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4-0509:43:03 #3778861고장 173.***.163.181 3402
그 이후로 큰 문제가 없는 것같아서 로컬 길만 살살 타고 있었는데요 어제 비슷한 증상이 다시 생겼습니다. 녹색 신호를 받고 출발하려고 브레이크에서 발을 뗐는데 기기긱 하는 소리가 좀 크게 들리네요. 이상하다 싶은 생각이 드는데 로컬길에서 가다서다 하면서 브레이크에서 발을 뗄때마다 기기긱하는 소리가 점점 크게 들리더니 차가 잘 안움직입니다. 브레이크쪽에서 뭔가 잡고 있는것 같습니다. 어찌어찌해서 드라이브웨이까지 억지고 몰고 왔는데 내려서 보니 오른쪽 앞쪽 바퀴 휠 사이 구멍들에서 연기가 나오고 있더군요 뭔가 타는 냄새가 나고요. 이게 패드가 마찰때문에 타는 건가요? 아마 브레이크쪽 문제일것 같은데, 첨에 이런현상이 보이고 나서 150마일정도 탄듯한데 왜 일정시간이 지나고나서야 같은 현상이 보이는건지 모르겠네요.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
-
하루속히 잘 고쳐지길 기원합니다.
-
연기나고 타는 냄새는 전형적인 프레이크 패드가 로터라 마찰해서 패드가 타는 경우입니다.
한쪽만 문제라면 어떤이유로 패드가 로터에 밀착되어 있는거 같네요. 이경우는 패드를 무조건 바꿔야 되구요 (열어보면 시꺼멓게 되었을겁니다). 교환하면서 유격조절같은건 샆에서 해줄테지만 어떤 나사같은 부품이 빠졌다면 잘 고쳐야됩니다.유격이 왔다갔다 하는거죠, 문제 없다가 있다가, 뭐 부품이 빠졌을 수도 있는데, 뭐 나사같은 이물질이 (다른데서 빠진) 끼어서 밀착되었을 수도 있겠네요.
핸들 한쪽으로 돌려놓고 눈으로 확인하시고 즉시 브레이크샾으로 가세요 -
고맙습니다. 핸들 한쪽으로 돌려놓고 확인하라는게 무슨 말인지 여쭤봐도 될까요?
-
핸들 틀어서 보면 더 편히 쉽게 볼수잇어서죠 먼저 핸들 안틀고 보고 이상한거 안보이면 핸들틀어서 봐보새요
-
앞바퀴 브레이크패드는 핸들을 한쪽으로 이빠이 꺽으면 얼마 남았는지 잘 보입니다. 운좋으면 뭐가 끼었는지도 보이구요.
-
브래이크 패드가 고착(빡빡해져서 안움직임)된것 같네요. 종종 발생합니다. 보험사 견인 불러서 가까운 타이어 프랜차이즈 점에 가보세요. (바가지는 덜 씌우겠죠). 원래 견인되어 들어오면 바가지 씌웁니다.
아니면, 해당차종 브레이크 패드 구입놓고, 모바일 미캐닉 불러도 됩니다. 디스크도 패였을수 있고, 캘리퍼를 바꿔야 할수도 있고, 서스펜션에 문제가 있어서 디스크까지 영향이 왔을수도 있어요.
-
근처 미캐닉에 가서 얘기를 했는데 패드와 로터 (패드와 로터는 세트로 나온다고, 양쪽을 같이 갈아야한다 하는데 이게 맞는 말인가요? 문제가 있는쪽만 교체하면 안되나요?) 교체하고 오른쪽 캘리퍼 교체해야 할것 같다고 580불 + tax 얘기하는데 이게 적절할 가격대일지요? 여기는 중서부입니다. 고맙습니다.
-
브레이크 패드와 로터는 각각 무조건 양쪽다 교체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한쪽만 교체했다가는 밸런스가 안맞아서 급브레이크시 차가 빙글 돌아버릴수 있어요.
그런데 양쪽 패드와 로터, 그리고 한쪽 캘리퍼까지 교체하는데 580불이면 상당히 싼 가격인데요.
당연히 OEM 캘리퍼는 아니겠지만 3rd party나 재생 캘리퍼라고 해도 많이 싼겁니다.
저 같으면 그냥 거기에서 고치고 최소 한달이상 워런티를 영수증에 써달라고 할 것 같습니다. -
저도 지금 중서부 삽니다만 … 그냥 개인 의견입니다.
패드+로터 앞쪽 좌우를 같이 가는게 맞을것 같구요 — 차는 가능한 좌우를 같이 해주는게 좋고, 연식이 어느정도 되었다면 좌우 2개를 같이 가는게 좋아 보이구요.
캘리퍼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아마도 캘리퍼가 문제가 있어 오른쪽 패드를 고착시킨걸로 보여지네요. 미케닉에게 물어보세요 왜 캘리퍼를 갈아야 하는지.그리고 앞두개 (패드+로터) + 오른쪽 캘리퍼교체 가격이 580불 + tax 라면 비싸지 않아 보입니다.
-
-
14년된중고차입니다. 양쪽을 한꺼번에 가는게 좋다는것은 오늘 배우네요. 수리비용 확인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패드와 로터가 쌍 아닙니다. 로터는 상태 봐가면서 교체하는 것이예요. 그러나, 연식과 차 상태(주행중 쩔어 붙은 것)로 봐서 교체해야 할것 같네요.
값은 미지수입니다. 왜냐면 중국산 싸구려는 진짜 싸요. 양쪽 로터와 패드 세트가 몇십달러 하기도 해요. 이름있는 회사 것은 부품값만 $600도 하죠. 어느 브랜드 제품, 어느 그레이드(같은 브랜드에서도 레벨이 다름), 로터에 방청이 된 것인지(안됨, 일반 페인트, Zinc, Geomet 등), 등등. 패드도 값이 천차만별예요. 캘리퍼도…
-
-
차에서 연기나고 스면은 바로 카센터 갈 생각부터 해야지
여기에 글 남겨서 조언 듣고 싶은건 대놓고 답정너 스타일인거 같은데 그냥 본인이 원하시는대로 하면은 될 듯 -
아 그건 아니고요 얼마전에 차가섰는데 이유를 몰라서 문제해결이 안된 상태였거든요 제가사는 곳 근처 미캐닉들도 하는말들이 하도 서로 다르고 견적도 제각각이라서 다른분들 말씀좀 들어보고 싶었습니다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14년 된거 말고는 정보가 없으니…
상황,
패드가 뒤로 움직이지 않아 로터에 밀착
(이유, 가이드핀 윤활불량 or 캘리퍼피스톤 고착)
마찰이 계속 되어
열나고 연기남.기본할일,
패드 가이드핀 윤활. & 캘리퍼 확인,추가 가능한 할일
패드 쌍 교환
로터 쌍 교환
캘리퍼 1 교환
브레이크 액 교환등 있는데,
어디까지 할지는 눈으로 봐야 암.브레이크 관련 5년간 관리 한일 없다면,
눈으로 본 메카닉 이 하란데로 다 하셈-
여기에 한표 드립니다.
이전 답은 14년인걸 모르고 한거고 … 추가한다면 14년 14만마일은 되었을것 같은데…
현재문제를 580불 + tax 로 수리한 다음에 또 다른 문제가 또 발생합니다.
중고차라는게 원래 그럽니다. 대략7-8년 지나면 슬슬 고장나고, 고치면 또 다른데 고장나고 그럽니다.
처음부터 새차를 샀다면 슬슬 고쳐가면서 쓰면 되는데, 고장이 자꾸나면 버리고 새걸 사는것도 고려해야됩니다.
-
-
> 패드와 로터가 쌍 아닙니다. 로터는 상태 봐가면서 교체하는 것이예요.
위에 어떤 분이 이런 얘길 하셨는데, 보통 주기적으로 교체한다면 맞는 얘기입니다. 그런데, 이 경우는 상당 기간 여러번 많은 열을 받아 왔기 때문에 로터가 열변성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열변성이 되면 약간 푸른 빛을 띠기도 합니다. 교체해야할 가능성이 적지 않다고 봅니다.
-
아이 졸업할때까지만 썼으면 하고 버티고 있습니다 로터색도 확인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년 전에 같은 경우로 거의 초기 화재 났다가 옆차량의 손짓으로 눈치채고 세워, 불끄고 겸인 했던 기억이 있네요 일단 패드 및 디스크 고착은 맞는데, 원인이 문제죠? 전 브레이크 마지막쪽 호스가 문제였어요.
많은 분들이 위에 말씀하신데로, 패드 로터는 양쪽 다 교환 하시고요 브레이크 라인 및 브레이크 액 확인 하고 해야 할듯하네요
그나마 비용이 많이 나오지는 않을 듯하네요 -
혹시 브레이크 호스가 막혀서 브레이크 액이 층분히 안나온건가요?
-
차가 불쌍하다 어디서
저런걸 만나서 ㅉㅉ -
아직도 안 고쳤냐?
대가리가 얼마나 나쁘길래….
벌써 샵에라도 가져갔겠네 -
어쩌면 아이 졸업식에 영영 못 가는 수가 있어요.
-
고장님 답글 참 겸손하고 예절바르게 다시고 답변주시는 분들도 심성 많이 좋으신 것 같은데, 일부 심한 말 하시는 분들이 좀 보이네요.
저는 지식이 없어 도움은 못드리지만, 원글님 마음 상하지 마시고 좋은 분들 좋은 조언에 따라 잘 고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