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 끝난 후 차량 구입이 왜 손해가 되는 지 설명 부탁?

  • #3107524
    리스 192.***.184.6 8749

    제목대로 요즘 차 구입과 리스 중에서 고민 중인데요.
    일단 리스를 한 후 리스 기간이 끝난 뒤에 차를 구매하는 것이
    왜 손해가 된다고 인식이 되었있는지 이해가 안되서요.

    일단 차량 가격은 리스 여부에 관계없이 딜해서 결정되니
    같다고 보고요. 리스기간이 끝난 뒤에 Residual Value를
    지급하고 구매하면 결론적으로 처음 딜한 가격을 지불하고
    구매하는 것 아닌가요?

    어디서 크게 손해를 보는 건지 저는 이해가 안되네요.

    • 자격 172.***.104.31

      대갈빡 총맞고 터진 새기들이나
      자동차 딜러에서 노예짓 하는 사기꾼 새기들이
      리스했던 차 사는게 손해라고 자위질하고 다니는거임.
      그새기들 말 들을 필요없고…자기 자신한테 손해가 없고 좋다고 생각되면
      리스 끝난 차 사는것도 괜찮음.

    • GoGo 136.***.1.165

      리스가 끝난시점에서 똑같은 스펙의 차를 (마일리지 연식 똑같은) 중고차 시장에서 사게되는 경우하고 비교해보세요.

    • 73.***.58.197

      다른 수수료니 세금은 재껴두고… 리스 딜을 엄청 잘해서 노다운 300불/월 짜리 차를 노다운 200불/월에 리스하게되었다고 합시다. RD가 있기때문에 나중에 남는 돈은 비슷하고 월페이먼트만 싼거지요.
      300불에 빌린 사람이나 200불에 빌린 사람이나 나중에 그차를 바이인하는 가격은 비슷하다는 소립니다.
      그 바이인 가격은 본인 딜의 효과가 전혀 적용되지 않았고 같은 연식/주행거리 동일 차종의 중고가보다 비싸면 비쌌지 싸진 않습니다.
      정말 깨끗하게 잘 썼고 맘에 꼭 들면 모 바이인 해도 큰 손해는 없죠.

    • gf 72.***.153.98

      제 생각에도 이건 딜러쪽에서 오래전부터 손해라고 사람들한테 각인시킨 점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딜러 입장에선 테이크 오버 안하고 리턴하면 새 차 하나를 리스로 팔 여지와 함께 돌아온 차를 cpo로 비싸게 팔 수 있는 두 가지 서로 다른 기회가 생기지만 그냥 사버린다고 하면 딜러 입장에선 더 이득 볼 기회를 날린다고 볼 수 있거든요. 사고 없고, 차량에 이상만 없다면 리스 끝나고 구입하는게 금전적으로 손해볼 이유가 없어요. 약간의 손해가 설사 있다고 해도 다른 장점들이 손해를 상쇄한다고 봅니다.

    • Mm 66.***.64.64

      잘 관리했고 마일리지 적은 차라면 딜러샾에서 써티파이드중고차를 사는 것보다 낫죠. 값도 싸고 관리상태도 내가 타던 거니 잘 알 수 있고요. 세금이 아깝긴 하지만 어차피 다른 중고차를 사도 그 건 마찬가지니 문제거리가 안되고…. 그런데 이 방법을 딜러들이 좋아하지 않습니다. 아주 싫어하죠.

    • 그게 66.***.125.210

      그리 손해 아니에요.
      자기 타던 차 그대로 타면,
      중간에 딜러 마진이 많이 안남겠지요.

    • 지나가다 70.***.129.189

      리스차 딜러가 떠 안는것도 어찌보면 트레이드인하고 비슷한 캐이스인데 달러들 트레이드인 별로 안좋아해요. 중고차 잘팔면 다행이지만 못팔거나 더 싼값에 팔아야할 경우도 생기기때문이죠.

      예전에는 리스끝나고 테이크오버 할때 보통 다시 딜을 했습니다. 그래서 더 깍아서 샀습니다. 한번 해보시구요. 차도 내가 관리 잘했고 Trial식으로 타보니까 괜찮다면 일반적인 중고차 사는거보다 휠씬낮죠

    • Calboi 73.***.129.142

      새차팔려고 그렇게 이야기 하는것이죠. 처음 리스딜때 차가격 잘 받았으면 리스후 사는것 괜찮습니다.

    • 1342 68.***.122.161

      좀 손해보면 뭐가 큰일이라도 나는냥… 자기가 좋으면 사고 아님 다른거 사고 하는거지..
      차 파는 딜러는 돈 좀 벌면 않되나요? 다 먹고 살자고 하는 것들인데.. (딜러아님)

    • 새집증후군 199.***.103.58

      보통 리스 이자율이 할부 이자율보다 높지만 둘을 같다고 가정해도
      리스후 바잉 토탈 페이먼 = (차가격 – RD) + (차가격 + RD) x 이자율 + RD
      그냥 할부 바잉 = 차가격 + 차가격 x 이자율
      캐쉬 바잉 = 차가격
      할부랑 비교하면 RD x 이자율을 더 내는 셈이죠..이 금액이 큰 손해냐 아니냐는 개인적인 결정이고요..

    • 485 172.***.39.87

      제가 2014년 캠리 거의 마지막 물량 리즈했다고 얼마전에 리턴했는데요
      리즈비용+남은 차가격을 계산하면 그때 신차를 현금리베잇이나 이자프로모션을 받는 걸로
      계산해 보면 훨씬 비싸게 계산되는걸로 나오던데요.
      리즈는 딜러 프로그램에 가격이 정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구입할때랑 가격차이가 날 수 밖에 없고 그래서
      이런 말이 나오는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