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08-2600:40:13 #3509527ocmix 68.***.240.168 3640
며칠전 Expert님이 쓰신 부자의 기준에서 자산 기준 상위 5%를 보면 50대 중반이 60대 중반보다 더 높은데, 이유가 무엇인가요?
(3. 자산 기준 – 30대중반 5% – 80만불, 40대 중반 5% – 170만불, 50대 중반 5% – 250만불, 60대 중반 5% – 210만불)
아이들 결혼 지원과 은퇴후 직장수입이 없음에서 자산이 떨어지는건가요?
50대 중반에 2.5M 정도 모았다고 치면 투자수익으로 인해 60대 중반에도 3M 이상이 될것같은데,,
저는 아직 30대 중반이고 자산목표를 60살까지 세웠는데, 위에서 처럼 자산이 떨어질 이유를 잘 못찾겠네요.
-
-
평균적으로 아이들 대학보내고 돈좀 지원해주고 직장 은퇴하고 해서 일반적으로 줄어듭니다
-
Expert 님… 그냥 일반 직장다니는 사람인데 어떻게 해야 60대에 2백만불 자산을 가질수있는지 방법이 있나요? 아니면 위에 부자기준은 부모잘만난 사람들 얘긴가요?
-
순자산이니 부채포함하면 50대에 보통 4-5M은 가져야겠지요. 미국 평균 5%입니다. 매우 적은 비율입니다.
기본적으로 인컴 상위 5%인 24만불이 넘는 인컴을 10년정도 유지하고 주식 부동산에 신경좀 쓰면 도달힐수 있는금액이라 생각합니다. 미국은 자산을 물려받아 부자가 되는 비율이 매우 낮은 편입니다. 자수성가의 비율이 매우 높죠. 갈수록 인컴의 양극화가 심해집니다. 자식들에게 제시해주는 진로를 수입을 생각안할수가 없네요-
50대 중반으로 다가서는 반도체 설계 엔지니어입니다.
– 24만불 넘는 연봉을 10년 정도 유지했고, 최근 3년은 거의 50만불에 근접했으며,
– 나름대로 주식과 부동산에도 제법 신경을 썼는데
하지만 부채포함 $4-$5M에는 턱없이 부족합니다.나름대로 엄청난 (?) 세금을 내고 난 후에 겨우 자식들 대학 졸업까지 빚을 내지 않았던 것으로 만족합니다.
제가 느낀것은 근로소득(일벌)으로 부자가 되는 것보다 유산(여왕벌) 혹은 자본 소득으로 재산이 늘어나는 것이
미국 (특히 중부)에서는 더 유리한 것 같습니다.현실적인 얘기 혹은 조언이 있으면 경청하겠습니다.
-
-
상위 5% 부자에 대한 얘기는 별 도움이 되지못합니다. 중요한건 부자들이 아닌 우리들얘긴데 앞으로 어떻게 계획을 세워야할지 정보공유하는게 더 유익하지않을까요?
굳이 부자들 자산 얘기해서 뭘 어쩌겠다는거죠? 그리고 왜 궁금한가요? 그리고 솔직히 제 주변에는 24만불 10년 유지하는 사람 한 사람도 못봤습니다. 사는 지역 및 직장이 그래서인 이유도 있겠지만… 아마도 변호사, 의사 뿐이겠죠.
좀 더 실직적인 얘기하면 좋지않을까요?
-
제가 두서없이 Expert님 글의 일부만 퍼와서 오해가 생길수도 있겠네요. 며칠전 Expert님이 미국 상위 5%의 자산증가율과 연봉및 자산을 얘기해주시고, 그중 한개라도 해당하면 앞으로 부자가 될 확률또는 부자로 살 확률이 높다고 하셨습니다. 개중 나이별 자산에서 궁금한점이 있어서 제가 따로 글을 올렸네요. 저도 자산목표를 세우고 매년 생일 부채제외 자산을 정리하는데요, 흥미롭게 봤습니다.
-
현재 연봉 10만불, 죽었다 깨나도 백만불 자금 만들기 힘듭니다.
-
궁금해서 찾아봤더니 Expert님 원글에 세가지 조건이 있더군요.
연봉 10만불로 백만불 만들기위해서는 소비를 줄이고 일정금액의 목돈을 만들어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투자 수익을 발생시켜야 합니다. 그 투자 수익은 눈덩이 불어나는 것과 비슷합니다. 처음에는 굉장히 작게 늘어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늘어나는 폭이 기하급수적으로 커지죠.
왠만한 고연봉이 아닌이상 월급만 모아서는 백만불 모으기 정말 어렵습니다.
저는 현재 연봉이 11만불이지만, 자산 증가액의 80%는 주식과 부동산 투자 수익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순자산은 1.4M 정도 됩니다. -
자산증가는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투자수익발생시 나타나는데 수익확률이 어느정도냐에 때라 투자할건지 말건지 결정하는것같습니다. 따라서, 자산증가 = 수익확률 = 개인투자능력.
이렇게 해석해도 되겠습니까? 맞다면 머리 나쁜 사람들은 마냥 꿈만 꾸게될것같습니다.
혹시 주식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냥 구글봐라 은행가봐라 이런식으로 답변하지말고…
-
죄송하지만, 님이 원하는 답변은 줄 수가 없네요. 왜냐면, 저는 너무나 평범한 방법으로 투자했기 때문에. 남들 다 사는 주식(AMZN, MSFT 같은)에 투자하고 제일 흔한 뱅가드 ETF 나 인덱스펀드에 투자하고…주식 수익율은 오히려 마켓 평균 이하 (가끔 단타 쳤던것이 문제). 401k 도 제일 흔한 주식형 펀드 위주로 넣어왔고. 내가 사는 집은 최대한 빨리 산것. 남들과 좀 다른게 있다면 투자용 집하나 사서 렌트 준것.
제 요지는 투자라는 것은 하고 안하고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무조건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불로 소득을 만들어내지 못하면 월급쟁이로는 순자산 백만불 넘기는 정말 요원한 일이라는 것입니다. 돈이 돈을 벌게 만드세요.
-
훌륭하십니다. 저도 몇년전에 AMZN에 투자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하는 생각입니다.
-
-
-
전체로 상위 5%면 (자산으로 연봉말고) 개인사업자, 의사변호사등 전문직종, 부모에게 사업이나 자산을 물려받은경우 등등 다 포함한다면, 사실 봉급쟁이로 자수성가해서 저기 들려면 봉급쟁이 중에 상위 1% 안에 들어야 합니다. 그것도 돈 모아서는 절대힘들고 잘 굴려서.
이런거 미국에서뿐 아니라 한국사회(우리가 잘아는)만 봐도 상위5% 자산을 보유하는 직업군을 나열하면 아마 봉급쟁이는 별로 안될겁니다. 여기 대부분에 사람들처럼 외국에서 와서 미국에 가족에 기반이 없는 사람들이 이런 기득권에 들기는 힘들죠.
여기 항상 나오는 ‘내가 미국에 온 이유’ 는 남하고 비교않하고 산다. 뭐 이런건데…ㅋㅋㅋ 뜸금없이 상위5% 자산. 또 미국에서 비교질. 누가 상위5% 자산이 부자에 정의라고 합디까?
-
능력만 좋으면 10대 20대에도 빌리어네어 되는 세상입니다.
-
자산을 가장 늘리는데 중요한 두가지. 투자 금액과 시간.
22살때부터 6000불씩 IRA애만 40년 넣어도 $1.5M 정도 된다고 생각하면, 시간이 가장 중요한 요소임… 늙어서 몇 만불씩 넣어도 따라잡기가 쉽지가 않음. 그래서 투자나 은퇴설계는 어려서 할수록 나이가 깡패임.
당연히 그리고 근로소득이 중요하지만, 10만불버나 20만불버나, 투자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임. 어렸을때부터 공부해서 주식 부동산 투자하면 5-6만불 벌어서라도 은퇴할쯤에는 몇 million 되는거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