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스 (fountain valley) 면접보고 나서

  • #3606897
    면접후기 108.***.123.16 627

    현대 모비스하고 면접을 봤습니다. 한달전쯤에..
    지금까지 한국 회사하고 면접을 하면 보통 제일 높은 직급이나 중급 직급에서는 한국분들이 한명이라도 나오는데,
    모비스는 단 한명도 없으셔서, 한국어가 전혀 필요없는 부서라서 좀 놀랬습니다.

    저는 현대(fountain valley)와 기아(Irvine)에서 일한 경력이 있거든요.
    사실 계열사들이라서 바로 옮길 수는 없지만 전혀 다른 회사에서 일하다가 지원하는 건 괜찮겠다 싶기도 했지만,
    다들 제 주위에 분들이 모비스는 절대 가지마라 하셨지만,
    제가 받는 연봉보다 많이 높았기때문에 리쿠르터의 어드바이스도 있었고, 그래서 지원을 했어요.
    면접을 하다가 딱 느낌이 안됐구나 했어요. 결국은 일주일 정도 뒤에 안됐다고 연락 왔구요.

    근데, 그 하이어링 메니저라고 하는 외국분이 면접 도중에 좀 기분나쁜 얘기를 하더라구요.
    제 이력서를 쭉 보시더니, 자기들 회사보다 더 큰 회사에서 일한 경력이 별로 없다는 거예요.
    그래서 지금 모비스 사원이 몇명인가요? 했더니 650여명이라고 하길래,
    지금 제가 일하고 있는 회사는 1500명정도 되는 회사거든요.
    그냥 어떤 기준에서 모비스보다 지금 제가 다니는 회사나 현대랑 기아가 작다고 하는 건지…
    아무튼 혹시 여기에 모비스에 다니시는 높은 직급 한국분들 있으실까 싶어서요…
    면접 중간에 제가 마음에 안들어서 그런 말을 했을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기분은 좀 상하더라구요.
    다른 회사를 좀 낮게 말하는 태도여서….

    • 129 128.***.185.186

      걍 무시하세요. 근무하는 회사 사이즈나 직원수로 자부심가지는 X신도 참 오랫만에 보네요.

    • 쿠키 71.***.60.6

      지원하시는 포지션이 어떻게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