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취 간호사에 대해서 궁금한점이있어서 올려요~

  • #160145
    만보기 142.***.135.75 7695

    안녕하세요. 캐나다서 간호학 전공하고 있는 대1 입니다. 

    최근에 마취 간호사(CRNA)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캐나다엔 마취간호사 전문학교가 2개 밖에 없는 데다가 조건이 엄청 까다로워서 
    미국으로 대학원을 갈까 생각 중이에요.. 
    일단 캐나다서 대학 졸업하고 난뒤에 RN 되서 2년 정도 일한다음에 미국으로 유학 준비 하려구요. 
    들어보기엔 경쟁이 엄청 치열? 하다고 들었어요. 또, 대학원 들어가는거 힘들다고 들었는데..
    2015년 부터는 마취전문 간호사로 일하려면 
    간호사 박사 과정까지 필요로 한다고 하기에 맘이 급해져서 웹서핑 하다가 이 사이트를 알게 되서 
    이렇게 글을 한번 올려봐요. 
    혹시 현재 대학원에 재학중이시거나 졸업하신후 마취간호사로 일하시는 분들께서 
    조언같은거 부탁 드려도 될까요? 아 참고로 저는 캐나다 시민권자가 아닌 study permit으로 공부하는 중입니다.
    • 아는이 71.***.173.252

      미국 시민권이나 영주권 없으면 요새 힘듭니다.

      예전에는 간호사, 거의 무조건 스폰서 해줬는데…요새는 경기가 안 좋고

      그쪽으로 많은 인원이 가다보니, 영주권 없이 병원에 취업하기는 거의 불가능입니다.

      아는 분들도 그래서 중도 포기 하는거 많이 봤습니다.

      물론 앞으로 몇 년후는 모르겠지만, 졸업후의 잡 상황을 꾸준히 리서치 하면서 준비하시길.

      행운을 빕니다^^

    • 지나가다 69.***.174.107

      아직 캐나다서 간호대학을 다니고 있으니, 그 시점부터 말씀 드리겠습니다. 우선은 졸업을 해야겠죠. 간호학은 다른 학과랑 틀려서 졸업하기 힘듭니다. 성적이 나쁘면 fail 자주 시킵니다. 한과목을 세번 fail하면 간호대학에서 퇴학당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마지막 해 실습때의 리뷰도 좋아야합니다. 캐나다는 미국과는 달리 리뷰가 좋으면 그 병원에서 잡오퍼레터 줍니다. 그리고, 그 레터로 캐나다 영주권도 신청할수 있습니다. 단 졸업후 일을 하면서 되도록 빨리 면허 시험을 합격해야 됩니다. 영어 성적도 있어야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은 캐나다와는 달리 대학을 졸업한뒤, 아주 재빠르게 미국 간호사 면허 시험을 합격해서, 라이센스를 받아야 합니다. 그래야 일을 할수 있습니다. 심지어 받는다 하더라도 연장이 안되는 1년짜리 워크퍼밋으로 일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1년 안에 마취 간호사가 되기 위한 대학원 입학 시험 성적등을 준비해야 합니다. 그리고는 대학원을 가는 거죠. 대학원 재학동안에는 일을 못합니다.

    • 마취 간호학생 68.***.184.118

      윗 글에서 수정해야 될 부분이 있어서 이렆게 글 올립니다. 늦은 듯 하지만. 전 지금 마취 대학원을 다니고 있고 올 겨울에 졸업할 예정입니다. 첫번째로, 간호학에서 정말 훌륭한 성적으로 졸업해야 합니다. 전 미국 간호대에서 4.0 만점으로 졸업했어도, 학교에 겨우 입학했습니다. 제가 alternate list에 있다가 앞에 한사람이 입학 포기해서 겨우 들어갔죠. 두번째 무조건 ICU에서 근무해야 합니다. 많은 학교들이 최소 중환자실 경력 1년을 요구하고 있는데, 그런 조건으로 입학하기는 좀 하늘에 별따기구요, 최소한 2-3년 정도 중환자실에서 일해야 합니다. 그것도 trauma ICU 나 CVICU, Surgical ICU. 이런 것들이 더 선호되는 편이죠. 그리고 많은 학교들이 조건으로 세우는 1년 동안에는 orientation 기간이 포함 안됩니다. 만약 본인이 orientation으로 두달 있었고 10개월동안만 제대로 일했다면, 그런 입학 자격에 포함이 안됩니다. 셌째로 정말로 영어에 능통해야 합니다. 한국 간호사 분들 이것 시도했다가 중간에 포기하신 분들 좀 있다고 들었습니다. 저도 이 분야가 연봉이 엄청 높다고 하길래 시작했는데, 지금 와서 그냥 중단할 수가 없어서 열심히 다니고 있습니다. 정……말…….힘듭니다. 시시각각 환자의 목숨이 왔다갔다 하는데, 매일매일이 정말 고문입니다… 지금 이 프로그램에 20개월째 다니고 있습니다. 요즘 간호사로 영주권 받기도 거의 불가능인 것 맞습니다. 본인이 캐나다에 계시다면, 우선 거기서 일 알아보시고 영주권 받으시고, 가능하면 시민권 받으시고 그 시민권이 있으면 미국서 일할 때 특혜를 주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교는 천천히 들어가셔야 될 것 같습니다.

      • 바다제비 172.***.147.98

        안녕하세요 마취간호사 알아보다가 우연히 여기까지 들어왓어요.. 오래전 글이라서 제가 쓴글을 볼수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보시게된다면

        이메일이라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인터넷으로밖에 마취간호사 정보를 알아보기엔 너무 막막하네요….

        그럼 연락기다리겠습니다

    • srna 마취간호학과 학생 72.***.179.84

      안녕하세요 너무 오래전 글이지만 댓글남깁니다.
      저는 미국마취간호사대학원 재학중이고 이제는 석사과정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모두 박사과정 3년 풀타임 과정이고,
      저는 이제 12개월 마쳤습니다.
      일단 영주권 있어야 학교프로그램에서 받아줄거에요. 만약 f1으로 받아주는곳 있으면 알려주세요.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윗분 말씀하신대로 저도 학점 꽤나 좋은편이구요, 애들이 죄다 지원요건은 기본으로 깔고 오니 거기서 변별하기위해 인터뷰도 까다로워지고있습니다.
      전망은 매우좋구요. 저는 한국에서 간호학과 졸업하고 이민와서 미국에서 ICU 경력쌓고 들어온 케이스인데, 한국토종 분들 입학이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종종 보이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