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아일랜드 떠나온지 거의 9년이 되어가서 현재 시세는 잘 모르겠습니다.
위에 프로비던스님이 말씀하신 wayland square는 학생들이 많이 사는 지역입니다. 다운타운에 있는 avalon 도 한번 알아보세요. 가격이 생각하시고 계신 버짓 보다는 많이 높을 것 같은데, 로드아일랜드가 그렇게 집값이 저렴한 동네가 아닙니다. 직장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지만, west warwick 혹은 warwick에도 아파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두 도시 모두 providence 남쪽에 자리잡고 있어서, 출퇴근시 traffic 있습니다. 위에 승전상사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아마도 시카고보다는 덜 추울수 있지만, 그래도 눈 많이 오고, 겨울이 추운편이지요. 아파트 렌트 관련 정보는, Brown 대학교 한인 학생회에 문의 하시면, 정보 얻으실수 있을거에요. 제 가족의 많은 추억이 있는 곳이라서 반가운 마음에 긴 댓글 달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300불에 프로비던스 시내 가까운 곳은 브라운 대학 근처가 가장 적당할 것 같습니다 (안전 + 편의시설). 다운타운은 그 예산으로는 좀 구하기 어렵고요. Wayland Square에서 프로비던스 다운타운까지는 도보로도 15-20분이면 가고 버스도 이용 가능합니다. 윗분이 말씀하신 West Warwick이나 Warwick도 조용하고 살기 괜찮은데 차가 있어야 하고요. 좋은 거처 구하시길 빕니다.