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에서 어릴때는 햄버거를 좋아해서 많이 먹었었는데, 성인이되서 미국 온후 거진 10년동안은 패스트푸드점을 안가본거 같네요. 그러다가 4-5년전부터 한두달에 한번씩 가끔씩 가다보니, 나름 편견없이 자주 가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거의 점심때 마다 가는 편입니다. 요 근래, 지인분이랑 얘기하다가 전 맥도날드서 가끔 사먹는다하니 이상한 눈빛으로 보더라고요. 또 주변에 아는 극성 아주머니는 맥도날드는 절대 안된다고 아이에게 가르치는걸 보고 궁금해서 질문 올립니다. (물론 제가 그 분들 같은 생각으로 살아와서 이해는 합니다만, 정말 몸에 나쁜가요?)
그렇다고 빅맥같이 헤비한 버거가 아니라 1불짜리 패티 한장 들어간 햄버거 or 감자튀김 하나 + small 아이스커피정도 점심먹고 후식 비슷하게 먹는게 습관이 되어버렸네요. (점심을 밥+반찬으로 먹지만 조금 먹습니다).
질문1. 맥도날드 음식이 몸에 많이 나쁜가요? (야채 많이먹고 자극적인 음식 덜먹으면 건강해져요 라는 답을 원해서 하는 질문이 아니라, 음,, 제 질문은, 제가 미국 사람 식습관에 길들여졌는데, 점심먹고 홀푸드서 오가닉 갑자칩 한봉지 사서 스낵으로 먹는거에 비해 맥도날드 감자튀김 하나 먹는게 몸에 훨씬 더 나쁜가요?
(인터넷 찾아보면 14년 지나도 안썩는다는 다큐도 있고, 집에서 튀겨먹는거랑 별반 차이 없는데, 아무래도 튀김음식이고 햄버거고 하니 안먹는게 좋다.. 는 의도로 말하는 것도 있고). 어느정도 선에서 받아들이면 될가요?질문2. 맥도날드 햄버거/감자튀김이 몸에 안좋고 맥도날드 근처도 안가는 사람들도 있던데, chick-fil-a 나 in and out과 비교해서도 많이 안 좋은가요? 아님 거기서 거기 인가요? 둘다 많이 먹음 안좋은건 알지만.. 어느정도 차이가 나는지 궁금합니다.
그닥 큰 차이 없다는 생각으로 가깝고 저렴한데서 먹으려는 생각으로 맥도날드를 자주 이용했는데, 급 궁금해져 질문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