너무 좋습니다. 여자들 애기 낳는것도 다 해내는데 그까짓 치질수술이 무슨 큰 고통이겠습니까? 용기내어 하세요.
-
전 오래 전에 한국에서 수술했는데 고통이 그렇게 심하지 않았습니다. 윗분 말씀 가운데 2-5일째 경과를 보면 그냥 배변 시도를 해서 그런 거 같은데, 제 경우에는 뭔가 oily 한 것을 항문으로 주입을 해서 (아마 의사의 instruction이 있었던 걸로 기억) 배변을 거의 설사처럼 만들어주었던 기억이 있어요. 그러면 통증은 그럭저럭 참을 수 있는 가운데 배변이 일반 설사보다 더 잘 나옵니다.
-
한국은 서울에 송도병원이라고 있는데 치질전문병원입니다. 수술방식이 미국과는 달리 국소마취,하반신마취? 로 엎드려 기마자세로 한다고 들었음. 수술후 입원한 상태로 3~4일 사후 케어가 이루어지니 통증관리는 확실하다고 봅니다.
-
-
치질이 안 닦아서 걸린다고 생각하는 무식한 넘이 바로 너다
-
아프게 수술해도 재발할 수 있습니다
수술하지 마시고
개똥쑥 가루를 사서 환부에 발라보세요
완치는 안되지만, 몇 주 해보면 부푼 환부가 줄어들고 살만 합니다
개똥쑥, 암, 치질 -
난 수술 안하고 좌욕 많이 하고 똥늘때마다 바세린 바르고 배변보고.
배변시 아픈이유는 항문이 갈라지기 떄문입니다. 바세린바르고 배변 잘나옴.
한 반년 정도 했더니 이젠 정상 목귀 했음. 한 80%정도. -
아 그리고 참 전 키위먹습니다. 진짜 변비가 사라집니다. 많이 먹으면 물똥 나와요 진짜,
하루에 두번 먹습니다. 키위가 비타민이 많은 것은 아시죠. -
저도 벼려별 약 다쓰고 병원가고…
-
초기부터 좌욕 잘 하고 키글 운동하면 수술없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이미 심각한 상태라면 할 수 없지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