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서 대한항공 티켓 구입시 한국의 탑승자가 크레딧 카드 소지 필수?

  • #1816219
    감사 50.***.86.136 6420

    안녕하세요 늘 좋은 정보들 감사합니다.

    몇 달안에 어머니께서 미국을 방문하시려하는데요. 그래서 표를 알아보고 있는데 저희 동생이 대한항공 한국 사이트를 통해서 알아보니
    미국에서 달러로 결제가 될 경우는 탑승자가 결제한 카드를 소지해야만 한다고 합니다. 그럼 여기서 제가 표를 끊어드리면 제 카드를 어머니께 보내드려야 타실 수 있는 건가요? 이런 경우는 첨이라서 조금 어이가 없네요. 지금껏 여타 카약이나 여러 사이트를 통해서 부모님 표를 사드려도 이런 약관은 없었는데요.

    혹시 여기에 대해서 경험이 계신 분이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thfwlrgl 71.***.225.12

      제가 알기로는… 공항에서 발권할때만 있으면 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 전화 63.***.225.35

      대한항공 전화해 보세요.
      그럼 금방 알게 되실 거 같은데.

    • mk 204.***.93.5

      미국에 있는 공항 대한항공 카운터 가셔서 크레딧카드 확인받으러 왔다고 하면 해줘요.
      그러면 어머님이 카드 가지고계실필요 없어요.

    • 경험자 23.***.180.133

      위에 mk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부모님 탑승전에 확인 절차를 하셔야 할거에요.

      저의 경우 그런 약관을 전혀 생각하지 못했고, 실제로 부모님이 한국에서 체크인시에 문제가 돼서 결국 제 카드결제를 취소하고 부모님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셨어요. 담장자와 긴 실랑이를 벌였지만 결국 안되더라구요;;;

    • kal 216.***.207.123

      mk, 경험자님 말씀 맞습니다.
      저는 구매할 때에 대한항공에서 알려줬습니다. 그쪽 용어로 PCC를 off 하지 않으면 한국에서 탑승하실 수가 없다고 합니다.
      이메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고 대한항공 지점에 크레딧카드 소지자가 직접 나가서 확인해주어야 합니다.
      출장 중에 휴스턴 들릴 일이 있어서 거기 공항에 연락하고 관계자 만나서 해결했습니다.
      대한항공지점이 미국에 몇 군데 없고 근무시간이 제한적이어서 쉽게 해결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습니다.
      정확히 시간 알아보시고 제일 가까운 곳에 가셔서 해결하시는 수 밖에 없습니다.

    • asdasd 73.***.138.102

      대한항공 홈피에서 결제: 크레딧카드 있어야함 (그렇게 안하려면 신분증이랑 크레딧 카드 가지고 공항에 대한항공 부스 방문해서 확인증 미리 받아야함)

      여행사 통해서 결제: 크레딧카드 없어도 됨.

    • Fly With Moxie 24.***.37.75

      대한항공에서 그렇게 하는건 원래 원글에 써주신 내용이 맞습니다.
      위에 MK님 말씀대로 미국내 공항에 대한항공 창구에 가셔서, 크레딧 카드 인증절차를 받으셔야 합니다.
      심지어는 본인의 여행에 소유하고 있는 카드도, 결재시와 탑승시 (혹시) 카드 번호가 바뀌는 경우가 생기면 CDP 가셔서 본인 인증하시고 탑승하실수 있어요.
      위의 내용은 대한항공 티켓의 경우에 레비뉴 발권과 마일리지 발권의 경우에 모두 동일합니다. 대한항공만 그렇게 하지요.

      http://flywithmoxie.com/

    • 일했던 사람 67.***.10.79

      대한항공에서 수속업무로 일했던 경험으로 말씀드립니다. 체크인시 가끔 신용카드 넘버를 넣으라고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그런것은 아닙니다.) 위에서 말씀하신 경우처럼 본인도 그런 경우가 있지만 대체로 타인이 구매해준 경우에 많이 발생합니다.
      신용카드 번호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화면에 반드시 신용카드 번호를 verify하게 되어있고 그것을 입력해야 다음진행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반드시 있어야 하는 것이지요.
      예약시에도 제일 뒷장에 보면 신용카드내용에 관한 설명이 있는데 intinerary 출력시 같이 나옵니다. 그 내용을 따르면 되는것인데요.
      어머님 티켓을 대신 구매해주시는 경우라면 문자나 사진으로 신용카드 번호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꼭 가지고 있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처음에 구매했던 정보와 일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체크인시에는 그것만 확인합니다.
      따라서 이렇게 진행하시면 문제 없을 겁니다.

    • 지나가다 65.***.172.124

      몇년전의 일이긴 하지만, 저는 제 신용카드와 신분증을 복사해서 미주 대한항공 사무실로 팩스를 보낸적이 있습니다. 그런후에는 부모님께서 한국에서 발권하시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당시 대한항공 미주 사무실 직원과 통화로 예약하였으며 위의 사항대로 하라고 하더군요.

    • kal 216.***.207.73

      원글님이 알고 계신 것처럼 어머님 항공권을 미국 신용카드로 결재하면 어머님이 한국에서 탑승하실 때에 문제가 됩니다.
      여행사 통해서 사는 것 말고 직접 대한항공 통해서 구매할 경우입니다. 저는 마일리지로 탑승권 구매했고 마지막에 유류세인가 뭐를 제 신용카드로 결재했더니 그렇게 알려줬습니다. 이건 대한항공 지점 (또는 한국 서비스센터)에 전화로 확인해 보시면 설명해 줄 것입니다.

      이메일로 신용카드 사본 보내고 신분증 보내면 그걸로 처리해 준다면 참 좋겠는데 저도 시도해 보았으나 안된다고 해서 직접 가서 처리했습니다. 불과 한 두 달 전 일입니다. 여기 댓글 보시고 미심쩍다거나 오히려 헷갈린다면 직접 대한항공에 전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